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팁

피부과에 가지않고 여드름을 제거할수 있는 여드름치료제10선

누적킹 2018. 7. 16.

피부과에 가지않고 여드름을 제거할수 있는 여드름치료제10선 - 많은 사람들이 여드름 치료를 위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지금 나열하는 여드름약은 아마도 들어본적 있는 약품이 하나이상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자주 사용하는 여드름약으로 로아큐텐, 이소트렌, 톡클리어, 크레오신, 쎌퓨전씨, 듀악겔, 디오투겔, 노스카나겔등 셀수없이 많은 외용제와 연고 겔등이 있습니다.

피부과에 가지않고 여드름을 제거할수 있는 여드름치료제10선

 - 피부색 머리카락색을 결정하는 멜라닌 색소세포는 무엇일까요?

 - 여드름 해독쥬스 미란다커 주스 한혜진 주스 알아보자

 - 호랑이풀 효능 병풀 추출물 부작용 알아보자

 

가장 많은 유형이 학생시절 사춘기때 호르몬의 작용으로 여드름을 경험하기 시작 합니다. 피부속 여드름의 종류는 화농성여드름, 좁쌀여드름등으로 크게 나뉘는데 여드름제거나 여드름치료를 위한 피부과의 대표적인 치료방법은 여드름레이져와 여드름약을 처방하는것입니다.

 

그 외 수기요법으로 여드름을 손으로 압출하거나 기계로 압출하는 방법이 있으나 피부타입에 따라 상처가 되기도하고 흉터로 남기도 합니다. 여드름 부위가 등여드름이나 엉덩이 여드름이면 흉터가 생기더라도 덜하지만 얼굴여드름의 경우 매우 조심스럽습니다.

 

여드름의 주요원인은 모공이 막히거나 박테리아에 감염되어 발생 합니다

 

오늘 알려드릴 내용은 여드름의 발생 원인에 관계없이 병원 피부과나 여드름클리닉에 가지않고도 집이나 가정에서 손쉽게 여드름관리를 할수 있는 10가지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드름 민간요법은 여드름 흉터 및 염증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여드름 치료를 위한 가정요법으로는 부드러운 허브 크림과 젤, 에센셜 오일, 천연 영양제의 종류가 있습니다.

 

여드름은 모공이 막히거나 박테리아에 의해 감염되어 주로 발생 합니다. 여드름은 가장 흔한 피부질환으로 평생 동안 약 80%의 사람들에게 여드름 경험을 하게 만듭니다.

 

여드름대상자들은 특정 가정요법을 사용하여 피부의 오일 레벨 균형을 맞추고 염증을 줄이며 박테리아를 제거하고 여드름 발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대부분의 민간요법의 효과를 증명할 많은 과학적 증거는 없습니다. 사람들의 후기나 경험을 통해 오래도록 전해내려온 방법들중 사람들이 유용하다고 생각할수 있는 가정 요법의 레시피에 대하여 알려드립니다.

 

여드름 치료를 위한 방법

여드름에 대한 가장 인기있는 가정 요법의 일부는 천연 약초나 허브 추출물의 사용을 포함하고 있으며, 그 중 많은 사례는 전통의학이나 대체의학등에서 수백년 동안 민간에서 사용한 방법들입니다.

 

아래에서 여드름에 대한 최상의 가정요법, 연구 결과에 대하여 안내 합니다.

 

 1  티트리 오일

티트리 오일을 피부에 바르면 여드름의 팽창과 발적을 줄일 수 있습니다. 티트리 오일은 자연 항균 및 항염증제로서 여드름을 일으키는 박테리아인 P.acnes를 죽일 수 있음을 의미 합니다.

 

티 트리 오일의 항염 기능은 여드름의 부어 오름과 발적을 줄일수 있습니다. 2015년 검토 연구된 티트리 오일 여드름에 대한 기존의 자료는 연구진은 티트리 오일 제품이 경증부터 중등도의 여드름을 앓고있는 사람들에게서 여드름 염증의 수를 줄일수 있음을 발견 했습니다.

 

이 연구는 티트리 오일이 일반적인 처방전 없이 구입할수 있는(OTC) 여드름 치료제인 5% 벤조일퍼 옥사이드와 함께 효과가 있을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티트리 오일 사용법

사람들은 티트리 추출물을 크림, 젤 또는 에센셜 오일과 함께 믹서하여 여드름에 적용할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는 경우 먼저 캐리어 오일로 희석하시는게 좋습니다.

 

 2   호호바 오일

호호바 오일은 호호바 관목의 씨앗에서 추출된 천연의 왁스성 물질입니다. 호호바 오일에 함유된 왁스같은 물질은 손상된 피부를 회복 시키는데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즉 여드름 병변을 포함한 상처치유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호호바 오일의 일부 화합물은 피부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즉, 여드름, 화이트 헤드 및 다른 염증 부위 주변의 발적과 부종을 줄일 수 있습니다.

 

2012년에 연구된 사례를 보면, 연구원은 호호바 오일을 포함한 엑기스를 133명의 얼굴에 점토 마스크를 했습니다. 일주일에 2~3번 마스크를 6주 사용하면 사람들은 여드름이 54 %나 개선된것으로 보고했습니다.

 

호호바 오일 사용법

호호바 에센셜 오일을 젤, 크림 또는 찰흙 얼굴 마스크와 혼합하여 여드름에 바릅니다. 또 다른방법은, 면 패드에 호호바오일 몇방울을 놓고 여드름 부위에 부드럽게 문질러 주시면됩니다.

 

 3  알로에베라

알로에베라는 자연항균 및 항염증제로 여드름의 출현을 줄이고 여드름 발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알로에베라는 물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뛰어난 모이스처라이저이므로 다른 여드름 방지 제품과 달리 건조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 특히 적합 합니다.

 

 2014년 실시한 연구에 의하면, 연구원은 8주 동안 일반적인 OTC 여드름 치료대상자들에게 실시 했습니다. 여드름시험 대상자들에게 알로에베라젤과 트레티노인 크림을, 경미하거나 중간 정도의 사람들에게 모두 실시 했습니다.

 

참가자들은 트레티노인젤을 사용한 사람들에 비해 염증성 및 비염소성 여드름 모두에서 유의한 개선을 보였습니다.

 

알로에베라젤 사용법

여드름 환부를 잘 닦은 다음 적어도 10 % 알로에베라 함유량의 크림 또는 젤을 얇게 도포하여 바릅니다. 그렇게하면 피부에 알로에베라가 들어있는 젤이나 크림을 사용하여 수분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 알로에겔 알로에베라젤로 피부좋아지는법 알로에효능 알아보자

 - 알로에베라 효능 먹는법 사포나리아 부작용 알아보자 

 

 4 

꿀은 수천년 동안 여드름과 같은 피부 상태를 치료하는데 사용 되었습니다. 여기에는 막힌 모공에서 부유물과 사멸된 피부세포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되 는 많은 항산화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의사들은 항 박테리아와 상처 치유력 때문에 일반적인 상처에 드레싱 용도로 꿀을 사용하는 겨우도 있습니다.

 

벌꿀 사용법

깨끗한 손가락이나 면봉을 사용하여 약간의 여드름 자국에 얇게 도포하여 발라줍니다. 이 방법이외에 얼굴이나 신체부분에 꿀을 첨가한 마스크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 마누카꿀효능 마누카꿀먹는법

 - 천연 밤꿀의 효능과 가격

 

 5  마늘

많은 전통 의학 종사자들은 감염을 치료하고 세균과 감염에 대항하는 신체의 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늘성분을 사용합니다.

 

마늘에는 천연 항박테리아 및 항염증 효과가 있는 유기황 화합물이 들어 있습니다. Organosulfur 화합물은  신체가 세균의 감염과 싸우는 것을 돕는 면역 계통을 밀어주는 것을 도울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마늘 사용법

여드름으로 인한 염증과 감염을 방지하기 위해 사람들은 식이요법을 위해 마늘을 더 많이 첨가할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통마늘을 씹거나 쨈이나 샐러드에 첨가하기도하고 뜨거운 음료로 만듭니다.

 - 마늘 효능 효과 성분 부작용 섭취량 알아보자

 - 마늘장아찌 흑마늘효능 효과 못지않은 부작용없는 교릭 마늘 추출물 복용 후기

 

 

 6  녹차

녹차는 피부의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입니다. 녹차에는 카테킨(catechins)이라고 불리는 폴리페놀 항산화 물질그룹이 고농축되어 있습니다.

 

여드름을 앓고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피지가 너무 많거나  기름이 모공에 있고 신체내부에 산화방지제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항산화제는 신체가 건강한 세포를 손상시킬수 있는 화학물질과 폐기물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녹차는 열려있는 여드름의 염증에서 쌓인 잔해와 쓰레기중 일부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녹차 사용 방법

연구원은 현재 자료가 제한적이라고 말하지만 녹차는 사람들이 그것을 마시거나 피부에 녹차 추출물을 사용할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한 연구에서 폴리페놀 녹차 추출물을 8주 사용했을 때 화이트헤드와 블랙헤드가 79%와 89%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 녹차 카테킨 효능 부작용과 다이어트 카페인 많은식품 알아보자

 

 7  에키나시아

Echinacea , Echinacea purpurea 는 보라색 coneflower로도 알려져 있으며 P. acnes를 포함한 바이러스와 박테리아를 제거하는데 도움이되는 화합물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Echinacea가 면역 체계를 강화시키고 염증을 줄여서 감기와 홍조를 포함한 감염을 막거나 예방할수 있다고 믿습니다.

 

에키나시아 사용 방법

사람들은 여드름이 있는 부위에 에키나시아가 함유된 크림을 바르거나 에키나시아 보조제를 섭취하여 효능을 얻습니다.

 

 8  로즈마리

로즈마리 추출물 또는 Rosmarinus officinalis는 항산화, 항박테리아 및 항염 작용을 하는 화학 물질과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로즈마리 추출물이 여드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는 거의 없지만, 쥐 모델과 인간세포에 대한 2013년 연구에서는 로즈마리 추출물이 여드름 유발 박테리아인 P. acnes의 염증을 감소시킬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

 

 9  정제된 벌독

정제된 벌독은 항균성을 나타내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팀은 2013년 연구에서 정제된 벌독이 P. acnes 박테리아를 파괴할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 했습니다. 정제된 벌독을 2주간 사용하여 화장품을 사용한 사람들은 여드름 병변의 수가 개선되었습니다.

 

2016년 연구는 6주동안 자신의 얼굴에 정제 봉독을 함유한 젤을 적용한 사람들은  여드름 병변에 경미한 감소를 보였다고 합니다. 정제된 꿀벌은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여드름 치료에 유용한 성분일것으로 추정됩니다.

 

 10  코코넛 오일

다른 자연요법과 마찬가지로 코코넛 오일 에는 항염증 성분및 항균 화합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은 코코넛 오일이 여드름을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파괴하고 여드름의 발적과 부종을 줄일수 있음을 의미 합니다. 코코넛 오일은 여드름이 심한상처에 치유속도를 높여줍니다.

 

코넛 오일 사용법

품질좋은 코코넛 오일을 여드름이 있는 부위에 얇게 도포하여 바르시면됩니다.

 - 코코넛오일다이어트 코코넛 오일 몸에 좋지않다?

 

이 페이지와 관련하여 꼭봐야하는 추천글

 - 히알루론산 필러와 먹는 히알루론산 영양제를 대체할 이너뷰티 식품 

 - 혈액순환에 좋은과일과 주스를 위한 최고의 음식들 

 - 위장에 좋은 차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이상으로 알아본 피부과에 가지않고 여드름을 제거할수 있는 여드름치료제10선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