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팁

위장에 좋은 차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누적킹 2018. 5. 17.

어떤 종류의 차가 위장을 편안하게 할수 있나요? 제2의 음식으로 불릴정도로 차나 커피는 생활의 일부분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식사후 담배를 태우듯이 카페인이 가득 들어있는 커피를 마시거나 요즈음과 같이 전통차나 약초차 한방차 허브차등 그 수를 헤아릴수 없이 건강트렌드를 내세워 음식료점이나 카페등에  해당 제품이 속속 출시되고 있습니다.

위장에 좋은 차는 어떤것이 있을까? 

- 위염 위궤양에 좋은 매스틱검 효능 알아보자

- 칡효능 생칡즙 복용방법 칡가루 가격 갈근효과 알아보자

- 염증 몸속독소제거에 좋은 10가지 음식

 

차는 시람을 만날때도 뗄레야 뗄수 없는 식품이며 개인의 기호를 떠나 이제는 치유와 약용의 역활까지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현대인들은 많은 스트레스와 잦은 음주로 인하여 소화기나 위장에 많은 부담을 가지고 있으며 위염이나 위장장애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그 대안으로 차를 즐겨 마십니다.

 

일부  허브나 약초차는 진정 효과까지 있고 복부 통증이나 메스꺼움을 다스리는 차도 있으니 많은 종류의 차들중 올바른 유형의 차를 선택하여 즐기는것이 중요한 포인트가 됩니다,

 

그러면 어떤차가 위장에 좋은차인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위장에 좋은차

 

생강차

생강차는 소화 불량, 메스꺼움 또는 복부 가스증세가 있어 복용할때 위를 진정시킬수 있습니다. 메릴랜드 메디컬센터(University of Maryland Medical Center)의 연구에 따르면 생강은 멀미증세를 줄일수 있다고 합니다. 

 

생강은 약물로 인한 메스꺼움 뿐만 아니라 구토를 줄일 수 있습니다. 생강은 임산부의 메스꺼움과 구토, 그리고 화학요법 환자의 메스꺼움의 시간과 중증도를 줄이는것으로 추측됩니다.

 

 

박하차

페퍼민트 차는 위를 정돈하고 소화를 돕는데 사용되며, 메릴랜드대학 메디컬센터 (University of Maryland Medical Center)에 따르면 메스꺼움, 생리통 및 자만심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페퍼민트를 섭취하면 복부근육을 진정시키고 담즙의 흐름을 증가시켜 몸에서 지방을 더 잘 소화시키고 위를 통해 음식물을 신속하게 통과 시키는게 도와줍니다. 

 

근육 이완은 복부가스가 몸 밖으로 나가는것을 돕습니다. 페퍼민트차는 일반적으로 안전하지만  역류성 식도염 질환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금기입니다. 

 

 

카모마일차

리더스 다이제스트 (Reader 's Digest) 웹 사이트에 실린 기사에 따르면 카모마일은 일반적으로 위장 장애 질환에 권장된다고 합니다. 카모마일은 항염증제, 경련 방지제 및 구토증이있어 장벽을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카모마일 차를 마시면 가스를 완화하고 이완을 촉진하여 불안과 스트레스로 인한 복부 불편을 줄일 수 있습니다. 

 

카모마일은 허브이며 보통 내약성이 뛰어나지만, 알레르기가 있거나 국화와 ragweed 같은 자극에 민감하면 카모마일을 복용하면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미국암협회 (American Cancer Society)에 따르면 인후 부종, 뾰루지, 호흡 곤란, 복부경련 등이 잠재적인 카모마일 반응입니다.

 

 

감초차

감초의 뿌리는  위장에 장애가 있을시 도움이 될 수있는 차입니다. Maryland Medical Center(메릴랜드 메디컬센터)는 감초가 아스피린, 특히 글리시리진 (glycyrrhizin) 추출물을 함유하지 않은 감초와 함께 섭취할때 위궤양으로 부터 환자를 보호할수 있다고 말합니다.

 

Licorice는 뉴욕 대학의 Langone Medical Center에 따르면 위를 감싸는 세포에 대한 보호효과로 인한 궤양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glycyrrhizin없이 제산제와 감초를 사용하면 위궤양 치료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소화성 궤양(위궤양 포함)은 복통, 팽창 및 소화 불량과 같은 증상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페이지와 관련하여 꼭봐야하는 추천글

 - 수소수 효능 알카리수와 비교해 보자

 - 간기능 개선과 간해독을 위한 6가지 방법

 - 코엔자임큐텐 효능 CoQ10 부작용 권장량 복용방법

 

이상으로 알아본 위장에 좋은 차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