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레시피/발효음식

독일양배추절임 샤워크라우트 만들기에 건토마토와 이탈리아밀가루는 안들어가요!ψ사우어크라우트 영양성분은?

누적킹 2018. 11. 5.

독일양배추절임 샤워크라우트 만들기에 건토마토와 이탈리아밀가루는 안들어가요!ψ사우어크라우트 영양성분은? - 소금에 절인 양배추 일명 사우어크라우트는 예전에 패밀리레스토랑이나 호프라고하여 생맥주를 팔던 술집에 가면 안주로 나오는 소세지와 옆에 사이드로 나오는 시큼한 양배추절임을 사우어크라우트라고 합니다. 독일식 김치로 설명하면 이해가 빠르실텐데요.

 

일본의 아자까야 처럼 독일의 직장인들도 일을 마치고 간단하게 요기도하고 술한잔 할수 있는 술집에 가면 학센이라 불리는 독일식 족발과 함께 즐겨 먹는 음식이 바로 사우어크라우트입니다.

 

유럽에서는 똑같은 음식인데 사우어크라우트라고 얘기하지않고 슈크루트라고 불립니다. 사우어크라우트의 건강상 이점은 소화기능, 체중 감소, 혈액순환 증가 , 심장 건강보호 및 에너지 공급을 돕는 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면역계와 뼈를 강화시키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며 염증을 없애고 암을 예방 합니다. 사우어크라우트(이하 소금에 절인 양배추)는 두뇌 건강개선, 천식과 스트레스 해소, 눈과 피부 관리에 좋습니다.

독일양배추절임 샤워크라우트 만들기에 건토마토와 이탈리아밀가루는 안들어가요!ψ사우어크라우트 영양성분은?

소금에 절인 양배추는 무엇입니까?

소금에 절인 양배추는 다진 양배추와 향신료로 만들어지며, 약간 신맛이 납니다. 사우어크라우트가 널리 반찬이나 소시지 또는 조미료로서 사용되는 용도가 김치 또는 피클의 발효 과정과 유사하기 때문입니다.

 

소금에 절인 양배추의 영양가

소금에 절인 양배추는 칼로리가 적고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 합니다.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K 및 비타민 B와 같은 다양한 비타민 B6 및 엽산을 포함하며  미네랄 성분으로 철, 망간, 구리, 나트륨 , 칼륨, 마그네슘 및 칼슘등이 있으며, 양배추의 발효는 신체에 유익한 성장 촉진 생균제가 있어 내장기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소금에 절인 양배추의 건강상의 이점

소금에 절인 양배추는 그것을 먹는 사람들에게 많은 건강상의 혜택을 줍니다. 그러면 양배추의 효과에 대하여 대하여 살펴 보겠습니다.

 

풍부한 철분

김은 소금에 절인 양배추로 신진 대사 와 혈액 순환을 증가시켜 에너지를 증가시켜 장기의 산소 공급을 증가시킵니다. 높은 양의 철분성분은 빈혈과 두통, 피로, 인지 장애 등의 증상을 예방 합니다.  

 

소화기 건강

소금에 절인 양배추의 발효 과정은 좋은 박테리아, probiotics를 생산하며, 이는 내장기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소금에 절인 양배추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규칙적이고 부드러운 대변을 행하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소화 시스템을 조절함으로써 위궤양, 크론병, 과민성장 증후군(IBS), 심지어 결장암과 같은 심각한 질병을 예방할수도 있습니다. 

 

심장 건강

소금에 절인 양배추는 발효식품이므로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probiotics가 있습니다. 따라서 전체 콜레스테롤 수치가 균형을 이루도록 만들어줍니다. 이것은 죽상 경화증, 심장 발작, 뇌졸중 및 기타 다양한 심장 혈관문제를 예방할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

소금에 절인 양배추는 섬유질과 프로바이오틱이 많은 저칼로리 음식입니다. 또한 체중을 관리할수 ​​있도록 도와주며, 초과하는 지방이 있다면 그 여분의 체중도 빠지도록 도와줍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몸의 지방 흡수를 줄이고 슬림한 허리둘레를 만들수 있도록 지원 합니다. 

 

두뇌 건강

소금에 절인 양배추의 probiotics는 스트레스를 느끼고 있다면 기분을 돌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규칙적으로 샤워크라우트를 섭취하면 스트레스와 사회적 불안을 덜어줄수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음식은 또한 내장이 건강하게 유지 되는데, 실제로 이것은 향상된 기분과 뇌의 건강과 관련이 있습니다. 

 

눈과 피부 관리

사우어크라우트에는 많은양의 카로틴과 상당한양의 비타민 A가 들어 있습니다. 이 필수 비타민은 카로틴과 마찬가지로 항산화 작용을 하며 체내에서 프리라디칼을 제거 합니다.  비타민A는 황반변성 백내장 형성의 가능성을 줄일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비타민 A는 주름과 피부의 노화를 늦추고  젊고 건강하게 유지시켜줍니다. 

 

부스트 내성

소금에 절인 양배추의 일회 섭취는 매일 권장되는 비타민 C섭취량의 35 %를 차지하는데 이것은 건강한 면역 체계에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비타민 C는 백혈구 생성을 촉진하고 세포재생 및 복구를 증가 시킵니다. 또한 콜라겐은 장기, 혈관, 피부, 모발, 근육 및 뼈를 비롯한 우리 신체의 기본 구성 요소 인 콜라겐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소금에 절인 양배추가 함유한 probiotics는 또한 감기와 요로감염 (UTI)으로 이어지는 알레르기와 감염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 좋은 박테리아는 또한 가벼운 질병이 발병하면 빨리 회복할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암 예방

소금에 절인 양배추에 항산화 물질이 암세포가 자라기전에 암세포를 파괴함으로써 세포 사멸을 도와줍니다. 또한, 김치를 정기적으로 먹는 여성은 유방암 위험을 현저하게 낮출수 있습니다. 

 

골다공증 예방

소금에 절인 양배추에서 발견된 비타민K가 뼈 mineralization를 통제하는 단백질을 일으키기 때문에, 비타민 K2는 뼈의 완전성 그리고 힘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성분입니다. 이 비타민은 폐경기이후 여성 의 노화관련 골손실의 발병을 지연시키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주의 사항 : 이러한 모든 건강상의 이점에도 불구하고 소금에 절인 양배추는 나트륨 함유량이 매우 높기 때문에 다양한 심장혈관 및 신장질환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위험한 식이 보조제가 될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레시피데로 소금을 사용하지말고 그양을 조금 줄이던지 아예 소금없이 사우어크라우트를 만들어 먹어면 문제는 간단하게 해결됩니다.

 

by 누적킹

매일 먹을수 있는 가장건강한 야채샐러드종류13가지ψ 하루야채 배달시키지마!

양배추 갈아마시기 효능 발효 양배추주스 방법 알아보자

 

독일양배추절임 샤워크라우트 만들기에 건토마토와 이탈리아밀가루는 안들어가요!ψ사우어크라우트 영양성분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