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산화식품/피칸

견과류 피칸의 효능 알고싶다면 하루섭취량 알아야 건강해?

누적킹 2020. 5. 8.

피칸 효능 하루 섭취량?

견과류 피칸의 효능 알고싶다면 하루섭취량 알아야 건강해? 

 

피칸은 견과류중에 생소한 종류중 하나였으나 빵이나 케잌등의 재료로 즐겨 사용되면서 대중에 잘 알려졌습니다. 그리고 하루견과류 섭취가 많아지면서 견과류 믹스나 마트등지에서도 심심찮게 만날수가 있습니다.

 

피칸은 좋은 지방, 단백질 및 섬유질이 높을뿐만 아니라 망간, 구리 및 티아민과 같은 주요 영양소로 가득 합니다.

 

또한 심장 건강 개선에서 뇌기능 향상에 이르기까지 여러 가지 놀라운 건강상의 효능이 가득 합니다.

가장 몸에 좋은 6가지 견과류 영양성분과ψ 견과류 하루 섭취량은?

먹는 슈퍼푸드씨앗, 치아씨드 다이어트효능과 치아씨드분말엔 오메가3가 얼마나?

피스타치오 효능 칼로리 견과류 다이어트 그리고 콜레스테롤 부작용 알아보자

 

피칸이란?

피칸은 멕시코뿐만 아니라 미국 남동부, 중남부 지역의 무성한 녹색 나무에서 자라는 일종의 나무 견과류입니다.  북미 너트 품종인 Carya illinoinensis는 수세기 동안 재배되어 왔습니다.

 

피칸은 1500년경 아메리카 원주민 역사에서 처음으로 음식에 등장했으며 그 이름은 Algonquins에서 유래 했습니다. 

 

북아메리카의 식민지 주민들은 1772년에 미국에서 처음으로 기록된 피칸 재배와 함께 1600년대 초 피칸 나무심기를 시작 했습니다. 

 

그 이후로 피칸은 샐러드에서 디저트에 이르기까지 미국 문화에서 일반적인 음식이 되었습니다. 

 

피칸의 영양 성분

피칸
피칸의 다양한 영양성분과 효능

피칸은 심장 건강에 좋은 지방을 많이 공급할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건강을 최적화 할 수있는 여러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제공합니다.

 

피칸은 아래의 영양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 195 칼로리
  • 탄수화물 4g
  • 단백질 2.5g
  • 지방 20g
  • 섬유 2.7g
  • 1.3 밀리그램 망간 (64 % DV)
  • 0.3 밀리그램 구리 (17 % DV)
  • 0.2 밀리그램 티아민 (12 % DV)
  • 34.2 밀리그램 마그네슘 (9 % DV)
  • 1.3 밀리그램의 아연 (9 % DV)
  • 78.2 밀리그램 인 (8 % DV)
  • 0.7 밀리그램의 철 (4 % DV)
  • 0.1 밀리그램 비타민 B6 (3 % DV)
  • 116 밀리그램 칼륨 (DV 3 %)

 

피칸은 또한 소량의 리보플라빈, 칼슘, 니아신, 판토텐산 및 셀레늄을 함유 합니다.

 

피칸의 건강효능

피칸의 효능

1. 체중 감소

피칸을 많이 먹으면 살 찔수도 있나요? 

피칸의 영양 보고중 지방이 높다는 것이 사실이지만, 실제로는 오래 지속되는 에너지를 제공하고 체중 감량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건강한 지방으로 가득 합니다.

 

심장 건강에 좋은 지방은 포만감을 주며 대부분의 탄수화물은 섬유질로 구성되어 있으며 소화되지 않은 장을 통해 이동하며 배고픔과 식욕을 감소 시킵니다.

 

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에 발표된 한 리뷰에 따르면, 건강한 식단의 일부로 견과류를 먹는 것이 체중 감소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프랑스의 또 다른 2018 년 연구에 따르면 견과류 섭취량이 많을수록 체중 증가가 감소하고 5년 동안 과체중 또는 비만이 될 위험이 감소 했다고 합니다.

 

2. 산화 스트레스 방지

피칸에는 산화 스트레스와 염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중요한 화합물인 항산화제가 함유 되어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산화 방지제는 전반적인 건강에 중심적인 역할을 하며 심장병, 암 및 당뇨병과 같은 만성 질환의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캘리포니아 Loma Linda University의 한 연구에 따르면 피칸을 섭취하면 24 시간 이내에 혈류의 항산화 수준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 심장 건강 증진

일부 연구에 따르면 피칸은 심장 질환의 여러 위험 요소를 줄여 심장을 건강하고 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18년에 발표된 연구를 보면 피칸을 섭취하면 심장 질환, 콜레스테롤과 혈압 수치를 포함하여 여러 가지 염증마커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캘리포니아에서 실시된 또 다른 연구는 피칸이 풍부한 음식이 콜레스테롤과 중성 지방 수치를 낮추는데 효과적이며 비슷한 결과를 얻었다고 합니다

 

4. 염증감소

급성 염증은 중요한 면역 과정이지만 장기간 높은 수준의 염증을 유지하면 자가면역 질환의 증상을 악화시키고 심장병 및 암과 같은 상태로 발전할수도 있습니다.

 

만성염증을 줄이고, 몸속염증을 제거하는 5가지 방법들(약초,음식 포함)

 

항산화제를 지원하고 섭취하는것은 염증을 줄이고 유리기 손상을 방지하는 효과적인 전략입니다. 슈퍼 옥사이드 디스뮤타제(SOD)는 특히, 망간의 존재에 의존 하여 작동 하는 항산화 화합물이다.

 

따라서 피칸을 섭취하면 이 산화 방지제가 제대로 작동하고 염증 수준을 낮추는 데 필요한 망간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피칸에서 발견 되는 구리 또한 염증, 특히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과 뻣뻣함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골다공증 예방

다른 영양소와 함께 망간, 구리 및 아연(모두 피칸에서 발견)은 골다공증의 증상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며, 초기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영양소는 뼈 질량을 높이고 뼈 손실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뇌 기능 촉진

피칸에서 발견되는 많은 미네랄은 적절한 뇌 기능을 촉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티아민은 티아민 결핍으로 인해 알코올 중독에서 흔히 발생하는 뇌 장애인 베르니케-코르사코프 증후군 환자에게 제공됩니다.

 

구리는 도파민과 갈락토스와 관련된 뇌 경로에 영향을 미치며 파킨슨 병과 알츠하이머 병과 같은 신경 퇴행성 질환으로 부터 보호하기 위해 프리 라디칼 손상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뇌 기능에 필요한 또 다른 영양소입니다.

 

7. PMS(월경전 증후군) 증상 감소

피칸의 풍부한 망간 함량으로 인해 식이요법에 피칸을 추가하면 기분 변화 및 경련과 같은 PMS증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망간은 칼슘과 함께 섭취 할 때 이러한 PMS 증상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이며 월경중 기분을 개선하고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8. 당뇨병 치료 

피칸은 프리라디칼 손상으로 부터 신체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중요한 미네랄인 망간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프리래디컬 활성산소제거 자유기 프리라디칼 제거 항산화제 

 

일부 연구에 따르면 피칸을 포함한 망간이 풍부한 음식으로 매일 식단에 보충하면 당뇨병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재의 연구는 제한적이지만, 높은 망간 수준이 개선 된 인슐린 분비 및 포도당 내성과 관련 되어 있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피칸섭취량

피칸의 섭취량은 일반적인 견과류들과 같이 손으로 쥐었을때 한줌 정도가 적당하며 하루에 많은량의 피칸을 섭취하면 추가 칼로리로 인한 부작용등이 발생할수 있어 식이 요법을 조정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흔한 유형은 아니지만 피칸은 견과류 알레르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증상은 피칸을 섭취 한 후 첫 1시간 이내에 발생하며 두드러기, 부기, 구토 및 의식 상실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끝으로 피칸은 체중 감량, 염증 및 산화 스트레스 감소, 심장 건강 개선, 뇌 기능 개선 등 수많은 건강상의 효능이 있습니다. 

 

피칸 영양 성분은 망간, 구리 및 티아민과 같은 미량 영양소와 함께 많은 양의 섬유질, 단백질 및 심장 건강에 좋은 지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피칸은 에너지 밀도가 매우 높기 때문에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의 일부로 적당히 섭취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견과류 피칸의 효능 알고싶다면 하루섭취량 알아야 건강해?에 대한 정보가 도움 되셨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