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산화식품/아티초크

이니스프리 아티초크 부작용? 아티초크 주스는 괜찮을까요?

누적킹 2020. 5. 15.

아티초크와 아티초크 추출물의 8가지 건강상의 효능

 

아티초크 처음 들어보시는분들 많을겁니다. 아티초크는 야채로 생각할수도 있지만 아티초크(Cynara cardunculus var. scolymus)는 엉겅퀴과의 일종입니다.

 

이 식물은 지중해에서 유래했으며 수세기 동안 일반적으로 식용치않고 의학적 성질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알려진 건강상의 이점으로는 혈당 수치가 낮아지고 소화, 심장건강 및 간 건강이 개선된다고 합니다.

 

고농도의 화합물을 함유하는 아티초크 추출물은 또한 영양제로 점점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 산화방지제 항산화성분이 가장 많은 천연식품 종류 12가지

- 면역력 떨어지면 면역력 높이는 음식만으로 항암치료와 노화방지 도움이될까?

- 남성비타민 여성비타민 항산화제 종합비타민 섭취를 위한 비타민 사용법

 

 

아티초크와 아티초크 추출물의 8가지 건강상의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아티초크 영양성분

아티초크에는 강력한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중간크기 아티초크 (생과 128g, 조리된 120g)비교  :

 

 

  • 탄수화물 13.5 그램 14.3 그램
  • 섬유 6.9 그램 6.8 그램
  • 단백질 4.2 그램 3.5 그램
  • 지방 0.2 그램 0.4 그램
  • 비타민 C RDI의 25 % RDI의 15 %
  • 비타민 K RDI의 24 % RDI의 22 %
  • 티아민 RDI의 6 % RDI의 5 %
  • 리보플라빈 RDI의 5 % RDI의 6 %
  • 니아신 RDI의 7 % RDI의 7 %
  • 비타민 B6 RDI의 11 % RDI의 5 %
  • 엽산 RDI의 22 % RDI의 27 %
  • 철 RDI의 9 % RDI의 4 %
  • 마그네슘 RDI의 19 % RDI의 13 %
  • 인 RDI의 12 % RDI의 9 %
  • 칼륨 RDI의 14 % RDI의 10 %
  • 칼슘 RDI의 6 % RDI의 3 %
  • 아연 RDI의 6 % RDI의 3 %

 

 

아티초크는 지방이 적고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제가 풍부 합니다. 특히 엽산 과 비타민C 및 K가 높으며 마그네슘, 인, 칼륨 및 철과 같은 중요한 미네랄도 공급 합니다.

 

중간크기의 아티초크에는 거의 7그램의 섬유가 들어 있으며 이는 기준 일일 섭취량 (RDI)의 23-28 %에 달 합니다.

 

중간크기 아티초크 당 60 칼로리와 약 4그램의 단백질이 들어 있으며 이는 식물성 식품의 평균보다 높습니다.

 

또한 아티초크는 모든 야채 중에서 가장 항산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2. '나쁜'LDL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좋은'HDL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킬 수 있음

 

700명 이상의 사람들에 대한 대규모 리뷰에 따르면 5~13 주 동안 매일 아티초크 잎 추출물을 보충하면 총 LDL 콜레스테롤 수치와“나쁜”LDL 콜레스테롤이 감소 했습니다.

 

콜레스테롤이 높은 143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한 한 연구에 따르면 6주 동안 매일 아티 초크 잎 추출물을 섭취하면 총 LDL 콜레스테롤이 18.5 %, 22.9 % 감소 했습니다.

 

또한 동물연구에 따르면 아티초크 추출물을 정기적으로 섭취 한 후 "나쁜"LDL 콜레스테롤이 30 % 감소하고 트리글리세리드가 22 % 감소 했습니다.

 

또한, 정기적으로 아티 초크 추출물을 섭취하면 콜레스테롤이 높은 성인의 "좋은"HDL 콜레스테롤이 증가 할 수 있습니다.

 

아티 초크 추출물은 두가지 주요 방식으로 콜레스테롤에 영향을 미칩니다.

 

첫째, 아티초크에는 콜레스테롤 형성을 방지하는 항산화제인 루테올린이 들어 있습니다.

 

둘째, 아티초크 잎 추출물은 신체가 콜레스테롤을 보다 효율적으로 처리하도록하여 전반적인 수준을 낮추도록 합니다.

 

 

 

3.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음

아티 초크 추출물은 고혈압 환자를 도울 수 있습니다.

 

고혈압 남성 98명을 대상으로 한 한 연구에 따르면 12주 동안 매일 아티 초크 추출물을 섭취하면 이완기 및 수축기 혈압이 각각 평균 ​​2.76mm 및 2.85mmHg 감소 했습니다 .

 

아티초크 추출물이 어떻게 혈압을 낮추는지는 완전히 이해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시험관 및 동물 연구에 따르면 아티초크 추출물은 혈관 확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효소 eNOS를 촉진 합니다.

 

또한 아티초크는 칼륨의 좋은 공급원으로 혈압 조절에 도움이됩니다. 

 

이 연구에 사용 된 아티초크 추출물이 고도로 농축되어 있기 때문에 전체 아티 초크 생과를 섭취하는 것이 동일한 이점을 제공하는지 여부는 아직 확실하지 않습니다.

 

 

4. 간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아티 초크 잎 추출물은 간을 손상으로부터 보호하고 새로운 조직의 성장을 촉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담즙 생성을 증가시켜 간에서 유해한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한 연구에서 쥐에게 주어지는 아티초크 추출물은 아티 초크 추출물을 투여하지 않은 쥐와 비교하여 유도 약물 과다 복용 후 간손상이 적고, 항산화 수준이 높으며, 간 기능이 향상 되었습니다.

 

 

 

인간에 대한 연구는 간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비 알코올성 지방간 질환을 가진 90 명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한 번의 실험에서 2개월 동안 매일 600mg의 아티초크 추출물을 섭취하면 간 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

 

비 알코올성 지방간 질환이 있는 비만 성인의 또 다른 연구에서, 2개월 동안 매일 아티 초크 추출물을 섭취하면 아티초크 추출물을 섭취하지 않은 것보다 간 염증이 감소하고 지방 침착이 줄었습니다.

 

과학자들은 아티초크에서 발견된 특정 항산화제(시나린 및 실리마린)가 이러한 이점에 부분적으로 성분이 있다고 생각 합니다.

 

간 질환 치료에 아티초크 추출물의 역할을 확인하기 위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5. 소화기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아티초크
아티초크 장내세균 개선효과

 

아티초크는 섬유질의 훌륭한 원천으로, 장내 세균을 촉진하고 특정 장암의 위험을 줄이며 변비와 설사를 완화시켜 소화 시스템을 건강하게 유지 시켜줍니다.

 

아티초크에는 프리바이오틱으로 작용하는 섬유의 한 종류인 이눌린이 들어 있습니다 .

 

한 연구에서 12명의 성인이 매일 3주 동안 이눌린을 함유한 아티초크 추출물을 섭취했을 때 장내 세균이 개선되는 것을 경험 했습니다.

 

아티초크 추출물은 또한 팽만감, 메스꺼움 및 속쓰림과 같은 소화 불량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소화 불량 환자 247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6주 동안 매일 아티초크 잎 추출물을 섭취하면 아티초크 잎 추출물을 복용하지 않은 것보다 소화불량 및 충만감과 같은 증상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티초크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시나린은 담즙 생성을 자극하고 내장 움직임을 촉진하며 특정 지방의 소화를 개선함으로써 이러한 긍정적 인 효과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6.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음

과민성 대장 증후군(IBS)은 소화 시스템에 영향을 미치며 복통, 경련, 설사, 팽만감, 변비 및 헛배 부름을 유발할 수있는 상태입니다.

 

IBS환자의 한 연구에서 6주 동안 매일 아티초크 잎 추출물을 섭취하면 증상이 완화되었습니다. 또한 참가자의 96%가 추출물이 설사약 및 완하제와 같은 다른 IBS 치료만큼 효과적이라고 평가했습니다.

 

IBS환자 208명에 대한 또 다른 연구는 2개월 동안 매일 1-2 캡슐의 아티초크 잎 추출물을 섭취하여 증상을 26% 줄였으며 삶의 질을 20% 향상 시켰습니다.

 

아티초크 추출물은 여러가지 방법으로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아티초크의 특정 화합물은 경련 방지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IBS에서 흔히 발생하는 근육 연축을 막고 장내 세균의 균형을 유지하며 염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아티초크 추출물이 IBS 증상 치료에 유망한 것처럼 보이지만 앞으로 사람에 대한 더많은 연구가 필요 합니다.

 

 

7. 혈당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티초크
혈당수치 조절에 도움

 

39명의 과체중 성인을 대상으로 한 한 연구에 따르면 신장 콩과 아티 초크 추출물을 2 개월 동안 매일 섭취하면 보충하지 않는 것보다 공복 혈당 수치가 낮아졌습니다.

 

그러나, 아티초크 추출물 자체에 의해 이 효과가 얼마나 많은지 불분명합니다.

 

또 다른 작은 연구에 따르면 식사에서 삶은 아티 초크를 섭취하면 식사 30분 후에 혈당과 인슐린 수치가 감소 합니다. 특히,이 효과는 대사 증후군 증세가 없는 건강한 성인에서만 볼 수 있었습니다.

 

아티 초크 추출물이 혈당을 줄이는 방법은 완전 도출 되지 않았습니다.

 

아티 초크 추출물은 전분을 포도당으로 분해하여 혈당에 영향을 미치는 효소인 알파 글루코시다아제의 활성을 늦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8. 항암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silymarin 성분은 동물 및 시험관 연구에서 피부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이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아직까지 이러한 유망한 결과에도 불구하고 사람에 대한 연구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아티초크의 사용 가능한 데이터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잠재적인 알레르기 : 일부 사람들은 아티 초크 및 아티 초크 추출물에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데이지, 해바라기, 국화 및 금잔화를 포함하여 같은 가족의 식물에 알레르기가있는 사람에게는 알레르기 위험이 더 높습니다.

 

 

 

임산부 또는 모유 수유 여성 : 임산부 또는 모유 수유 여성은 안전 정보가 없기 때문에 아티 초크 추출물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담관 폐색 또는 담석이있는 사람 : 이 상태의 사람은 담즙 운동을 촉진하는 능력 때문에 아티초크와 아티초크 추출물을 피해야 합니다.

 

 

현재까지 부작용을 논하기까지는 부작용에 관한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사람에 대한 연구에 사용되는 전형적인 복용량은 300-640 mg의 아티초크 잎 추출물에서 대한 적정량은 하루에 세 번입니다.

 

아티초크는 영양가가 높고 탄수화물이 적은 음식으로 수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아티 초크 추출물의 규칙적인 섭취는 콜레스테롤 수치, 혈압, 간 건강, IBS, 소화 불량 및 혈당 수치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