아이허브 /건강보조식품 후기

시트룰린 부작용 탈모 L시트룰린 말레이트 통관 섭취량 복용법 알아보자

누적킹 2018. 4. 5.

시트룰린 부작용 탈모 L시트룰린 말레이트 통관 섭취량 복용법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는  L시트룰린(L Citrulline )용도에는 근육 피로, 근육 약화, 발기 부전(ED) , 치매, 알츠하이머 병, 고혈압, 심장 혈관 및 혈관 질환, 당뇨병, 심부전, 허혈, 면역 반응 저하,  빈혈, 라이 증후군등이 있습니다.

 

보디빌더와  운동선수들은 에어로빅 운동과 강한 경직운동을 하는 동안 운동능력을 높이고 에너지 수준을 높이며 지구력을 연장 시키기 위하여 L시트룰린을 사용 합니다.

시트룰린 부작용 탈모 섭취량 복용법 

홍경천 로디올라 건강보조식품 복용 후기

마늘부작용 없이 마늘효능 알수 있는 교릭마늘 영양제 복용 후기

단백질 많은 음식 보충제 다이어트 식단 쉐이크 부족증상 알아보자


시트룰린의 작동원리는  L시트룰린은 요소사이클(ornithine cycle)의 특정 프로세스를 수용하는데 사용됩니다. 요소사이클은 세포에 암모니아와 같은 질소물질이 축적되는것을 방지하는 일련의 생화학적 반응입니다.암모니아 및 젖산과 같은 물질은 세포 대사의 정상적인 부산물입니다. 적절한 세포내 농도를 유지하지 않으면 심각한 부작용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L시트룰린은 또한 체내에서 아르기닌으로 전환되며 L아르기닌을 직접 섭취하는것 보다이 아미노산의 혈청 수준을 증가시키는 데 더 효과적 입니다. 이는 장내에서의 흡수가 개선되고 생체 이용률이 향상되기 때문입니다. 시트룰린 통관에 대하여는 공식적으로는 막혀 있는데 사용자에 따라 해외직구등을 통해 배송 받으시는분도 있고 통관문제등으로 보상해주는곳도 있으니 알아보시고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L시트룰린(L Citrulline) 부작용

L시트룰린은 비필수적인 알파아미노산입니다. 특정 음식물이나 식이요법으로 얻을수 있습니다. 좋은예로 그 이름을 따서 명명된 수박 (Citrullus vulgaris)을 포함하여. 다른 음식에는 오이, garbanzo 콩, 호박, 과즙, 특정 물고기, 붉은 살고기, 특정 참외외 다른 음식군에서도 발견할수 있습니다.

 

L시트룰린은 또한 간 및 신장 내에서 생합성된다. 그것은 신체가 생산하는 천연 물질이기 때문에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건강한 성인의 경우 최대 9개월 동안 최대 9그램의 복용량으로 부작용없이 안전한것으로 평가됩니다.

 

소아에서는 L시트룰린 부작용이 20개월 동안 5.7그램까지 매일 투여하여도 일려진 부작용은 없습니다. 임산부나 수유부의 L시트룰린의 안전성에 관한 임상 데이터가 불충분하기 때문에 그러한 대상자들에게는 사용법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또 다른 L시트룰린 부작용으로는 부적절한 다른 보충제와 복합적으로 사용함에 따른 약물 상호작용으로 충돌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주의할점으로 혈압을 낮출 수 있는 약이나 허브 보조제와 함께 L시트룰린을 섭취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L시트룰린은 항고혈압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심장 질환에 대해 질산염과 부적절하게 상호작용할 수 있고, EDE에 대한 PDE-5 억제제 및 혈압에 영향을 줄 수있는 성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근간에 시트룰린 과다복용으로 탈모를 일으킨다는 얘기가 있는데 신체 특이성 대사의 정도가 다르기때문에 그럴수도 있으나 임상적으로 들어난 자료나 보고서는 없습니다.

 

L시트룰린 대 시트룰린말레이트중 어느것이 더 좋은 보충제일까요?

시트룰린 말레이트(Citrulline malate)는 시트룰린에 조금 다른요소가 첨가된제품입니다. 시트룰린말레이트는 생리활성효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시트룰린과 상승 작용하는 말레이트산의 에스테르를 첨가한 제품입니다.

 

보디빌더와 다른 운동 선수들은 시트룰린 말레이트를 더 선호합니다. 시트룰린 말레이트(Citrulline malate)는 일반적으로 사전운동음료 및 보충제의 성격으로 사용됩니다. 많은부작용을 일으키지 않으면서 운동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일부 사람들은 운동하기 약1시간전에 시트룰린 말레이트 6~8그램을 섭취합니다.  

 

알려진 부작용은 많지 않지만 많은량의 말레이트 복용은 위장 장애 및 설사를 유발할수도 있습니다. 특정 양양제품이나 보충제는 눈에 보여지는 부분만을 강조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시트룰린은 근육이나 펌핑증대에만 주목 받고 있으나 비아그라의 개발목적에 맞지않게 다른 효능으로 비아그라 성능을 발휘하는것처럼 시트룰린 역시 다른부분에 주목할만한 효능이 있어 알아보겠습니다.

 

강력한 아미노산 시트룰린은 자연적으로 발기 기능을 회복시켜줍니다. 이것이 무슨 얘기인지 귀가 쏠깃하시죠? 신체의 호르몬과 에너지가 늘상 한결 같은것은 아닙니다. 나이를 먹으면서 여러기관 및 밸런스가 노후되고 회복력이 늦어지면서 각종 기능들도 점점 느려지고 있습니다. 

 

요점을 얘기하자면 남성들이 중요한 순간에 정상적인 발기 기능을 유지할수 있도록 보장만 해준다면하고 간절히 원하는 사람들이 많을것입니다. 비아그라 처럼 처방 받지않아도 가능하고 비아그라 처럼 가격이 비싸지도 않습니다. 

 

그렇다면 정답은 값싼 아미노산 L 시트룰린을 복용해야 합니다. 앞서 적은 포스팅에서 시트룰린 기능과 유사한 아르기닌에 대한 포스팅도 있습니다.

 

시트룰린을 복용해야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체내에서 L시트룰린은 아미노산인 L아르기닌으로 전환되고 다른 중요한 물질인 산화 질소가 생성됩니다. 그리고 생성된 산화 질소는 음경을 단단하게 만들기 위해 혈액을 구석구석 공급하는 발기의 중요한 비밀요원이 되는것입니다.

 

그러면  시트룰린은 어떻게 작동하며 어떤 기능을 할까요?

시트룰린은 혈관의 내피(내막)는 cyclic GMP (cGMP)라는 화합물을 신호하기 위해 산화질소를 사용 합니다. 음경의 평활근을 이완시키는 것이 cGMP입니다.

 

시트룰린은 음경의 평활근을 이완시키는 기능을 합니다

이로 인해 혈관 확장을 통해 혈류가 증가 합니다. 산화질소는 혈관이 유연성을 유지하도록 돕기 때문에 혈액이 음경을 포함하여 몸 전체로 자유롭게 흐를 수 있도록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앞서 포스팅에서 언급했듯이 L- 아르기닌은 신체가 산화 질소를 생성하는데 사용하는 물질입니다. 그리고 보충제로 복용하는 L 아르기닌이 산화질소 수준을 높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그렇지는 않습니다. 가장 최근에 발표된 연구결과에 따르면 L시트룰린을을 복용하는것이 더 나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L시트룰린은 L아르기닌 보다 신체에서 더 원할하게 작동을 잘합니다. 사정을 더 악화시키기 위하여는, L아르기닌은 아주 대중적인 분자이고 몸에있는 다른 많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L아르기닌은 단백질, 크레아틴 (신체의 에너지 통화로 ATP를 만드는 데 사용됨), 바소프레신​​(탈수방지 및 수분 유지를 조절하는 호르몬) 및 아그마틴(뇌 보호 효과가있는 신경 전달 물질)을 만드는데 사용됩니다.

 

따라서 아르기닌과 더불어 L 아르기닌은 산화질소 합성 효소 (nitric oxide synthase, NOS)를 일산화질소로 전환시키는 효소일뿐만 아니라 다른 효소에 의해  다른 분자로 전환됩니다.

 

그것이 L시트룰린이 들어있는 곳입니다. L아르기닌과 달리 L시트룰린은 arginase가 좋아하는 부위(장과 간)에서 대사되지 않습니다. 대신, L시트룰린은 신장으로 들어가서 빠르게 변환됩니다. 

 

그래서 L시트룰린이 강하고 직립적인 발기를 찾는 남성에게 더 좋은 선택이 되는것입니다. 이것은 이론일뿐 아니라 L시트룰린 보충이 L아르기닌을 단독으로 보충하는것 보다 효과적으로 L아르기닌의 혈중 농도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과학적 연구 결과 입증되었습니다.

 

독일 함부르크 - 에펜 도르프 대학교 (University Hamburg-Eppendorf)의 연구자들이 실시한 2008년의 이중 맹검, 무작위, 위약 대조 크로스 오버 연구는 경구용 L시트룰린이 L아르기닌 혈중 농도를 증가시키고 산화 질소 의존성 신호를 증가 시킨다는것을 보여 주었습니다. cGMP(혈관의 내막 신호)는 L아르기닌 보다 훨씬 효과적입니다. 

 

L시트룰린은 발기 부전의 원인을 교정하지만, 비아그라는 발기 부전 치료제로 사용되지는 않습니다.

다른 연구들은 L시트룰린을 보충하면 실제로 혈관내막 기능장애를 치료시킬수 있다는 것을 확인 했습니다. 이 연구는 L시트룰린은 L 아르기닌은 자연적으로 혈관라는 발기하는 사람의 능력을 복원하기 위한 첫 질소 후 산화, CCMP, 그리고 또 다른 매우 중요한 화합물을 생산하는데 사용되며 신체의 통로를 활성화하는  내피성장인자 (VEGF)역활도 한다는것입니다.

 

VEGF(내피 성장 인자)는 음경 발기시 대부분의 혈액을 포함하는 발톱 조직과 같은 해면체내 혈관의 기능을 회복시키고 향상 시킵니다. 2008년 연구에 따르면 산화질소 생산이 증가하면 해면 근육세포에 새로운 평활근 세포가 생성되고 VEGF가 분비되어 정상적인 혈관 기능을 회복하고 음경에 발기가 가능하도록 회복 할 수 있다는 연구가 있었습니다. 

 

위의 이론데로 실천할수 있는 방법은 L 시트룰린 보충제를 통해 충분한 산화 질소를 몸에 공급할 때 발기 부전의 원인을 치료할 수 있다는것입니다.시트룰린은 비아그라와는 달리, 필요할때마다 먹는 약과는 차원이 다릅니다. 

 

시트룰린의 보충은 발기 장애가 있는 사람에게 도움이 될뿐만 아니라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근본적인 부전의 원인을 개선하고  페니스의 혈관을 건강하게 복원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비아그라와 다른 PDE5 억제제는 단기간에 실행 가능한 옵션이지만 일일 L시트룰린을 보충하는것은  훨씬 더 큰의미가 있습니다. 또한 비아그라 처럼 약물 부작용에 대하여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이러한 약물 복용은 일정한 타이밍을 정하여 복용해야하기 때문에 매우 불편합니다. 그리고 비아그라 가격은 결코 싸지 않습니다.

 

또다른 한가지 흥미로운것은 L시트룰린은 폐경기 여성에게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는것입니다.  여성이 폐경전에 심혈관 질환으로부터 보호받는 한 가지 이유는 에스트로겐이 아르기나제를 억제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폐경전 여성들은 더 많은 산화질소를 생성합니다. L시트룰린은 폐경기 여성이 산화질소 생산을 증가시키고 건강한 정맥과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신체 건강과 성생활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결론은  L시트룰린은 발기부전으로 고통받는 사람이건 아니건 간에 매일 시트룰린을 복용하므로써 사랑의 삶과 건강을 위해 할 수 있는 가치있는 일이 될것입니다. 

 

아이허브 관련제품

Now Foods, L-시트룰린, 순수한 가루, 4 온스 (113 g)

- 추천제품 보기 : https://kr.iherb.com/pr/Now-Foods-L-Citrulline-Pure-Powder-4-oz-113-g/15501?rcode=ZHJ6589

아이허브 특별할인 바로가기   

제품설명

  • 단백질 대사 지원.
  • 건강한 면역 체계 기능
  • 유전자 변형 성분 없음
  • 건강 보조 식품.
  • 채식주의자 - 비건 제품
  • 아미노산.
  • GMP 품질 보증

시트룰린은 비 필수 아미노산으로 요소 사이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중간 물질입니다. 다른 아미노 산들과 같이 인체 단백질 생성 중 부산물로 생기는 암모니아를 배출합니다. 시트룰린은 또한 힐링 과정과 건강 면역계 유지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Primaforce, 시트룰린 말레이트, 무향, 200g

- 추천제품 보기 : https://kr.iherb.com/pr/Primaforce-Citrulline-Malate-Unflavored-200-g/56648?rcode=ZHJ6589

아이허브 특별할인 바로가기   

운동이나 헬스하시는분들 운동전 섭취하는 스텍으로 베스트셀링 제품이며 시트룰린 말레이트 제품입니다.

제품설명순도 및 강도 실험200 g내구성 지원강력한 아르기닌 전구체복구 지원건강 보조 식품GMP 인증 시설에서 생산된 상품
Primaforce Citrulline Malate는 강도와 순도를 실험실에서 테스트하였고, 성능 향상 및 근육량 향상을 지원하는 것을 임상학적으로 보여주었습니다, 증가된 단백질 합성 (근육 성장)을 선도하여 골격 근육에 증가된 혈류 및 아미노산을 지원합니다, 게다가 ATP 생산을 강화하고 세포양을 지원하는 아르기닌에 강력한 전구체입니다
제품 사용법권장 사용:건강 보조 식품으로, 운동 전/후에 1-3인분을 소비하세요.

아이허브에서 구매한 제품들중 후기에 보면 위의 글처럼 통관시 제제를 받았다는 글들이 있습니다.  또 다른분들은 주문해서 기다리는 스트레스가 만만치 않다는 글들도 있으니 관련 정보를 잘 검색하셔서 현명한 구입하셨으면 좋겠습니다.

 

Now Foods, 아르기닌 & 오르티닌, 500/250, 250 캡슐

이런 전후 사정을 고려해서 시트룰린이 아니면 보완할 제품도 있으니 꿩대신 닭일수도 있습니다. 어떤분은 이제품이 더 효과가 좋다는분도 계십니다. 이 제품은 통관이 가능 합니다.

- 추천제품 바로가기 : https://kr.iherb.com/pr/Now-Foods-Sports-Arginine-Ornithine-500-250-250-Capsules/362?rcode=ZHJ6589

아이허브 특별할인 바로가기  

 

아르기닌 & 오르니틴은 상호 보완적인 2 종 아미노산을 한 보조제 안에 넣은 제품입니다. 아르기닌은 단백질 대사과정에서 자연생성되는 질소 화합물로 해독과정에서 불가피하게 생기는 요소를 몸에서 배출하는데 필요합니다. 

 

오르니틴은 아르기닌에서 합성되는 물질로 시트룰린, 프롤린, 글루타민산의 전구체입니다. 이 두가지 아미노산 모두 운동 선수들이나 활동적인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제품 사용법하루 두 캡슐을 물 또는 쥬스와 같이 공복, 운동 전 또는 자기 전에 드세요.

추천글

- 엘아르기닌효능 부작용 엘아르기닌 음식

- 근육량 늘리기 위한 10가지 음식 식단

 

이상으로 알아본 시트룰린 부작용 탈모 L시트룰린 말레이트 통관 섭취량 복용법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