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트렌드/건강트렌드

코코넛오일다이어트 코코넛 오일 몸에 좋지않다?

누적킹 2017. 6. 25.

코코넛오일다이어트 코코넛 오일 몸에 좋지않다? 

 - 코코넛오일다이어트 하는법과 코코넛오일 건강법등 코코넛오일을 이용한 건강관리 및 그에 대한 효능등이 주목 받고 있습니다.

 

제가 얼마전 코코넛오일에 대한 포스팅을 하였는데 그 내용들은 모두가 건강에 유익한 내용들이었습니다. 궁금하신분들은 아래 링크내용 보시죠.

 - 코코넛오일 효능과 코코넛오일다이어트 알아보자

그러나 미국 심장 협회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코코넛 오일은 현재 세상에 알려져 있는 만큼의 건강에 유익하지 않을수도 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 했다고 합니다. 하루밤만 자고나도 끊임없이 쏟아져 나오는게 다이어트 정보 및 건강관련 소식입니다.

 

무작정 믿을수도 없지만 그렇다고 해서 여러가지 연구 정황과 정확한 데이터를 제시하는데도 믿지 않는다는것도 어려운 상황입니다.  어쨌던 이문제에 대하여는 시간을 두고 자료검토를 좀 더 해 봐야겠습니다. 

 

 

미국심장협회의 이번 연구발표에서  포화 지방에 대한 현존하는 데이터를 모두 조사해본  결과 코코넛오일이 LDL 콜레스테롤을 줄이는것이 아니고 반대로 늘리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합니다.  

 

제 주위에 아시는분은 코코넛오일 다이어트를 한다고 오래전부터 규칙적으로 매일 같이 일정량의 코코넛오일을 숟가락으로 드시는분이 계신데 이 연구결과를 토데로 하자면 굉장히 위험한 행동유형입니다. 

 

 

당장 그렇게 하지말라고 말려야하는 상황입니다. 이 LDL 콜레스테롤은 여러분들도 잘 아시다시피 매우 나쁜 콜레스테롤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심혈관 질환의 직접적인 원인이 될수도 있다고 합니다.

 

 

코코넛 오일은 심혈관 질환의 원인이되는 LDL 콜레스테롤을 늘려 몸에 좋지않은  효과를 나타냅니다

 

심장협회 연구팀의 보고서에는 "코코넛 오일은 심혈관 질환의 원인이되는 LDL 콜레스테롤을 늘려 몸에 좋지않은  효과를 나타내며  코코넛 오일을 추천 할 수 없다"고 발표 했습니다.

 

미국심장협회의 이번 조사에 따르면 미국인의 72 %가 '코코넛 오일은 몸에 좋다'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비단 미국뿐만이 아니라 전세계인들이 아마도 그렇게 생각할라거라고 추측해 봅니다. 

 

글을 쓰고 있는 지금도 저는 잘 납득이 안됩니다. 저 역시 집에 코유기농 코코넛 오일이 있으며 쉐이크 용도나 음식을 조리할때 자주 애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코코넛오일다이어트 ]

 

지식이라는것은 놀랍도록 빠른속도로 진화하고 학습의 의한 습득은 논리에 의해 체계적으로 서랍에 쌓여가는것인데 자꾸만 부정하고 싶네요 하여튼  협회의 이번 조사에서 코코넛 오일은 놀라울 정도로 많은 포화 지방이 포함되어 있다고 밝혔습니다.

 

코코넛 오일에 포함된 지방 중 82 %가 포화 지방이었다고 합니다. 이것은 올리브 오일이 포회지방 14 %와 카놀라 오일의 7 %에 비해 훨씬 많은것이라고 합니다.

 

코코넛오일이 포화지방이 많은것은 익히 알고 있는정보이고 이 포화지방 대부분이 중쇄지방산이라는 특이한 산으로 구성되어 몸에 유익하다고 알고 있었습니다. 포화 지방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는 다양한 의견이 분분하지만  많이 먹으면 동맥 경화 등 건강에 악영향이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보고서의 주요 저자 프랭크 삭스 박사는 USA 투데이에 "왜 많은 사람들이 코코넛 오일이 건강하다고 생각하고 있는지 전혀 모르겠으며. 코코넛 오일의 대부분이 지방이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삭스 박사는 "코코넛오일다이어트 용으로 섭취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는다"하지만  보습 효과도 있기 때문에 "몸에 바르는 것은 아주 좋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다음번 글에 심도 있게 코코넛오일에 대하여 다뤄보고자 합니다. 짧은글 읽어주셔서 감사 합니다.

 - 코코넛오일 효능과 코코넛오일 다이어트 알아보자

 - 코코넛슈가 비정제설탕 다이어트음식에 도움이 되는가?

 

코코넛오일다이어트 코코넛 오일 몸에 좋지않다의 포스팅이 도움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