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팁

가슴통증으로 심장초음파 하지마!ψ 심장질환에 좋은음식 소개할께!!

누적킹 2018. 11. 8.

심장병은 세계여러나라에서 발병율이 높으며 특히 ​​미국에서 가장 큰 사망 원인중 하나에 들어갑니다.

 

심장병을 이겨낼려면 균형 잡힌 식이요법으로 건강을 유지해야 하는데 그러면 어떤 음식이 심장질환을 예방하고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음식으로 어떻게 심장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까? 심장의 건강을 지키고 질병이 없도록 유지하는데는 여러가지 유형의 건강실천법등이 많습니다. 

 

매년 정기적으로 검진 일정을 잡거나, 매일 운동을 하고 금연을 하거나, 일상 생활에서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한 여러가지 유형의 실천법이 있을수 있습니다.

 

이 모든것들은 심장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수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현재 약 6백만명의 사람들이 심부전으로 생활하고 있으며 이들중 약절반은 진단받은지 5년 이내에 사망 합니다. 거짖말 같은 일들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가슴통증으로 심장초음파 하지마!ψ 심장질환에 좋은음식 소개할께!!

질병통제 예방센터(CDC)는 지방, 콜레스테롤 또는 나트륨이 많은 음식섭취가 심장에 좋지 않을수 있다고 경고 합니다.

 

따라서 심장질환의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는 매일 먹는 식단에 아래의 음식들을 첨가 하는것입니다. 

건강한 심장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최상의 음식

 1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는 엽산의 천연 공급원으로, 호모시스테인(homocysteine)이라는 아미노산이 체내에 축적되는것을 방지 합니다. 높은 호모시스테인 수준은 한 연계 등 심장 관련 조건의 위험이 증가 관상 동맥 질환 및 뇌졸중.

 

 2  콩, 완두콩, 병아리콩 및 렌즈 콩

콩, 완두콩, 병아리콩 및 렌즈콩은 모두 저밀도 지단백질(LDL) 또는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준을 현저하게 감소시킬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섬유, 단백질, 항산화 폴리페놀로 포장되어 있으며, 이들 모두는 심장 및 일반 건강에 유익한 효과가 있습니다.

 

 3  딸기

딸기는 심장병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 폴리페놀로 가득 합니다.

딸기는 섬유소, 엽산, 철분, 칼슘, 비타민A 및 비타민C의 훌륭한 공급원이며 지방성분이 적습니다.

 

 4  브로콜리

일부 연구는 정기적으로 먹는 찐 브로콜리에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장질환을 예방한다고 제안 했습니다.

 

 5  치아씨앗과 아마인

이 씨앗은 알파리놀렌산 (alpha-linolenic acid)과 같은 오메가3 지방산의 풍부한 식물기반의 소스입니다.

 

오메가3는 트리글리세라이드, LDL, 총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등 유익한 효과가 많이 있으며 혈압을 낮추고 동맥에 있는 지방질 플라크의 축적을 최소화 합니다. 

 

 

오메가3는 혈전증이나 부정맥과 같은 심장 발작을 일으킬수 있는 질환의 위험을 감소 시킵니다

 6  다크 초콜릿

과학자들은 이제 다크 초콜릿이 플라크가 동맥 내부에 축적되어 심장마비와 뇌졸중의 위험을 증가시키는 죽상경화증에 대한 보호 효과가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다크 초콜렛은 동맥경화 및 혈관벽에 부착하는 백혈구 부착의 두가지 메커니즘을 방지하는것으로 보입니다.

 

 7  커피

최근의 한 연구는 정기적으로 커피를 마시는것이 심부전과 뇌졸중을 일으킬 위험이 줄어든다는것을 발견 했습니다.

 

그러나 Framingham Heart Study의 데이터를 평가방법을 사용한 이 연구는 요인간의 연관성만 관찰한것이며 원인과 결과를 결정적으로 확인할수는 없다고 합니다.

 

 8  오메가3가 많은 자연산 생선

물고기는 오메가3 지방산과 단백질을 공급하는 심장마비를 예방하는 강력한 원천입니다.

 

심장질환이 있거나 발병 위험이 있는 사람들은 생선을 식단에 추가하여 오메가3 섭취를 늘리는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비정상적인 심장 박동의 위험을 낮추고 동맥의 플라크의 성장을 늦추기 때문입니다.

 

American Heart Association (AHA)에 따르면 연어, 고등어, 청어, 송어, 정어리 또는 참치등의 지방성 생선을 적어도 일주일에 두번정도는 먹어줘야 합니다.

 

 9  녹차

2011년 체계적인 리뷰에 따르면 마시는 녹차는 콜레스테롤의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은 심장질환과 뇌졸중의 주요 원인이됩니다. 그러나 이 리뷰는 심장건강을 위해 마셔야할 녹차의 양을 정확하게 모니터링하지 못했습니다.

 

2014년에 또 다른 리뷰는 고혈압 환자가 녹차를 마시는것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했습니다. 보고서는 녹차가 혈압감소와 관련이 있다고 결론 내렸습니다. 

 

10 견과류

아몬드, 헤이즐넛, 땅콩, 피칸, 피스타치오, 호두는 모두 심장건강에 좋은 견과류입니다.

 

이 견과류에는 단백질, 섬유, 미네랄, 비타민 및 항산화 제가 풍부 합니다.

 

생선과 아마씨와 마찬가지로 견과류도 오메가3 지방산으로 심장 건강에 좋은 간식이됩니다.

 

11 

동물들의 모든 기관중 간은 가장 영양이 풍부 합니다. 특히 간장에는 엽산, 철분, 크롬, 구리 및 아연이 포함되어 있어 혈액의 헤모글로빈 수치를 높이고 심장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됩니다.

 

12  오트밀

오트밀은 녹는 섬유질이 풍부하기때문에 심장질환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2008년 조사 결과에 따르면 귀리가 함유된 제품은 부작용 없이 LDL과 총콜레스테롤을 현저히 감소 시킵니다.

 

13  레드 와인

많은 연구에서 적포도주에 함유된 항산화 물질의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에 주목 했습니다.

 

그러나 한때는 와인에 들어 있는 산화 방지제가 좋지않다는 보도에 술렁이기도 했지만 알코올의 위험성에 비교하면 그다지 중요한요소는 아닙니다.

 

적포도주에는 유익한 산화 방지제가 들어 있지만, 적당히 섭취해야한다는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그러나 최근에 새로운 연구에서 산화 방지제가 죽상동맥 경화증을 치료하기 위해 좁은 혈관이나 막힌 혈관을 확장하는 과정인 혈관 성형술시 사용할 새로운 스텐트의 기초를 형성할수 있다고 제안 했습니다.

 

연구자들은 혈관성형 과정에서 치유를 촉진하고 혈액 응고를 예방하며 염증을 줄이기 위해 적포도주와 같은 항산화제를 혈액에 방출하는 새로운 종류의 스텐트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알코올을 마시는것은 일반적으로 건강에 좋지 않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실제로 심혈관 건강에 적당히 알코올을 마시는것이 매우 중요 합니다.

 

14 시금치

좋은 마그네슘 성분을 정기적으로 섭취함으로써 건강한 심장 리듬을 유지할수 있습니다.

 

시금치는 식이 마그네슘의 최고의 공급원중 하나이며, 특히 시금치는 예전에 뽀빠이가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뽀빠이가 시금치를 먹으면 어떻게 되는지 아시죠!

 

15  토마토

토마토에는 우리의 마음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되는 많은 양분이 있습니다. 

 

빨간 과일은 섬유질, 칼륨, 비타민C, 엽산, 콜린으로 가득차 있으며 심장 질환을 막기위해 칼륨은 근육과 뼈를 돕고 신장 결석 예방에도 도움이됩니다.

 

과학자들은 나트륨 섭취를 줄이면서 칼륨 섭취를 늘리는것이 심장질환의 위험을 줄이려면 가장 중요한 식단의 변화라고 주장해 왔습니다.

 

위의 음식들을 매일 먹는 식단에 추가하면 체중과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이됩니다.

 

 

by 누적킹

 

 

심장질환 검사비용이 걱정된다면! 심장질환에 좋은음식 호두기름 한번 먹어봐?

 

심장병과 고혈압증상에 도움이 된다는 종합영양제는 과연 효과가 있을까?

 

심장병과 고혈압증상에 도움이 된다는 종합영양제는 과연 효과가 있을까?

심장병과 고혈압증상에 도움이 된다는 종합영양제는 과연 효과가 있을까? - 심장병의 일부 케이스는 가슴통증으로 심장내과에서 심장검사와 심부정맥혈전증등과 협심증치료를 하는 대상자가

mangoholic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