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허브 /건강보조식품 후기

노니부작용 노니가루 가격 노니쥬스 원액 복용 후기

누적킹 2018. 5. 9.

노니는 우리나라에서 쉽게 구할수 없는 슈퍼 푸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높은 항산화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주목할만한 항산화제 및 항염증제 성질을 가지고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중에게 알려진것은 노니 쥬스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노니나무의 과일은 그 자체가 울퉁불퉁하고 황백색을 띄며 다른 과일과 마찬가지로 노니 열매는 쥬스로 짜여져 판매되기도 하지만 쥬스원액 농축액, 분말로도 구입이 가능하며 다른 음료나 쥬스와 섞인 복합음료로도 출시되고 있습니다.

노니부작용 노니가루 가격 노니쥬스 원액 복용 후기

- 밀싹 클렌즈 밀싹주스 밀싹 보리싹 분말 파우더 효능 복용후기

- 보스웰리아 캡슐 복용 후기

- 마늘부작용 없이 마늘효능 알수 있는 교릭마늘 영양제 복용 후기

 

노니제품은 전 세계적으로 판매되고 있지만 북미, 멕시코, 아시아 및 호주에서 가장 인기가 있습니다. 노니의 잎은 붓기와 관절염을 일으키는 상처와 부종에 종종 찜질용으로 사용 되었습니다.  noni의 노니의 다른 이름은 모린다(morinda), 인도 뽕나무, 돼지 사과 및 카나리아 나무로도 불립니다. 

 

그럼 과연 노니는 무엇일까요? 노니는 태평양제도, 동남 아시아, 오스트레일리아 및 인도에서 발견되는 작은 상록수로 수많은 트리트먼트를 위한 민간 요법으로 알려져 있으며 노니는 식용뿐만 아니라 의약품용 염료로도 사용 되었습니다.  노니는 잎, 꽃, 줄기, 껍질 및 뿌리와 함께  열매까지도 치유에 사용됩니다.

 

노니쥬스는 산화 방지, 염증 퇴치, 면역 강화, 콜레스테롤 감소, 세포 회복 및 기생충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노니(noni)의 효능중 잘 알려진것으로는 관절 통증 및 피부 상태를 돕는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 연구자들은 암 및 심혈관질환 및 당뇨병과 같은 만성상태를 치료할수 있는면이 있어 계속해서 가능성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외국에서는 노니쥬스 특유의 맛 때문에 포도쥬스와 믹서한 제품이 가장 많이 나와 있습니다. 원액에 비해서는 그 성분이 좀 떨어지지만 취향을 고려하여 이런제품이 더 많이 팔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리고 원액에 비하여 가격도 저렴하거던요.  그외에 캡슐, 정제 및 노니차등 여러가지 가공제품을 만나볼수 있습니다. 

 

노니 효능

 1  항산화제

 

여러가지 과일이나 약초 허브등에서 산화 방지제라는 용어를 많이 들어봤을겁니다. 산화방지제는 질병을 유발하는 세포 손상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항산화 물질을 함유한  훌륭한 식품입니다. 

 

더 많은 항산화제는 안토시아닌, 베타 카로틴, 카테킨, 코엔자임 Q10 , 플라보노이드, 리포산, 루테인, 리코펜, 셀레늄, 비타민C와 E가 있으며 많은 음식과 식이 보조제, 보충제, 영양제등에서 발견됩니다.

 

대표적인 노니쥬스에 들어있는 노니(Noni)와 포도씨유(grapeseed oil)는 이들 항산화 물질을 많이 볼 수있는 두 가지 소스중 하나입니다. 산화 방지제는 산화 스트레스로 인한 세포 손상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산화 스트레스는 매우 불안정한 분자인 자유라디칼에서 유래 하며 신체가 음식을 에너지로 전환할때 자연스럽게 형성됩니다. 연구자들은 산화 스트레스가 암, 심혈관 질환, 당뇨병, 알츠하이머 병, 파킨슨병, 백내장 및  황반변성과 같은 많은 질병에 영향을 미친다고 나타나 있습니다. 

 

 

 2  통증 완화

 

통합건강센터(National Center for Complementary and Integrative Health)의 발표에 따르면 노니, 은행나무, 이소플라본, 석류 및 포도씨 추출물이 암과 싸우는 식품일수 있다고 보고 했습니다. 특히 노니의 성분중 안트라퀴논의 항암 성질은 노니를 주목하게 만든 특별한 대상이 됩니다.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페놀릭 화합물인 안트라퀴논은 포도당이 종양 세포에 들어가는것을 막아 전이를 예방하며 궁극적으로 세포사멸을 일으키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암세포의 성장을 지연시키는데 도움이 되는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노니를 함유한 일부 제품중 가공으로 인해 안트라퀴논이 줄어들수 있으며 안트라퀴논은 씨앗과 잎에서 가장 흔하게 발견된다고 합니다. 어쨌든, 안트라 퀴논과 인체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가 진행 중임을 주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이러한 화합물은 암과 관련된 통증과 피로를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는 있지만 종양의 크기를 줄여주는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3  항염증제

 

Journal of Natural Products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발효된 노니 과일 주스에서 발견되는 13가지 화합물과 함께 "새로운 지방산, 새로운 아스코르빈산 유도체 및 새로운 신진 대사에 중요한 대사 산물이 연구 되었습니다. 이 연구는 퀴논환원효소 (quinone reductase)로 알려진 효소로 인해 해독 효과가 있음을 보여 주었습니다. 

 

예를 들어 이러한 특성은 관절염의 영향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이요법에 노니 쥬스를 추가함으로써 신체에서 발견되는 염증을 줄이거나 제거할수 있는 많은 영양분을 몸에 제공할수 있습니다. 

 

또한 노니(Noni)에서 발견되는 아미노산은 면역 체계를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노니(Noni)는 17개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으며 노니(nori)에서 발견되는 세린, 아르기닌, 메티오닌은 신체를 강하게 유지하는데 특히 유용하며 피트니스 및 운동 경기하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4  콜레스테롤 감소

 

콜레스테롤 수치 이상에 대한 연구대상으로 오래된 흡연자에 대한 연구가 수행되었습니다. Scientific World Journal에 보고된이 연구는 노니 쥬스를  흡연자들에게  30일 동안 매일같이 주어졌습니다. 이 연구 결과는 노니쥬스를 섭취한 후 대상자의 콜레스테롤 수치와 트리글리세라이드(중성지방)수치가 훨씬 낮아 지면서 신체의 염증이 적어졌음을 보여 주었습니다. 

 

담배 흡연자가 신체내에서 많은 세포 손상을 일으킨다는 사실은 세삼 놀랄일은 아닙니다. 실제로, 흡연은 심혈관 질환의 주요 원인이며 심혈관 질환과 관련된 3명중 1명이 사망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좋은 HDL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전을 일으켜 심장과 뇌로가는 혈류를 차단하는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체내의 플라크 형성, 특히 지방, 콜레스테롤, 칼슘의 증가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노니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지만 그것보다 우선하는것은 우선 금연을 하는것이 제일좋은 방법입니다.

 

 

 5  세포기능 향상

 

노니는 세포 치료에 완벽할 수 있습니다. 무색의 알칼로이드가 포함되어 있으며 알칼로이드는 신체의 건강한 균형을 유지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활을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신체가 실제로 효소를 활성화시키는 제로닌이라는 알칼로이드를 생산한다고 합니다.

 

생화학자인 Dr. Ralph Heinicke에 따르면, 제로닌은 우리 신체를 위한 필수품입니다. 그것이 까다로운 부분은 제로닌이 체내에서 발견되자마자 우리 몸의 단백질이 즉시 그것을 소비하여 세포수리에 필요한 제로닌이 거의 남아있지 않다는것입니다.

 

노니는 소량의 제로닌만을 함유하고 있지만, 노니쥬스는 프로세레로닌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Proxeronine은 특수 콜로이드로 노니 쥬스에서 발견되는 특정 효소와 접촉하면 장내에서 제로닌의 방출을 촉진하며 크게 세포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노니 먹는방법

노니는 망고 크기와 색상을 생각 나게 할 수 있지만 망고가 ​​가지고 있는 단맛은 포함하지 않습니다. 노니 열매는 맛이 쓰며 다른 맛있는 과일 쥬스 음료보다 치유력이 강한 토닉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노니는 때때로 분말 형태 또는 캡슐 형태, 가루와 환 형태의 보충제로 섭취되며, 쥬스는 강장제로 종종 섭취됩니다. 만약 생과를 만날수 있으면 바로 착즙기를 통해 즙을 내려 쥬스로 만들수 있지만 그러한 예는 힘들것으로 사료됩니다. 인터넷이나 해외직구등을 통해 100% 쥬스를 구매하는 예가 제일 많습니다.

 

노니쥬스 8온스의 주스를 ​​얻기 위해서는 약 6개의 노니 열매가 필요 합니다. 신선한 레몬주스 또는 포도 쥬스를 믹서하여 추가함으로써 특유의 쓴맛이나 신맛을 희석할수 있습니다. 다르게 먹는방법으로는 스무디, 요구르트 또는 오트밀에 잘게 자른 생과 노니를 넣거나 야채에 볶아 볶은 후 밥에 담아서 먹을 수도 있습니다.

 

노니의 제품가격은 제품의 형태별, 성분에 따라 가격의 종류가 너무 많으며 대표적으로 구매하는 쥬스의 경우 유기농 및 브랜드와 해당량에 따라 5만원에서 20만원을 넘어가는 제품도 있습니다. 베트남 다낭노니가 많이 알려져 있으며 국내에서 노니가루 제품을 구매할수 있는데 한통에 2만5천원에서 3만원정도 가격입니다.

노니 부작용 및 주의사항

노니는 칼륨을 함유하고 있으며 신장 문제로 고생하는 사람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연구가 더 필요하기 때문에 미국식품의약국(FDA)에서 아직까지 발표되지 않는 사항들이 있습니다. 일부 보고서에 따르면 간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며 간질환이 있는 사람은 노니섭취를 피해야 합니다. 

 

노니의 독성 우려에 대한 보고가 있었지만, 노니 쥬스는 독성으로 인해 합병증을 일으키지 않을것이라고 결론이 났습니다. 어쨌든 임신중이거나, 모유 수유중이거나, 건강상의 합병증이 있는 경우에는 의사와 상의후 섭취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유기농 노니쥬스 복용 후기

제가 섭취한 노니쥬스는 유기농제품으로 제네시스 투데이 제품과 타히티안 유기농 노니쥬스 100% 원액제품이었습니다. 두제품의 맛과 향도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서빙컵이 포함되어 있다는 문구가 제품 상단에 씰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최대한 공기와 빛에 노출을 막기 위한 조치라고 봅니다. 예전에는 유리병 이었는데 플라스틱 케이스로 바꼈습니다.

 

 

씰을 뜯을수 있게 점선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씰을 해제한후 뚜껑이 달려 있는데 노니쥬스를 계량해서 먹을수 있도록 컵으로 활용할수 있습니다.

 

 

 

영양성분 표시 라벨이 있습니다. 오가닉 노니쥬스 원액과 파우더가 포함되어 있다는 문구가 눈에 뜁니다.

 

 

 

 

 

 

 

 

 

 

유통기한은 넉넉 합니다.

 

 

색깔이 어떠한지 한번 보시죠. 꼭 한약을 먹을때 보던 색감과 비슷 합니다.

 

 

 

 

 

 

위 제품은 타히티안 노니쥬스입니다. 계량컵을 대신하기 위해 소주잔을 별도 구매 했습니다. 주로 제품의 복용기준은 30ml를 공복에 하루 두번정도 섭취하라고 되어 있으나 제품후기 글들을 보면 50ml를 아침 공복에 드시는분들이 많습니다.

 

 

 

노니쥬스를 드실분들은 전용잔을 구비하시는것이 편리 합니다. 이것 저것 눈대중 컵은 금방 쥬스병의 바닥을 보이게 만들어줍니다. 저는 두제품을 식구와 함께 약6개월 복용 하였습니다.

 

그냥 가볍게 시작해서 아침공복에 50ml를 복용 하였는데 피곤이 좀 덜한 느낌을 체감 하였습니다. 다른 질환이나 불편한 사항이 없으니 드라마틱한것은 없었습니다. 

 

 

 

노니관련제품

Genesis Today, 유기농 노니 100, 32 fl oz (946 ml)

얼마나 인기가 좋으면 계속 품절로 나와 있습니다.

 

 

- 추천제품 바로가기 : https://kr.iherb.com/pr/Genesis-Today-Organic-Noni-100-32-fl-oz-946-ml/10884?rcode=ZHJ6589

아이허브 특별할인 바로가기   

 

 

제품설명

  • 서빙컵 포함
  • 남태평양에서 손으로 수확
  • 미국 농무부 (USDA) 유기농 인증
  • 채식주의자 해당
  • 디톡스- 건강한 해독 및 소화를 지원합니다.
  • 글루텐 없음
  • 건강 보조 식품
  • 유기농 인증기관에서 인증한 유기농 제품
  • Tablet-K가 인증한 코셔 제품
  • 비스페놀A (BPA) 없음
  • 비스페놀-A 없음
  • 비독성 플라스틱
  • 프탈레이트 없음
  • 노니나무 열매의 힘

 

유기농 노니 100(Organic Noni 100)은 남태평양에 흩어져 있는 바위 해변과 모래사장을 따라 녹색의 잎이 많은 나무에서 자라는 유기농 노니 열매 수퍼 푸르트로 만들어집니다. 화산 용암이 굳은 땅에 뿌리를 내리는 노니 나무는 영양이 풍부한 토양과 신선한 바람이 부는 열대지방에서 자랍니다.

 

Genesis Today는 노니열매 전체를 사용하여 노니 100%을 만듭니다. 당사는 믿을 수 있는 재배자가 직접 수확한 노니만 사용합니다. 노니 (Noni)는 전통 방식에 따라 얇게 썬 것, 층을 이루고 숙성을 위해 큰통에 두는 방식으로 처리됩니다. 

 

노니 100은 채식으로만 글루텐이 포함 되지 않은 제품으로, USDA 유기농 및 코셔 제품 입니다. Noni 100은 Genesis Today 제품에 대해 소비자가 가지고 있는 높은 표준을 만족하기 위해 원료, 포뮬라, 순도와 맛에 대한 시험을 마친 제품입니다.

 

 

Earth's Bounty, 타히티안 유기농 노니 쥬스, 32 fl oz ( 946 ml)

 

- 추천제품 바로가기 : https://kr.iherb.com/pr/Earth-s-Bounty-Tahitian-Organic-Noni-Juice-32-fl-oz-946-ml/3593?rcode=ZHJ6589

아이허브 특별할인 바로가기   

 

제품설명

  • 100% 유기농 노니 쥬스
  • USDA 유기농 인증
  • 100% 유기농 쥬스
  • 코셔(Kosher) 인증 식품
  • 액체성 영양 보조 식품
  • 국제 인증 서비스 유기농 인정
  • 할랄(Halal) 인증 식품
  • 채식성

Earth's Bounty 의 타히티안 유기농 노니 쥬스에는 오직 하나의 성분, 다른 첨가된 제품이 없이 인증된 유기농 노니 쥬스만 담겨 있습니다. 신선한 자연에서 온 오직 순수한 쥬스 외에는 아무것도 첨가되지 않았습니다. 

 

 

 

언제나 신선합니다. 방부제, 색소, 또는 설탕을 첨가하지 않았습니다. 그것이 Earth's Bounty 차이점이며, 여러분에게 약속드립니다! Earth's Bounty 의 노니쥬스는 잘익은 열매를 고른후, 효능을 최대화 하기위해 특별하게 제조됩니다. 유기농 인증. 인증된 코셔(Kosher) 제품

 

전통적으로 노니는 건강한 소화기능, 관절 건강등을 촉진시켜주는 등 건강한 면역 건강을 도와주기위해 사용되었습니다.

Earth's Bounty 는 노니 제품의 리더 입니다.

 

 

추천글

- 유기농 야채 과일 채소 슈퍼푸드파우더 유기농인증 오가닉 제품 후기

- 숙변에 좋은음식 숙변제거에 좋은음식

 

이상으로 알아본 노니부작용 노니가루 가격 노니쥬스 원액 복용 후기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