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소득/애드센스

한번이라도 시도해 볼만한 애드센스 수익을 증가시키는 방법

누적킹 2017. 10. 6.

한번이라도 시도해 볼만한 애드센스 수익을 증가시키는 방법 - 애드센스 라는 단어는 모르시는분들도 계시지만 블로그 활동을 하시는분들이라면 이 단어를 모르시는분들은 아마도 없으리라 생각 됩니다. 


애드센스란? 블로그나 동영상에 광고 플랫폼을 실행 시키고 광고를 통해 수익을 분배하는 구글이 만든 광고시스템입니다.



한번이라도 시도해 볼만한 애드센스 수익을 증가시키는 방법

 - 구글 애드센스 VS 텐핑 버려야할것은?

 -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입력하기

 - 애널리틱스 자격증이 없어도 데이터 분석 따라잡기 할수 있다



구글이 만든 초대형 글로벌 광고수익 모델을 중심으로 구글의 광고시스템과 유사한 브랜드로는 국내에는 데이블, 텐핑, 에드몬외 여러 회사가 있으며 외국계 회사로는 타불라가 있습니다. 


이러한 많은 모델들이 있지만 유독 애드센스만을 고집하는것은 수익률에서 애드센스만큼 따라가는 광고 에이젼트가 없기때문입니다. 


만약 영어로 된 문장을 어려움없이 기술하실수 있는 능력자라면  영어권 블로그를 도전하시는것도 수익을 올릴수 있는 좋은 선택이 될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광고단가가 엄청난 차이를 가져오기 때문입니다.


쉬운예로 인도의 애드센스와 영국 미국 애드센스 단가는 단순대비로 10빼 - 20 배 차이가 날수 있습니다. 이것은 키워드마다의 개별단가를 대비한것이 아니라 평균적인 단가를 예를 든것입니다.



광고수익 플랫폼을 모두 다 달아보고 블로그에 광고배치를 도배하는것도 좋지만 블로그에 접속한 독자는 블로그 글을 읽으면서 자연스러운 문맥의 흐름을 따라 가다 해당 광고를 보고 클릭 합니다.(지금 설명은 클릭광고를 얘기함) 페이지당 여러 광고를 클릭할수도 있지만 그러한 예는 일반적인 예가 아닌 특수한 경우입니다.


한페이지당 1클릭이면 아마도 벼락부자가 되겠죠. 하지만 이러한 클릭율은 거의 아마도 불가능한 수준일겁니다. 어떠한 블로거는 평균100페이지당 1번이고 어떤 블로거는 50페이지당 1클릭율이라면 이것은 어떠한 차이때문에 그러한 것일까 한번 생각해볼만하지 않습니까?


너무 서론이 길었습니다. 하고 싶은 말은 많은데 글로 표현하려니 많이 어렵습니다. 그러한 까닭에 그 동안 경험과 애드센스 선진국인 외국의 블로그들을 참조하여 관련 내용을 기술해 볼까 합니다. 물론 저 역시도 왕 초보이니까요!


우리 모두가 알고 있듯이 애드 센스는 블로그와 동영상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매달 구글 애드 센스로 수천 달러를 벌어들이는 블로거가 많습니다. 이러한 수익은 요즈음 들어 조금은 덜한 경향이 있는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으나 너무 어려운 기술적인 내용보다는 사회통계학적인 측면에서 쉽게 얘기 했으면 합니다.



Google Adsense 수익금을 증가시키는 방법

Google 애드센스 수익은 주로 트래픽, 클릭당 비용 및 클릭률 주로 이세가지 요인에 의해 수익금의 변동이 발생합니다. 


트래픽

트래픽은 사이트에 누가 얼마나 방문 했느냐를 따지는 수치입니다 그리고 블로그의 완성 요소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 합니다. 사이트 트래픽 날마다 증가하는 경우 수익도 비례하여 증가하는것이 대부분입니다.


네이버, 다음, 구글 등 검색 엔진에서 최소 70 %의 트래픽이 발생하여 수익이 증가해야 합니다. 자연 스러운 트래픽 증가는 클릭당 비용 (CPC) 및 페이지 뷰를 늘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이렇게 할려면 어떻게 해야하는냐?  


대부분 애드센스 수익과 관련하여 검색해보면 열이면 열개의 블로그 마다 이러한 내용을 보았을겁니다. 양질의 콘텐츠 만들기 또는 블로그를 최적화 해야 한다는 내용이 많습니다.


누구나 다 아는 얘기이지만 실행하기가 쉬운게 아닙니다. 당연히 이렇게 하면 자연 트래픽증가로 수익이 따라오겠죠. 


글의 서두에서 말씀드렸지만 트래픽 발생위치도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미국 및 영국과 같은 사이트의 트래픽은 인도, 네팔 등 아시아 국가보다 많은 수익을 창출 할수 있습니다. 저도 한번 해보고 싶은데 그 정도 수준은 아니라서 차일피일 미루고 있습니다.



CPC

클릭당 비용을 의미합니다. CPC 요율은 애드 센스 수익을 높이는데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클릭당 비용 (CPC)이 1달러라면 광고 클릭 1회를 통해 1달러를 벌 수 있다는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만약에 CPC가 10달러라면 클릭당 10달러를 벌게됩니다. 따라서 CPC는 애드센스 수익을 높이는 중요한 또 하나의 요소입니다.


애드워즈의 높은 단가를 검색하여 이리저리 실험을 해보고 있습니다만 이것 마저도 쉬운일이 아닙니다. 사람들이 많이 찾는 키워드는 단가가 대부분 낮았습니다.



CPC 비율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트래픽 발생 위치

키워드 CPC 비율

페이지뷰 수

광고 게재 위치

광고 유형

광고 형식


100% 실행되는 방법은 아니지만 블로그 작성시 높은 CPC 키워드를 사용하여 클릭당 비용을 높일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방법은 높은 클릭당 비용 (CPC)을 지불하는 키워드를 찾아서 해당 키워드에 대한 콘텐츠를 잘 만들어야 하는것이 키포인트입니다. 


누구나 알면서 하기힘든 요소이기도 합니다. 시간을 들여 블로그 글을 작성하면서 몸으로 체득하는것이 지름길입니다.



CTR

클릭률 (Click Through Rate)의 약자입니다.  클릭 수 / 1000 페이지 뷰를 의미합니다. 클릭률 (CTR)은 애드 센스로 더 많은 돈을 벌 수있는 중요한 요소이기도 합니다. Adsense는 광고에 대한 클릭에 대해 비용을 지불하기 때문입니다. CTR 비율이 높을수록 더 많은 수익이 발생합니다.


그러나 검색을 해보면 클릭률 5%이상 (CTR)은- 10 % 이상 증가하면 안된다고 되어 있습니다.  클릭률 (CTR)이 일정수치를 넘으면 Google이 애드센스 계정을 정지시킬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구글봇이 통계적인 수치를 대비하여 이상이 있는것으로 판단하고 조사를 한다고 합니다.  누군가 우회적인 방법이나 고의로 클릭을 한다고 인정한다는 것이죠.

클릭률은 주로 사이트의 광고 게재 위치 및 사용자 환경에 따라 달라집니다. 사이트에서 좋은 사용자 환경이란 클릭률 (CTR)이 높다는것을 뜻합니다. 



광고수

구글에서 한페이지당 광고수 제한은 해제 하였지만 여전히 콘텐츠에 양에 맞춰 게제하라는 정책위반 문구가 아직까지 살아 있습니다. 그래서 여전히 자유롭게 광고를 게재하더라도 이 사실을 조금은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광고의 적절한 갯수는 한 페이지에 3 ~ 4 개 이상의 광고를 사용하는것이 좋으나 만약 그이상 사용하면 CPC, CTR 및 애드 센스 수익이 감소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Google의 광고 정책에 의하여 수익을 높이려면 단일 페이지에  많은 수의 광고 대신 콘텐츠 및 트래픽에 집중할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광고와 텍스트 광고 

광고유형을 선택할때 이미지 광고와 텍스트 광고를 겸용을 선택해야 합니다. 만약 두가지 유형을 사용하지 않고 한가지 유형만 사용한다면 수입이 조금 적어질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광고입찰과 더 많은 유형으로 선택의 폭을 넓힐수 있다는것에 전제 합니다.


 

문맥사이 광고

콘텐츠가 페이지에 있는 광고보다 더 많다는것을 전제 합니다. 광고수익을 좀 더 늘리려면 블로그 페이지에 광고를 배치할때 문맥과 문맥사이에 광고를 배치하는게 클릭 및 조회수를 늘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콘텐츠가 귀하의 페이지에 있는 광고 그 이상 이어야하며 블로그 방문자에게 훌륭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해야 합니다.



광고 크기 및 위치

사이트의 광고 크기 및 위치는 애드 센스의 수익 창출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예를 들어, 336 * 280 (큰 직사각형)이 수익 창출 광고의 가장 좋은 크기입니다. 그 이유는 사이즈가 조회 가능성이 좋기 때문인데 이것은 어디까지나 전체적인 통계일뿐 콘텐츠의 성격이나 블로그 구성에 따라 달라질수 있습니다.


광고 위치가 애드센스의 수입에도 영향을 줍니다. 상단 폴더쪽 위에 있는 광고는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합니다. 광고주는 다른 광고보다 더 많은 광고 공간에 입찰합니다.


스크롤 없이 볼 수있는 부분에 광고를 게재하면 누구나 볼 수있어 더 많은 조회수, 노출 수 그리고 클릭수가 발생 합니다.



구글 검색용 애드센스

제 블로그는 광고배치 구성을 위해서 검색용 구글 애드센스를 내려 났는데 이 부분 마저도 수익에 도움이 되는 부분입니다. 


보통 사이드바 상단부분에 구글 검색할수 있는 박스형태를 볼수 있는데 자연스러운 콘텐츠 구성 처럼 보이고 만약 누군가 검색을 한다면 수익부분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방문자가 콘텐츠를 볼때도 이 물감이 없어야 하겠습니다.



제거리스트 URL

일부 광고주는 클릭당 지불하는 금액이 매우 적습니다. 광고단가가 너무 작은데 클릭율이 나오는 광고는 구글 애드센스 계정에 접속하여 광고허용 및 차단 카테고리 항목에 들어가 해당 광고를  찾아 애드센스계정에서 URL을 제거하면 됩니다. 


이렇게하면 최소한의 노력으로 애드센스 수익에 조금의 보탬이 될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차단

실적이 우수한 카테고리와 그렇지 않은 카테고리를 확인하십시오. 실적이 저조한 카테고리 광고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스타일 마다 수익의 형식이 조금씩 차이가 납니다. 광고 스타일을 실험을 통해서 색상, 형식, 위치, 스타일 등과 같은 다양한 작업에 대한 실험을 수행하여 본인에게 맞는 최상의 옵션을 찾아야 합니다. 


이 실험은 애드센스 계정에서 실시할수 있습니다. 이마져도 어려우시면 기간과 광고 색상, 위치등을 바꿔보면서 개인적인 테스트를 수행해보셔도 됩니다.


이상으로 애드센스 수익을 증가시키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위의 열거한 내용이 깨알같은 팁정도 밖에 되지않으나 위대한 고수들도 처음에는 이렇게 살을 붙여 나갔으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계속 관련내용들을 파다보면 그곳에서 좋은 노하우가 많이 파생할거라 생각됩니다. 계속 연구하여 좋은내용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두서없는글 읽어주셔서 감사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