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산화식품/딸기

심장과 피부에 좋은 딸기 효능 부작용 10가지 이유?

누적킹 2020. 5. 13.

딸기가 지구상에서 가장 건강에 좋은 음식인 이유 10가지,  딸기는 먹을 수 있는 과일중 가장 건강에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지금 시장이나 마트에 가면 쉽게 볼수 있습니다. 딸기 특유의 식감과 달콤함, 풍미등 너무나 매력적인 과일입니다.

 

딸기 맛있고 영양가가 있으며 많은 인상적인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 합니다.

 - 산딸기 효능 부작용 영어로 라즈베리 맞나요?

 - 크렌베리 효능 쥬스 크랜베리 부작용 방광염 알아보자

 - 산화방지제 항산화성분이 가장 많은 천연식품 종류 12가지

다이어트 식단에 딸기를 포함시켜야 할 10가지 이유

1. 산화 방지제

딸기는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프리 라디칼을 통제 할 수 있습니다.

 

 프리 라디칼은 불안정한 분자로 소량으로는 인체에 유익할수 있지만 세포 수가 너무 높아지면 세포에 손상을 주어 산화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 프리래디컬 활성산소제거 자유기 프리라디칼 제거 항산화제

 

딸기는 안토시아닌, 엘라그산 및 레스베라트롤과 같은 항산화제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이 식물 화합물은 세포를 보호하는 것 외에도 질병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블루베리, 블랙베리 및 라즈베리는 석류와 비교하여 일반적으로 소비되는 과일의 항산화 활성이 가장 높습니다.

 

실제로 여러 연구에서 베리의 산화 방지제가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건강한 남성을 대상으로 한 한 연구에 따르면 10온스(300그램)의 단일 블루베리를 섭취하면 자유 라디칼 손상으로부터 DNA를 보호 할 수 있었습니다.건강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또 다른 연구에서 매일 30일 동안 17 온스(500 그램)의 딸기를 먹으면 산화 방지제 마커가 38 % 감소 했습니다.

 

2. 혈당 및 인슐린 반응 개선에 도움

딸기는 혈당과 인슐린 수치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시험관 및 인간 연구에 따르면 고혈당에서 세포를 보호하고, 인슐린 감수성을 높이고, 탄수화물 식사에 대한 혈당 및 인슐린 반응을 감소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중요한 것은 이러한 영향은 건강한 사람들과 인슐린 저항성을 가진 사람들 모두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건강한 여성을 대상으로 한 한 연구에서 5온스(150 그램)의  딸기를 함께 먹으면 빵만 섭취하는 것과 비교하여 인슐린 수치가 24 ~ 26 % 감소 했습니다. 

 

또한 6주간의 연구에서 블루베리 스무디를 하루에 두 번 마신 인슐린 저항성을 가진 비만한 사람들은 베리가 없는 스무디를 먹는 사람들보다 인슐린 감수성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3. 섬유질 높음

딸기
낮은 탄수화물과 양질의 포만감을 준다

딸기는 수용성 섬유를 포함하여 섬유질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용해성 섬유질을 섭취하면 소화관을 통한 음식의 이동이 느려지고 배고픔이 줄어들고 포만감이 증가 합니다. 이를 통해 칼로리 섭취를 줄이고 체중 관리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섬유질은 혼합 식사에서 흡수하는 칼로리 수를 줄이는 데 도움이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섬유질 섭취량을 두 배로 늘리면 하루에 최대 130칼로리를 흡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딸기의 섬유질 함량이 높다는 것은 총 탄수화물에서 섬유를 빼서 계산할 수있는 소화성 또는 탄수화물이 적다는 것을 의미 합니다.

 

다음은 열매의 3.5 온스(100그램)에 대한 탄수화물과 섬유수입니다 :

  • *산딸기 : 11.9 그램의 탄수화물, 6.5는 섬유질
  • *블랙 베리 : 10.2 그램의 탄수화물, 5.3의 섬유질
  • *딸기 : 7.7 그램의 탄수화물, 그중 2.0는 섬유질
  • *블루 베리 : 14.5 그램의 탄수화물, 그 중 2.4는 섬유질

베리의 일반적인 서빙 크기는 1컵이며, 유형에 따라 약 4.4–5.3 온스(125–150그램)입니다.

 

4. 많은 영양소를 제공

딸기는 칼로리가 적고 영양가가 높습니다. 항산화 성분이 많을뿐 아니라 여러 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 있습니다. 

 

특히 딸기는 비타민 C가 높습니다. 실제로, 딸기 1컵(150 그램)은 비타민 C에 대한 RDI의 무려 150 %를 제공 합니다.

 

비타민 C를 제외하고 모든 딸기는 비타민과 미네랄 함량면에서 상당히 유사합니다.

다음은 3.5 온스(100그램)의 블랙베리 서빙의 영양 함량입니다.

  • *칼로리 : 43
  • *비타민 C : 기준 일일 섭취량 (RDI)의 35 %
  • *망간 : RDI의 32 %
  • *비타민 K1 : RDI의 25 %
  • *구리 : RDI의 8 %
  • *엽산 : RDI의 6 %

 

5. 염증 퇴치

딸기에는 강한 항염증제가 있습니다. 염증은 감염 또는 부상에 대한 신체의 방어기제입니다. 

 

그러나 현대 생활 방식은 종종 스트레스 증가 , 부적절한 신체 활동 및 건강에 해로운 음식 선택 으로 인해 과도한 장기 염증을 유발 합니다.

 

이 유형의 만성 염증은 당뇨병, 심장병 및 비만과 같은 상태에 기여하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연구에 따르면 베리의 항산화제는 염증 마커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과체중 사람들의 한 연구에서 고 탄수화물, 고지방 식사로 딸기 음료를 마시는 사람들은 대조군보다 특정 염증성 마커의 현저한 감소를 발견 했습니다.  딸기는 염증을 줄이고 심장 질환 및 다른 건강 문제의 위험을 줄일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

딸기는 심장 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검은 라스베리와 딸기는 비만이거나 대사 증후군이 있는 사람들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8 주간의 연구에서 냉동 건조된 딸기로 만든 음료를 섭취한 대사 증후군이 있는 성인은 매일 LDL(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가 11% 떨어졌습니다.

 

또한, 딸기는 LDL 콜레스테롤이 산화되거나 손상되는 것을 막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이는 심장 질환의 주요 위험 요소로 여겨집니다.

 

비만 환자에 대한 통제된 연구에서 8주 동안 1.5온스(50그램)의 냉동 건조된 블루베리를 먹는 사람들은 산화된 LDL수치가 28 %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딸기는 LDL(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며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7. 피부 주름 방지

항산화제가 노화에 기여하는 피부 손상의 주요 원인중 하나인 프리라디칼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딸기는 피부 주름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는 제한적이지만, 엘라그산은 딸기의 피부 관련 이점중 일부를 담당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시험관 및 동물 연구에 따르면 이 산화 방지제는 햇빛에 손상된 피부에서 콜라겐을 분해하는 효소의 생성을 차단하여 피부를 보호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콜라겐은 피부 구조의 일부인 단백질입니다.

 

피부를  팽팽하게 합니다. 콜라겐이 손상되면 피부가 처지고 주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8주 동안 자외선에 노출된 털없는 쥐의 피부에 엘라그산을 적용하면 염증이 감소하고 콜라겐이 손상되지 않도록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8. 암 예방 도움

딸기

안토시아닌, 엘라그산 및 레스베라트롤을 포함한 베리의 여러 항산화제는 암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동물 및 인간 연구에 따르면 베리는 식도, 입, 유방 및 결장의 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결장암 환자 20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1-9주 동안 냉동 건조된 라스베리 2온스(60그램)를 섭취하면 일부 참가자의 종양 마커가 개선 되었습니다.

 

또 다른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모든 유형의 딸기는 항산화 제가 높은지 낮은 지에 상관없이 간암 세포에 강력한 보호 효과가 있음을 발견 했습니다.

 

 9. 모든 유형의 다이어트(식이요법)에 포함

딸기는 많은 종류의 다이어트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저탄수화물과 케톤식이 요법을 하는 사람들은 종종 과일을 제외시키지만  딸기는 적당히 즐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블랙베리(70g) 또는 라즈베리(60g)의 반컵 서빙은 4그램 미만의 소화성 탄수화물을 함유 합니다.

 

체중 감량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딸기의 칼로리가 적어 식사, 간식 또는 디저트에 이상적입니다. 유기농 및 야생 딸기는 이제 세계 여러지역에서 널리 이용 가능합니다.

 

딸기 계절이 아닌경우에, 냉동 딸기는 구입하여 즐길수가 있습니다. 딸기가 몸에 맞지않는 사람들은 특정 소화 장애에 대해 저섬유질 식이 요법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과 딸기에 알레르기가있는 사람들입니다. 

 

10. 혈관을 건강하게 유지

딸기는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것 외에도 동맥의 기능 향상을 포함하여 심장 건강에 다른 이점을 제공 합니다. 혈관을 감싸는 세포를 내피 세포라고 합니다. 혈압조절, 혈액응고 방지 및 기타 중요한 기능 수행을 돕습니다.

 

과도한 염증은 이러한 세포를 손상시켜 적절한 기능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이를 심장병의 주요 위험 인자인 내피 기능장애라고 합니다. 딸기는 건강한 성인, 신진 대사 증후군 환자 및 흡연자에 대한 연구에서 내피 기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대사 증후군 44명을 대상으로 한 통제된 연구에서 매일 블루베리 스무디를 섭취한 사람들은 대조군과 비교하여 내피 기능이 크게 개선 되었습니다.

 

신선한 딸기가 가장 건강하다고 여겨지지만 가공된 형태의 딸기 역시도 여전히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중에 구운 베리 제품은 가공된 것으로 간주되지만 냉동 건조 된 베리는 가공되지 않은것으로 생각해도 좋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블루베리를 굽는 과정에서 안토시아닌 함량이 감소했지만 총 항산화 농도는 동일하게 유지되었습니다. 구운 또는 냉동 건조 된 베리를 섭취 한 사람들의 동맥 기능이 비슷하게 개선 되었습니다. 

 

딸기는 맛이 좋고 영양가가 높으며 심장과 피부를 포함하여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정기적으로 매일 먹는 식사에 딸기를 포함 시키면 맛있는 레시피로 전반적인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심장과 피부에 좋은 딸기 효능 부작용 10가지 이유?에 대한 정보가 도움 되셨나요?

[항산화식품/산딸기] - 산딸기 효능 부작용 영어로 라즈베리 맞나요?

 

산딸기 효능 부작용 영어로 라즈베리 맞나요?

산딸기 효능 부작용 영어로 라즈베리 맞나요? 요즈음 시중에 일반딸기와 함께 하나 둘씩 보이기 시작하는 산딸기 영어로는 라즈베리 다들 잘 알고 계시죠? 라즈베리 종류로는 블랙, 퍼플, 골든

mangoholic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