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팁

EWG등급 피부진정크림 땀띠연고를 대신하는 수딩젤 추천 알아보자

누적킹 2018. 7. 2.

EWG등급 피부진정크림 땀띠연고를 대신하는 수딩젤 추천 - 여름철이면 선크림과 함꼐 떠오르는 화장품이 수딩젤입니다. 대표적인 수딩젤효과로는 얼굴피부염, 아기열꽃, 피부진정, 성인땀띠, 신생아땀띠, 여드름등에 수딩젤 효능이 있습니다. 

 

EWG등급은 미국의 비영리 환경연구단체에서 화장품의 안전한 성분을 등급으로 나눠서 안전하게 사용할수 있도록 기준을 마련한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세가지로 분류됩니다. 낮은위험도 보통위험도 높은위험도가 있습니다. 가급적 위해 성분이 없는지 확인하시고 제품을 구매하시는게 좋습니다.

EWG등급 피부진정크림 땀띠연고를 대신하는 수딩젤 추천 알아보자

 - 선크림 자외선차단제는 지성피부 건조한피부에 도움이 된다?

 - 천연발효 사과식초 효능 피부 세안 먹는양 부작용 알아보자

 - 피부색 머리카락색을 결정하는 멜라닌 색소세포는 무엇일까요?

 

가장 많은 수딩젤 제품은 알로에수딩젤이며 겟잇뷰티수분크림순위를 확인하시면 아토팜수딩젤로션, 네이쳐리퍼블릭등의 제품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가장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알로에수딩젤효과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알로에수딩젤 용도로는 상처치유와 여드름 피부노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1  자외선 진정 효과

항 염증 및 냉각 특성을 지닌 알로에수딩젤효과는 햇볕에 탄 피부에 완벽한 치료법입니다.습기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되는 피부 보호 층을 제공합니다. 알로에는 항산화제와 미네랄이 풍부하여 치유속도를 높여줍니다.

 

한 연구에서 알로에 베라젤은 48시간 동안 적용했을때 1% 하이드로 코르티손보다 우수한 항염 효과를 나타냈습니다. 연구진은 젤이 UV에 의해 유발된 피부 발적과 같은 염증성 피부상태의 국소 치료에 유용할수 있다고 결론 지었습니다.

 2  보습

얼굴에 유분기를 많이 남기지 않는 모이스처라이저의 경우, 알로에수딩젤이 좋은 역활을 합니다. 모공을 막히지 않고 피부를 부드럽게 합니다. 

 

알로에수딩젤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남성들의 면도후 염증과 작은상처를 치유할수 있으므로 애프터셰이브 용도로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알로에베라 추출물은 피부수분을 개선하기 위한 효과적인 천연 물질로 화장품용 배합물 및 건성 피부치료에 유용한 성분으로 나타났습니다.

  상처 치료 가속화

알로에수딩젤은 상처, 화상 및 기타 상처를 국소적으로 치료하는데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네 가지 실험 연구를 검토 한 결과 알로에 베라가 1도 또는 2도 화상의 치유시간을 대조군에 비해 거의 9일 단축할수 있음을 발견 했습니다.

 

이 놀라운 결과는 알로에가 피부 세포 재생을 최대 8 배 가속시키고 표피 (피부 바깥 층)를 물보다 4 배 빠르게 침투한다는 사실에 의해 설명 될 수 있다고 노스 텍사스 연구소 (North Texas Research Laboratories)의 단호프 박사는 말합니다 .

 4   주름 방지

비타민C와 E와 베타 카로틴(비타민 A에 대한 선구자)이 풍부하기 때문에 알로에는 노화방지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항염증제와 항균성, 그리고 뾰루지를 가라 앉히는 성분이 있으며 그 과정이 수년간 길어질수도 있습니다.

 

또한 알로에베라 (Aloe Vera)는 노화 방지를 위해 식단을 통해서 섭취할수 있으며 일부 연구 결과 신체의 콜라겐 생성을 증가시키고 90일만에 피부 탄력을 향상시키는것으로 밝혀 졌습니다.

 5  여드름, 피부질환 감소

여드름을 앓고있는 사람들은 알로에베라의 부드러운 클렌징과 항균작용을 통해 여드름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이 치유젤은 여러 단계에서 작용합니다.

 

항균, 방부 및 항염증 특성은 세균 및 감염과 염증을 일으키는 다른 병원균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 합니다. 

 

당 단백질(glycoproteins)이 염증과 홍조를 감소시키는 반면, 새로운 세포의 성장을 자극하는 물질인 지베렐린(gibberellins)과 다당류(polysaccharide)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수렴제인 알로에수딩젤 성분인 알로에베라(Aloe Vera)는 모공 크기를 줄여 과도한 피지, 먼지 및 미생물을 방지합니다. 아유르베다 의학에서 알로에는 건선과 습진 치료에도 사용됩니다.

 6  피부광택

알로에베라 (Aloe Vera)는 피부세포 재생속도를 높이고 염증과 싸우며 발적을 줄이는 능력 때문에 여드름 흉터 및 스트레치 마크를 위한 훌륭한 자연 치료법으로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일부 레시피에 레몬 주스를 추가하면 검은 반점과 주근깨의 흔적을 가볍게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와 관련하여 꼭봐야하는 추천글

 - 히알루론산 필러와 먹는 히알루론산 영양제를 대체할 이너뷰티 식품 

 - 혈액순환에 좋은과일과 주스를 위한 최고의 음식들 

 - 베타글루칸이 많은 음식 알아보자

 - 양배추 갈아마시기 효능 발효 양배추주스 방법 

 - 노니 효능 원액쥬스 즙 가루 환 먹는방법 베트남노니 가격

 

이상으로 알아본 EWG등급 피부진정크림 땀띠연고를 대신하는 수딩젤 추천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