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소득/애드센스

애드센스 콘텐츠 자동광고 설정방법 광고코드구현 맛보기

누적킹 2018. 2. 25.

애드센스 콘텐츠 자동광고 설정방법 광고코드구현 맛보기애드센스 광고 콘텐츠를 사용하는 유저라면 블로그 방문자수나 트래픽에 관계없이 광고 클릭에 굉장히 많을것으로 짐작됩니다. 저 역시도 취미 또는 도전으로 승부를 하다가 마음을 내려 놓은지 얼마되지 않습니다.


시간이 나면 외국의 블로거 페이지를 보며 흉내도 내보고 카피도 해서 블로그를 꾸며 보기도하고 애드센스 자체 A/B 테스트 그 딴것도 해보고 했지만 시간만 축을 낼뿐 트릭이나 특별함을 찾을순 없었습니다.


물론 광고 게재 위치에 따른 수익차이는 분명히 있었습니다. 그것도 많게는 두배 정도의 차이가 날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여러 블로거님들의 체험담에도 있듯이 컨텐츠나 다른말로 콘텐츠의 양에는 이길수가 없습니다.




그 동안 무심코 흘러버리고 있던 애드센스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코드를 살펴보고 있다가 보지 못하던 버튼 하나를 발견 하였습니다. 


자동광고 설정이라는 버튼입니다. 구글은 광고계에 대부가 맞다는 생각을 다시한번 재확인 하는 그런 순간이었습니다. 기술적인면이나 디테일한면까지 일반 광고회사나 국내광고사 데이블이나 텐핑등은 네버 에버 절대 따라가지 못할것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애드센스 콘텐츠 자동광고 설정방법 광고코드구현 맛보기

 - 애널리틱스 자격증이 없어도 데이터 분석 따라잡기 할수 있다

 - 구글 애드센스 VS 텐핑 버려야할것은?

 - 구글 애드센스 지급 보류 알림


자동 광고설정이란 쉽게 말해서 블로그 본문내의 콘텐츠양에 따라 자동으로 광고를 게시해주는 기능을 말합니다. 


기존에 설정된 광고는 그대로 게재가 되기 때문에 잘못 설정하면 눈쌀을 지푸릴만큼 많은 광고가 노출될수 있기에 저는 가급적 기존 광고를 삭제하고 테스트 해보기로 합니다.



자동광고설정 박스를 클릭하면 이렇게 가이드 화면이 나타납니다. 용어도 생소하지만 그 말의 어원을 금방 알아차릴수 있습니다. 머신러닝이라고 부릅니다. 


러닝머신도 아니고 하여튼 저 아이가 시스템을 돌려 알아서 본문에 광고를 척척 게시한다는 말입니다.



게시자를 대신하여 문단과 문단사이에 광고를 게시할건데 광고유형은 어떤것을 선택할래라고 물어봅니다 위 화면 처럼 옵션을 만들어 났습니다. 저는 처음에 전부다 선택하였다가 나중에 일부 조정을 하였습니다.


위 광고중에 일치하는 콘텐츠는 기존 게시를 하지않았는데 모바일에 구현된 화면을 확인하니 푸터바밑에 게재가 되길래 이건 아마도 아직 불안전한게 아닌가 생각하여 강제로 코드구현하여 html에 설정 하였습니다.


방문자들이 본문 밑 지하까지 화면을 스크롤하여 볼 확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이건 아마도 에러가 아닌지 아니면 저의 스킨과 구글 코드가 맞지 않는것인지 그것도 검증이 되지 않았습니다.


절차에 따라 선택을 하게되면 위 화면 처럼 아래에 선택한 메뉴가 확인이 됩니다. 

 

자동광고설정에 대한 도움말을 보면 아래와 같이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자동 광고 설정 방법

자동 광고를 설정하려면 먼저 페이지 전체에 게재할 광고 형식을 선택합니다. 선택한 광고 형식은 '전체 설정'이 됩니다. 그런 다음, 광고 코드를 복사하여 자동 광고를 게재할 각 페이지에 붙여넣습니다. 이 작업을 완료한 후 URL 그룹을 만들어 일부 페이지에 다른 광고 형식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내 계정 활성화 후 바로 광고 게재' 옵션을 선택한 경우 사이트와 애드센스를 연결할 때 자동 광고가 이미 설정되어 있습니다. 전체 설정을 변경하려면 자동 광고 페이지로 이동하여 수정을 클릭합니다.


자동 광고를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왼쪽 메뉴 패널에서 내 광고를 클릭합니다.

*자동 광고를 클릭합니다.

*'전체 설정 선택' 페이지에서 관리 기능을 사용하여 게재할 광고 형식을 선택합니다.

*새 광고형식이 사용 가능하게 될 때 애드센스에서 자동으로 전체 설정에 추가되게 하려면 자동으로 새 형식 가져오기를 선택한 상태로 둡니다.

*저장을 클릭합니다.

*'페이지에 코드 삽입' 페이지에서 코드 복사를 클릭합니다.

*자동 광고를 게재할 각 페이지의 <head>와 </head> 태그 사이에 광고 코드를 붙여넣습니다.


 이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려면 코드 구현 안내서를 참조하세요.


페이지당 한 번만 수행하면 됩니다. 광고 코드는 자동 광고를 게재하려는 모든 사이트의 모든 페이지에서 동일합니다. 


광고 코드를 붙여넣은 후에도 광고 코드를 변경할 필요 없이 언제든지 자동 광고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완료를 클릭합니다.


자동 광고는 약 10 ~ 20분 후 페이지에 게재되기 시작합니다.


자동 광고의 실적 추적

자동 광고의 실적은 실적 보고서 탭의 광고 형식 보고서를 통해 추적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탑 기준으로 이전에 게재하던 광고본문상단, 본문 중간, 본문하단 이렇게 세군데와 사이드바에 두곳에 게재를 하였습니다. 


지금 테스트 기간동안 기존 게재하던 코드를 모두 삭제 하였습니다. 어는 정도 클릭율이나 수익율이 비교 가능한지 실적을 확인하기 위해서 가감하게 용단을 내립니다.



10분후부터 변경이 가능하다하기에 한 20분뒤부터 이렇게 바뀐 화면이 나타납니다. 위화면 중간에 보이시죠. 저건 제가 설정한게 아닌데 자동으로 화면에 게시가 됩니다.


모바일도 확인해 보니 페이지에 글이 많을수록 광고 갯수가 많지는것으로 추측됩니다. 긴글의 경우 본문에 4-5개 정도가 랜덤으로 광고가 게시됩니다. 사진이 많거나 짧은글은 그대로이거나 1-2개정도가 추가됩니다.


적어도 1달 정도는 추이를 봐야하지 않을까 합니다. 애드센스 실적 분석은 워낙에 후반영이라 단기간에 결과를 가지고 결정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다른 화면에 게시된 광고입니다. 급조하는 바람에 모바일 광고사진은 게시하지 못했습니다.


 


위 화면이 좀 길게 나왔는데 위 아래 광고를 한꺼번에 보여드릴려고 게재를 했습니다. 저렇게 광고 사이즈가 알아서 게시가 됩니다. 말그데로 자동인거죠.

차후 실적에 대한 포스팅 기대해 주세요. 지금보다 나아지면 좋겠죠!


이상으로 알아본 애드센스 콘텐츠 자동광고 설정방법 광고코드구현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