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백과

위염 위궤양에 좋은 매스틱검 효능 알아보자

누적킹 2018. 2. 7.

위염 위궤양 효과 좋은 매스틱

매스틱(Mastic)은 키오스 마스틱(Chios mastic) 또는 치오스 미스틱이라고도 부르는 피스타치아 렌티스커스 (Pistacia lentiscus) 나무에서 유래된 송진처럼 끈적 끈적한 물질입니다.

 

이 나무는 북아프리카와 지중해의 동쪽에 있는 나라에서 자생하며 자연적으로 볼수 있습니다. 보조식품이나 보충제로, mastic은 정제하여 캡슐제품으로 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유사한 제품으로 DGL이라하여 감초성분으로 만든 제품과 양배추를 원료로 하여 만든 카베진이라는 제품을 비교하여 주로 복용하시는데요 사람마다 체질이나 관련 질환에 따른 효과나 효능이 각기 다르기 때문에 꼭 이렇다라고 말하기는 어려우나 매스틱검이 위염 또는 위궤양에 효과가 있는것은 사실입니다.

위염 위궤양에 좋은 매스틱검 효능 

 - 양배추 갈아마시기 효능 발효 양배추주스 방법 알아보자

 - 보스웰리아 효능 캡슐 환 먹는방법 그리고 부작용 알아보자

 - 염증 몸속독소제거에 좋은 10가지 음식

 

매스틱검 원료는 원래는 수액이었고, 수액이 태양에 건조되어 부서지기 쉬운 반투명 수지 조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그것 자체를 씹을 때, 수지는 연화되어 밝은 흰색과 불투명한 껌이 됩니다. 처음에는 맛이 씁쓸하지만 약간 씹은 후에는 상쾌하고 약간 소나무 송진이나 삼나무 같은 맛을 냅니다.

 

매스틱검 효능

 1  소화기

의사와 의학 작가 인 Andrew Weil 박사에 따르면 사람들은 전통적으로 매스틱검을 씹어서  소화기관의 증상을 막아 냈습니다. 매스틱검은위염을 완화시키고 위장을 ​​가라 앉히고 위장관의 염증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속쓰림을를 치료하기 위한 보충제중 일부는 매스틱검을 포함하며 종종 DGL로 알려진  감초성분의 보조식품과 결합해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2  위궤양

헬리코박터 파일로리에 의한 만성 박테리아 감염은 위와 장에 궤양을 발생시키는 흔한 원인입니다. 2010년 3월호에 발표된 "Phytomedicine"호에는 mastic gum이 H. pylori 감염에 미치는 영향이 평가 되었습니다. 

 

52명의 참가자는 순수 매스틱검, 순수 매스틱검 + 궤양 약품 pantoprazole을 14 일 동안, 또 다른 그룹은 판토프라졸 + 항생제를 10일 동안 복용 했습니다. 판토 프라졸 그룹은 아무도 H. pylori 박테리아를 제거하지 못했고  매스틱검을 복용 한 13명 중 5명과 매스틱검과 판토프라졸을 복용 한 13명 중 5명은 박테리아의 박멸을 경험 했습니다.

 

 

 

이 연구는 마스틱검이 H. pylori에 대한 항균 활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 주었으며 이는 실험실에서뿐만 아니라 일반 증세를 가지고 있는 대상자에게도 효과적이라는것을 시사 합니다

 

 

 3  염증성 장 질환

2007년 2월 7일자 "위장병 학회지"지에 게재된 한 연구는 경증부터 중등도까지 활동성인 크론병(Crohn 's disease), 염증성장 질환의 일종 인 사람들에게 매스틱 보충제의 효능을 조사 했습니다. 이 환자들은 4주 동안 매스틱을 복용한 후 플라스마에서 증상 및 염증 표지자가 현저하게 감소한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  콜레스테롤

매스틱검 "Ethnopharmacology 저널 (Journal of Ethnopharmacology)"2007년 4 월 20 일호에 발표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콜레스테롤 저하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자들은 18개월 이상 참가자들에 대한 월별 혈액검사를 실시 했습니다. 

 

매스틱검 5g을 섭취한 참가자들은 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 소위 나쁜 콜레스테롤 뿐만 아니라 총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5  간 보호

"Journal of Ethnopharmacology"연구에서도 mastic과 관련된 간 보호 효과를 발견했습니다. 매일 5g의 매스 틱을 복용한 참가자의 혈액 검사는 간세포의 건강 상태를 나타내는 지표가 초기 수준에 비해 특정 간효소 수치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6  충치 예방 효과

매스틱검은  아리조나 센터 (Arizona Center for Integrative Medicine)의 Tieraona Low Dog 의사에 따르면 치주염을 비롯한 치아 문제를 일으키는 박테리아를 죽이기 때문에 충치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일부 치약제품과 구강 세정제 제품에는 매스틱 검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구강생물학 기록보관소(Archives of Oral Biology)"2006년 6월호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박테리아인 Streptococcus mutans는 치과용 충치의 주요 원인입니다. 

 

매스틱검을 씹어 본 참가자들은 파라핀을 씹는 사람들에 비해 이 박테리아 수치가 상당히 낮은 타액 샘플을 가지고 있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상으로 알아본 위염 위궤양에 좋은 매스틱검 효능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