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트렌드/생활트렌드

모바비로 편집하면 초보가 프로된다 movavi

누적킹 2019. 4. 30.

모바비로 편집하면 유튜브 동영상 초보가 프로된다.

 

요즘은 유튜브가 핫한 그런 시대가 왔다 너도 나도 유튜브 스타를 꿈꾸고 있다.

 

예전에는 sns에서 서로 팔로우하고 공유하던 것을 지금은 SNS, 블로그를 떠나 1인 영상 창조 유튜브에서 더욱 더 많이 그런 흐름을 보이고 있다.

 

오늘 포스팅은 1인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글을 쓴다 초보자가 유튜브 동영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갖춰야할 도구들이 필요하다.

물론 여기에는 동영상을 찍는 카메라, 캠코드, 액션캠, 고프로, 미러리스, DSRL 등 여러 가지 여러가지 종류가 있을 수 있고 그 뒤를 따라 마이크, 녹음기, 짐벌 등 동영상 촬영에 따라 기능별로 여러장비의 옵션이 빠질수도 추가될수도 있다.

https://www.movavi.com

위의 장비기준은 정한기준이 없는것이 경제적인 뒤받침이 무조건 1순위이다. 모든 장비가 선택되었다는 전제하에 그 다음 필요한 도구는 동영상을 편집하는 프로그램일것이다.

 

내가 찍은 동영상을 화장을 하고 이쁘게 꾸며서 유튜브에 탑재하기전 과정을 담당하게될 프로그램이 필요한데  그 프로그램중 대표적인 편집 툴은 어도비사에서 출시한 프리미어 프로이다.

 

대다수의 유튜버가 아마도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일것이다.

 

그 다음으로소니에서 출시한 베가스, 애플에서 출시한 파이널컷 프로라는 프로그램도 있다도 있다. 프로그램은 사용자가 현재 사용중이고 손에 익은것이 가장 좋은 프로그램일것이다.

 

내가 사용해 본 바로는 프리미어 프로는 어느 정도 경지에 올라가기 까지가 힘들어서 그렇지 익숙한 단계에 와 있다면 물론 유용한 도구가 될 수 있는 충분한 프로그램이다 하지만 초보자에게는 그 과정을 거칠만한 여력이 없을뿐더러 그 복잡한 동영상 편집 기술을 익히기는 쉽지가 않을것이다.

 

유튜브 구독자가 많은 대다수의 유튜브 편집자들가 직접 프로그램을 편집한다는 가정하에 편집시 사용하는 기능은 거의 정해져 있다고 봐도 무방하다.

 

조보자가 빠른 습득을 하기에는 시간도 많이 걸리고 프로그램 비용 또한 만만치가 않다 유튜브를 처음 시작하는초심자에게는 프로그램 조작이 쉽고 실행 시간이 빠르고 시간 비용도 적게 들어가는 도구를 운영하는것이 정신건강에 좋다.

 

모바비 프로그램에 대하여 간략하게 알아보자. 본 포스팅은 최신 버전이 아닌 모바비 비디오 수트 16 버전을 가지고 설명하고자 한다. 현재는 모바비 비디오 수트 18버젼이 최신이다. 

 

모바비 비디오 슈트를 먼저 실행하면

모바비 비디오 슈트라는 화면이 뜨고 크게 비디오 편집, 비디오 변환, 컴퓨터 스크린 기록, 카메라 VHS TV에서 캡처, 비디오 분할, 비디오 보기라는 이런 화면이 뜬다. 

 

동영상 편집에서 주로 사용하는 것은 비디오 편집 화면이다. 비디오 편집 화면을 클릭하면 한 패널이 나타나는데 프리미어프로 화면 구성 처럼 패널을 기능별로 이렇게 분할 할수가 있다.

 

편집 하고자 하는 파일을 여기 패널로 끌어 오기 하든지 파일을 열어서 미디어 파일을 추가 하든지하는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고 그 다음에  추가 하고 싶은 음악이나 음원도 당연히 파일을 끌어오기 하든지 하면 여기서 충분히 작업이 가능하다.

 

영상 편집을 전문적이고 직업으로 하는 사람들은 당연히 프리미어프로가 나을지도 모르나 처음 유튜브에 도전하고 오로지 유튜브만 목적이라면 그렇게 많은 기능과 세션 어렵고 너무 복잡한 툴이 과연 좋을까 하는 의문이 든다. 

 

동영상 편집은 꼭 필요한 필수 기능만 있으면 된다고 생각하는 일인이다. 그리고 당연히  잘 다루지는 못하는지만 프리미어프로도 사용해봤다 하지만 손에 익어서 그런지 모 바비가 쉽고 직관적이고 간결하다. 이건 둘 다 사용해 봐야만 느낄 수 있는 그런 느낌이다.

 

동영상에 자막을 넣는 기능은 프리미어 프로나 모바비나 삽입하는 방식은 거의 비슷하다 어떤 툴을 사용하더라도 자막 넣는 기능은 특별한 차이가 없다.

 

일일이 수작업으로 타이핑을 쳐서 넣든지 아니면  음성을 텍스트로 바꿔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다. 유튜브 동영상의 색깔에 따라 이견이 있을수 있는데, 영상에 자막이 꼭 들어가야하는 유형일수록 수동 작업이 힘들어진다.

 

프로이건 초보자이건 개인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여러번 반복해서 작업해보면 알수 있으니 여러 가지 방법을 사용하여 보기를 권장한다.

 

동영상 파일과 뗄레야 뗄 수 없는 소스가 음악이나 음원 파일 일 것이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음원 소스는 저작권에 관계된 사항을 확실히 체크해보고 삽입 하는 것을 권장한다 아니면  나중에 저작권 소유주에게 신고를 당할 수도 있고 수익이 발생하는 부분에 대해서 소유자가 전액 가져가는 수도 있다.

 

인터넷에 조금만 검색해보면 무료로 배포하는 음악이나 음원들을 알 수가 있다  손쉽게 구할 수 있는 것은 유튜브 음원 라이브러리가 대표적이다.

 

모바비 패널에서는 음원을 삽입한 뒤 자르거나 삽입하거나 정지하거나 빠르게  또는 느리게 조정할 수도 있다.

 

그외에 동영상을 꾸며줄 모션과 스티커등도 번들로 판매하고 있다.

 

 

모바비 프로그램 가격은 종류별로 다양하다.  여러 개의 프로그램을 통합한 모바비 비디오 수트18가 있고 각 기능별로 하나씩 전문화된 프로그램들 그 종류가 여러개 나열되어 있다.

 

각 기능별로 원하는 걸 하나씩 구입해도 되고 패키지로 묶어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입해도 된다.

 

모바비 프로그램 튜토리얼은 홈페이지 안에 각 부분적으로 설명이 되어 있고 그 과정이 이해가 어렵다면 유튜브에 여러분들이 재미있게 동영상을 만들어 놓은 것도 있다.

 

 

그리고 교육자료도 PDF파일로 지원하고 있다.

 

위에서도 얘기했지만 프로그램 자체가 쉽고 직관적으로 만들어져 있어 몇 번 사용해보면 금방 익숙해지게 될 것이다.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은 가격이 비싸고 브랜드가 유명하고 기능이 많이 있는 이러한 부분보다 내가 잘 다룰 수 있고, 직관적이고 쉬운 그러면서 중요한 기능은 빠짐이 없는 그런 프로그램이 좋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모바비를 이용해서 만든 샘플 동영상이다.

 

 

 

만약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구입하기 위해서 망설이는 분이라면(초보자에 한함) 그냥 아무 생각하지 말고 모바비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구입해서 사용해보자 그러면 내가 하는 말이 무슨 말인지 잘 알 것이다. 

 - 한번이라도 시도해 볼만한 애드센스 수익을 증가시키는 방법

 

한번이라도 시도해 볼만한 애드센스 수익을 증가시키는 방법

한번이라도 시도해 볼만한 애드센스 수익을 증가시키는 방법 - 애드센스 라는 단어는 모르시는분들도 계시지만 블로그 활동을 하시는분들이라면 이 단어를 모르시는분들은 아마도 없으리라 생

mangoholic1.tistory.com

 - 구글 유튜브 동영상 검색

 

구글 유튜브 동영상 검색 해보자

구글 유튜브 동영상 검색  -  구글이 소유한 엄청난 부를 축적해 주는 회사 유튜브입니다. 기업 가치가 어마어마하던데요. 현재는 유튜브 레드라는 프로그램을 런칭하여 유료로 음악과 영화까

mangoholic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