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팁

감기에 좋은 허브차 독감에 좋은 허브티 알아보자

누적킹 2018. 5. 21.

감기와 독감 증상을 줄이기 위한 최고의 허브티 허브차 알아보자 역사 이래 감기는 인류의 생존과 더불어 동반자와 다름없는 질병입니다. 사람들은 감기를 그 다지 혐오하거나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주위에서 자주 감기증상을 보이는 사람들이 많고 또 일정기간을 치료하면 괜찮아진다고 믿기때문입니다. 


우리나라 처럼 4계절이 뚜렷하고 기온의 변화가 있는 환절기에는 더욱더 감기에 약해지는 사람들이 많으며 동내 가까운 병원에는 문전성시를 이룹니다. 예전에는 감기가 추운 겨울철의 전유물이었다면 요즈음은 감기는 때와 장소를 구분하지 않고 시시때때로 면역이 약해질때면 그모습을 들어내곤 합니다.


감기에 좋은 허브차 독감에 좋은 허브티 알아보자

대부분의 감기는 적절한 타이밍과 해열제 진통제등의 처방으로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지만 때로는 그 과저이 힘들어져 더 심하게 진행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시중의 약구에 가면 초기 감기약이라는 포스트 안내문구를 볼수 있습니다. 


더 이상 진행하기전에 빠르게 치료하라는 그런 문구입니다. 감기증세가 중증이 되기전에 초기감기약 대신 허브차나 허브티로 초기에 감기증상을 잡을수 있습니다. 


감기와 독감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감기와 독감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적어도 초기에는 감기와 독감의 증상이 비슷하여 구분하기가 힘이 들며 나중에 증상의 깊이가 다를때 그 차이를 알 수 있습니다. 감기와 독감 바이러스는 실제 두종류입니다.


감기는 200가지가 넘는 다양한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 합니다. 이것은 우리가 감기를 치료할수 없고 그 원인을 막을수없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독감은 다른 한편으로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해 유발됩니다. 이 두가지 유형은 모두 호흡기 바이러스이며, 몸에 침투하여 증식하고 매우 유사한 증상을 일으킵니다. 


신체가 바이러스 감염되면 여러가지로  막을수 있는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몸이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매번 같은 증상이 나타납니다 : 건조하거나 목이 아프고 기침과 재채기, 가벼운 발열과 두통등의 증상이 발생 합니다. 


그리고 증상이 더 나빠지면 근육에 통증과 피로감을 느끼게 됩니다. 이것은 신체 내부에서 아군이 적군과 싸우면서 몸의 자원을 소비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일반적으로 독감은 보통의 감기보다는 더 안좋은 녀석입니다. 발열이 더 높고 통증과 피로감이 더 심하며 기침이 더 심할 수 있습니다. 감기는 경미한 발열을 일으켜 인후에 영향을 주어 콧물을 유발합니다.  그 반대로 독감은 폐와 관절에 영향을 끼칩니다. 이러한 증상을 개선하는데는 허브차가 좋은 대안이 될수 있습니다.


감기에 좋은 허브차

감기나 독감에 걸리면 며칠동안 치료와 휴식을 취해야 하는데요. 처음 48시간이 지나면 감염은 보통 증식을 멈추는 대신 신체에 혼란을 야기 합니다. 일단 증상이 나타나면 간단한 치료법이 없습니다. 병원에서 처방 받은 항생제는 바이러스가 아닌 박테리아와 싸우기 때문에 별로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면역체계를 강화하고 많은양의 비타민C를 섭취하고 아연과 같은 성분은 실제로 이러한 증상에 매우 좋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성분들을 섭취하는것보다 허브차를 마시면 위에서 열거한 모든것을 얻을 수 있다는것입니다. 


차 한잔에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 할뿐만 아니라 기침 및 두통에 뜨거운 차를 마시면 좋습니다. 


또다른 좋은점은 차는 항생제 처럼 신체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을 자연적인 치료법이라는겁니다. 감기와 독감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마실수 있는 수많은 차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효능과 효과가 좋은 차들을 아래 목록과 같이 선별하였습니다.

생강차

생강의 숨은 성분이 신체에 놀라운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들어본적이 있을겁니다. 생강차가 감기와 독감 증상을 줄이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이 차는 머리가 띵하고 더 쉽게 숨을 쉬게하는 것을 도와줍니다. 또한 콧물도 도움이 되며 열을 내리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생강 섭분중 항바이러스 성질은 감기와 독감 바이러스를 싸우고 몸을 도울것입니다. 그 좋은 예로 생강 홍차는  신체에 바이러스가 침투 할 때 매우 중요한 면역 강화 효과가 있습니다. 


그것은 비타민 A, B6, B12, C 및 D가 풍부하며 하루에 몇 컵 마시면 며칠 만에 그 성가신 증상을 완화 할 수 있습니다. 생강 홍차는 예방 차원에서도 효과가 있습니다. 주위 사람들이 많이 아프거나 증세가 호전되지 않으면 생강홍차 권하시길 바랍니다.

감초차

감초차는 감기에 걸리면 감초가 신체에 마술처럼 작동합니다. 감초는 알려진 기침 억제제이며 인후염이나 목감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그것은 점액을 완화시키고 몸이 그것을 몸밖으로 꺼내도록 도와줍니다. 


감초는 바이러스에 의해 영향을 받은 약한 몸에 에너지를 회복하고 면역 체계를 회복시킬것입니다. 감초차에 대한 또 다른 좋은점은 기분이 훨씬 좋아진다는것입니다. 그 이유는 달짝지근한 맛 때문에 그렇습니다. 따라서 감초가 수세기 동안 자연의학의 중요한 성분으로 사용 되어 왔다는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민트차

민트차 다른말로 박하차는 인후염이나 편도선염, 목감기에 도움이 됩니다. 그것은 또한 비충혈 능력을 가지고 있어서 비강 통로는 빠르게 정상회복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감기는 항상 기침을 동반하는 증세가 있는데  박하차는 고질적인 기침을 완화시키는 성분이 있어 기침을 멈추게 만들어줄것입니다


끊임없는 기침은 매우 짜증나게 할 수 있으며, 심할경우 정상적인 생활을 할수 없을 정도로 통증과 불쾌감을 줍니다. 이 차는 면역 체계에도 좋으며 정기적으로 마시면 독감의 증상까지도 예방할수 있습니다.

귤껍질차

귤껍질 차이 비타민이 풍부한 차는 감기와 독감의 끔찍한 증상과 싸우는데 꼭 필요한 성분들이 많습니다. 말린 귤 껍질로 만든 귤껍질차는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으며, 감기증상으로 아플때 비타민C섭취를 늘리면 감기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귤껍질차는 또한 몸의 점액을 분해하여 기침을 현저하게 줄이는 역활도 합니다. 이 차를 하루에 두번 마시면 감기증상이 빠르게 사라지고 빠른시간내에 회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오렌지블라썸차, 오렌지꽃차

이 독특한 차는 오렌지 식물의 말린 꽃에서 만들어지며 수백년 동안 사용 되어온 자연적인 치료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그것은 인후염이나 목감기에 매우 유익할수 있습니다.

목이 아프다는 느낌이들때, 오렌지 블러섬티를 한잔 마시면 기분이 나아질 것입니다. 지속적인 기침은 이 차를 마시면 줄일 수 있는 또 다른 효과입니다. 오렌지꽃차는 전반적으로 감기로 인한 증상으로 훨씬 더 기분이 좋고 에너지가 회복 될수 있는 그런차입니다.


이 페이지와 관련하여 꼭봐야하는 추천글

- 홍경천 로디올라 건강보조식품 복용 후기

- 마늘 효능 효과 성분 부작용 섭취량

- 염증 몸속독소제거에 좋은 10가지 음식


이상으로 알아본 감기에 좋은 허브차 독감에 좋은 허브티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