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레시피/부작용

나도 먹고 있는 ZMA 부작용? 나우푸드 아연 부작용은?

누적킹 2019. 12. 16.

헬스나 근육펌핑을 하시는분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영양제가 있습니다.

바로 ZMA입니다.

헬스보충제 종류중 사이드 메뉴에 들어가기는 하나 그 효과나 효능에 대한 좋은 의견들이 많은 보충제중 하나입니다.

 

ZMA는 아연 모노 메티오닌 아스파테이트의 약자로, 마그네슘 아스파 테이트 및 비타민 B6를 포함하는 영양 보충제입니다.

 

일반적으로 운동 능력을 증대 시키거나 수면의 질을 향상 시키고 근육을 키우기 위해 주로 사용됩니다.

 

 

 

 

- 김종국 단백질파우더 쉐이크 무조건 섭취하기보다 단백질 일일권장량과 식단, 부작용 알아야?

- 단백질프로틴, 고단백 고칼로리음식 섭취과하면 부작용! 순수단백질 권장섭취량은?

- 엘아르기닌( L아르기닌 + L오르니틴 )복용 후기

 

#

ZMA #나우푸드ZMA #ZMA부작용 #ZMA추천 #단백질보충제효과 #아연마그네슘

 

ZMA는 일반적으로 다음을 포함하는 인기있는 보충제입니다.

아연 모노 메티오닌 : 30mg — 기준 일일 섭취량 (RDI)의 270 %

마그네슘 아스파 테이트 : 450 mg — RDI의 110 %

비타민 B6 (피리독신) : 10-11 mg — RDI의 650 %

 

그러나 일부 제조업체는 대체 형태의 아연 및 마그네슘 또는 다른 첨가된 비타민 또는 미네랄과 함께 유사한 ZMA 보충제를 생산 합니다.

 

 


이 영양소들은 신체에서 몇 가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아연. 성분의 미량 미네랄은 신진 대사, 소화, 면역 및 기타 건강 영역에 관여하는 300개 이상의 효소에 필요 합니다.

마그네슘. 이 미네랄은 에너지 생성, 근육 및 신경 기능을 포함하여 신체의 수백 가지 화학 반응을 지원 합니다.비타민 B6. 이 수용성 비타민은 신경 전달 물질 및 영양 물질 대사와 같은 과정에 필요합니다.

ZMA는 운동 선수, 보디 빌더 및 피트니스를 하거나 에너지대사를 많이 하는 운동선수들이 많이 사용 합니다. 

 

ZMA를 만들어 파는 제조업체에서는 보충제 영양분중 이 세가지 영양소의 수치와 질을 향샹시키면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높이고 운동 회복을 돕고 수면의 질을 높이며 근육과 힘을 키울수 있다고 얘기 합니다.

 

세간에서는 남성들의 정력제 역활을 한다고 운동을 핑게로 즐겨찾기 하시는분들이 간혹 있습니다.

 

 즉, 아연, 마그네슘 및 비타민 B6를 더 많이 섭취하면 면역력 향상, 혈당 조절 및 기분과 같은 다른 많은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영역 중 아직까지 완전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부작용에 대한 우려를 주장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나우푸드사의 ZMA는 아이허브등지에서 옴티멈사의 ZMA와 더불어 대체적으로 구매를 많이하는 제품이라 대표적인 사진을 게재 하였을뿐 특정제품이 하자가 있다거나 부작용이 있는 제품이 아니라는점 안내 드립니다. 

 

운동 좀 한다는 남자분들은 한번은 섭취해 봤을 ZMA 그럼 ZMA부작용 한번 알아볼까요?
 

ZMA 부작용

ZMA는 제품의 권장량대로 복용하면 안전 해 보입니다. 그러나 포함되어 있는 아연, 마그네슘 및 비타민 B6를 다량 또는 권장량보다 자주 복용하면 부작용과 건강 문제에 해가 된다는 자료가 있습니다.


1. 고용량의 아연과 마그네슘은 위장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은 아연과 마그네슘은 메스꺼움, 구토, 식욕 부진, 위경련 및 설사와 관련이 있습니다.


2. 아연은 다양한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특정 항생제로 아연을 복용하면 아연과 신체가 흡수하는 항생제의 양이 줄어듭니다.

 

아연은 또한 신체가 흡수하는 페니 실라민(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의 양을 줄여서 효과를 떨어 뜨릴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아연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구리 수치가 낮아지고 면역력이 떨어지며 HDL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질수 있습니다("좋은 콜레스테롤"). 


또한 아연과 마그네슘은 이뇨제 및 혈압약과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


3.아연은 전립선암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미국 국립암 연구소 저널에 발표된 2003년 7월의 논문에 따르면, 아연을 하루에 100mg 이상 섭취한 남성은 아연을 복용하지 않은 남성에 비해 진행된 전립선 암의 위험이 2배 이상 높다고 합니다.

 

보충 아연을 10년 이상 복용한 남성들도 전립선 암의 위험이 두배가 되었습니다.


4.고용량의 비타민B6은 손이나 발에 신경손상과 통증 또는 마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미국국립보건원 (National Institutes of Health)에 따르면, 보충제에서 1 년 이상 비타민 B6를 많이 섭취하면 심각한 신경 손상을 일으켜 자신의 신체 움직임 자체도 통제하지 못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보충제 복용을 중단하면 이 증상이 멈춥니다.


너무 많은 비타민 B6의 다른 증상으로는 햇빛에 대한 극도의 민감성, 구역질 및 가슴 앓이가 있습니다. 

비타민 B6의 허용 가능한 상한선은 성인의 경우 하루 100mg입니다.

 

 

그외 ZMA 복용에 따른 부작용은 없습니까?

보충제나 영양제 뒷면라벨의 지시에 따라 복용하면 특별히 유해한 부작용이 없습니다. 그러나 연구에 따르면 아연, 마그네슘 및 비타민 B6을 다량 섭취하거나 권장량보다 오래 복용하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량의 아연과 마그네슘은 메스꺼움, 구토, 식욕 상실, 위경련 및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아연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구리 수치가 낮아지고 면역력이 떨어지며 HDL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보충제와 마찬가지로 복용하기전에  익숙한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것이 좋습니다.

약물 상호작용

보충제-약물 상호작용은 위험할수 있으며 드물게 생명을 위협할수도 있습니다. 보충하기 전에 항상 의사와 상담하고 사용 중이거나 고려중인 모든 약물 및 보충제에 대해 상담해야 합니다.


ZMA는 아연, 마그네슘 및 비타민 B6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다양한 다른 약물 및 기타 보조제와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아연은 신체의 구리 및 철분의 흡수를 방해 할 수 있습니다 . 또한 다음 약물과 상호작용합니다.

 

• 항생제 : 퀴놀론 및 테트라 사이클린 항생제는 위와 내장에서 아연과 상호 작용하여 신체가 아연과 항생제를 모두 흡수하지 못하게 합니다.

 

페니실라민 : 아연은 페니실라민과 상호작용하여 신체가 그것을 흡수하지 못하게 합니다.
이뇨제 : Thiazide 이뇨제는 신체가 소변에서 아연을 배출 시킵니다.

마그네슘 은 다양한 약물과 상호 작용 합니다. 


골다공증 치료에 사용되는 비스포스포네이트 : 마그네슘은 신체가 이 약물을 흡수하지 못하게합니다.


항생제 : 테트라 사이클린 및 퀴놀론 항생제는 마그네슘과 복합체를 형성 할 수 있습니다.


이뇨제 : 루프, 티아지드 및 에타크릴산 이뇨제로 인해 신체가 소변에서 마그네슘을 배출하는 반면 칼륨 절약 이뇨제는 그 반대입니다.


산성 역류 (GERD)에 사용되는 양성자 펌프 억제제 : 1 년 이상 복용 한 PPI는 마그네슘 결핍을 유발할 수 있지만 정확한 메커니즘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비타민 B6 는 다음 약물과 상호 작용 합니다.

 

Cycloserine :이 항생제는 신체가 소변에서 비타민 B6를 배출 시킵니다.

 

발작 방지 약물 : 발 프로산 , 카르바 마제핀 및 페니토인은 신체가 비타민 B6를 분해하여 잠재적으로 결핍을 유발 시킵니다.

 

 

 

테오필린 :이 약물은 메커니즘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비타민 B6 결핍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나도 먹고 있는 ZMA 부작용? 나우푸드 아연 부작용은?에 대한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