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트렌드/건강트렌드

갑자기 몸이 가려운 폐경기전조증상과 피부가려움증, 피부트러블 갱년기초기증상 의심해봐야!

누적킹 2018. 8. 7.

갑자기 몸이 가려운 폐경기전조증상과 피부가려움증, 피부트러블 갱년기초기증상 의심해봐야!(menopausal- symptoms-skin trouble -early symptoms) - 원인없이 피부가 갑자기 가렵다면  폐경기를 생각해봐야 합니다. 사람들은 신체, 얼굴 또는 생식기 주변에 피부가려움을 느낄수 있습니다.

 

폐경기 동안의 호르몬 변화는 일과성 홍역, 발한 및 가려움증과 같은 다양한 피부터르블을 유발할수 있습니다. 이것은 에스트로겐 호르몬 이 피부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나타나는 반증입니다.

갑자기 몸이 가려운 폐경기전조증상

칡효능 갈근차 갈근효능 갱년기 생칡즙 칡순 먹는방법 

남자 갱년기 아르기닌이 필요할때 테스토스테론을 높여라

정력 갱년기 자양강장에 좋은 마카 : 복용후기

 

오늘 포스팅은 폐경기동안 가려움증이나 소양증의 원인에 대해 설명합니다. 또한 가능한 민간요법, 다이어트 요령, 의료예방 방법을 포함하여 폐경기 동안 가려움증을 치료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폐경기가 가려움증을 일으킬수 있습니까?

 

폐경으로 인한 가려움증은 여성의 에스트로겐이 감소하면 폐경기 동안 가려움증을 유발할수 있으며,  에스트로겐이라고 불리는 호르몬 수치는 감소하기 시작합니다.

 

에스트로겐은 피부 건강에 중요합니다. 천연 오일과 콜라겐의 생성을 자극하여 피부가 수분을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콜라겐은 피부의 보습과 탄력을 유지하는 단백질입니다. 천연 오일과 콜라겐이 감소하면 폐경전보다 피부가 더 건조해져서 가려움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갱년기, 폐경기의 가려움증 유형

폐경기 동안 사람들은 여러 종류의 가려움증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피부 가려움증

폐경기 동안 피부가 건조하고 탄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사람들은 피부를 자극하고 염증과 가려움을 유발할수 있는 비누와 세제같은 제품에 더 민감할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가려움증, 뾰루지, 또는 피부의 무감각 이외에 여러가지 가려움증을 경험합니다. 가려움증의 정도는 경증부터 중증까지 다양합니다. 더 심한 경우에는 가려움증이 일상 생활뿐만 아니라 수면에 까지 영향을 미쳐 심각한 장애를 일으킬수 있습니다.

 

기타 피부 변화가 가려움증을 수반 할 수 있는 유형은 아래와 같습니다.

  • 건조한 피부
  • 피부 발진
  • 붉어지는 피부
  • 표면에 작은 융기

박테리아 또는 곰팡이 감염과 같은 피부 자극의 다른 형태인데도 갱년기 증세나 폐경기 증상으로 오인하고 참고있으면 안되고 심한작극이나 상식선 밖의 고통이 따르면 병원에 방문하여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생식기 가려움증

에스트로겐의 수치가 낮으면 폐경기나 폐경기후에 질 문제가 발생하거나 악화될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폐경기에 질의 가려움증을 더 자주 느낄수 있습니다. 질의 가려움증은 vulvar pruritus라고 불립니다. 이런 종류의 가려움증은 폐경의 또 다른 흔한 증상인 질건조증을 경험하면 더 자주 발생할수 있습니다.

 

낮은 수준의 에스트로겐은 질 조직을 평소보다 건조하고 얇게 만들수 있습니다. 이런 일이 생기면 이를 질 위축이나 위축성 질염이라고 부르며 질 또는 외음부가 가려움증을 느낄수 있습니다. 또한 성관계시 더욱 고통스럽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다음 요인들도 질의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비누 또는 세제로부터의 자극
  • 염증
  • 질, 외음부 또는 드물게 자궁 경부암

사람들은 폐경후 특정암이 발병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폐경후 질분비물이나 질 출혈을 느끼면 즉시 의사에게 진찰을 받아야 합니다 .

민간요법

수분 로션을 적용 보습은 건조함과 가려움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종종 새로운 스킨 케어 루틴을 따르거나 특정 식이요법과 생활습관을 바꾸어 가려움증의 피부를 예방하거나 치료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보습

목욕이나 샤워후 피부를 보습하면 피부의 가장 바깥쪽 층에 수분을 가둬둘수 있습니다. 이것은 건조함과 관련된 가려움증상을 경감시키는데 도움이됩니다.

가려움증에는 민감한 피부에 적합한 향수없는 모이스처 라이저를 선택해야합니다. 알로에베라젤이나 코코넛 오일과 같은 천연보습제는 피부 진정기능으로 유명합니다.

의료 치료

어떤 경우에는 가정 치료에도 불구하고 가려움증이 지속될수도 있습니다. 처방전없이 구입할 수 있는 처방약이나 별도 병원의 처방약이 필요할수도 있습니다.

스테로이드 크림

가벼운 스테로이드 크림은 약국에서 처방전없이 구입할수 있습니다. 이 제품에는 적어도 1%의 하이드로 코티존이 함유되어 있어 감염된 부위에 직접 바르면 가려움을 없애고 염증이 있는 피부를 진정시켜줍니다.

 

스테로이드 크림은 단기간 사용을 위한 것입니다. 국소 스테로이드를 1 주일이상 사용하면 피부가 미세해지고 붉어지고 물집이 생기는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마취 크림

Benzocaine 크림과 같은 국 마취 크림은 피부를 마비시키고 가려움증을 일시적으로 완화시켜줍니다. 그것은 단기 사용만을 위한 것이며, 이로 인해 어떤 자극을 더 악화시킬수 있으므로 눈에 띄게 손상된 피부에 적용해서는 안됩니다.

항히스타민제

항히스타민제를 사용하여 알레르기를 치료하지만, 일부 사람들은 폐경 가려움증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항히스타민제는 크림처럼 국소적으로 바르거나 태블릿 형태로 복용할수 있습니다.

호르몬 대체 요법 (HRT)

호르몬 대체 요법 (HRT)은 폐경기에 호르몬 수치감소를 돕기 위해 사용됩니다. 그것은 홍조, 질 건조 및 뼈 무기질 손실을 포함한 폐경과 관련된 여러가지 증상을 도와줍니다.

 

갱년기 가려움증이 HRT를 사용하는 주된 이유는 아니지만 에스트로겐 수치를 높이면 가려움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HRT에는 몇가지 위험과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HRT를 고려하는 사람은 누구든지 HRT가 적절한 치료법인지 여부를 판단할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식물성 에스트로겐

식물성 에스트로겐은 식물에서 발견되는 자연발생 화합물입니다. 그들은 신체에서 생산되는 에스트로겐과는 다르지만 에스트로겐 수용체에 결합하여 비슷한 방식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폐경증상 치료를 위한 식물성 에스트로겐의 효능에 대한 연구는 아직까지는 비교적 새로운 기술입니다. 그러나 2014년의 리뷰 기사에 따르면 식물성 에스트로겐은 HRT와 유사한 효과를 나타낼수 있지만 부작용은 미미하거나 매우 적다고 합니다.

폐경기 동안 가려움증 예방

사람들은 폐경기 동안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가려움증 피부의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뜨거운 목욕이나 샤워를 피하십시오. 지나친 샤워는 피부의 보습을 벗겨낼수 있습니다.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는것은 과민성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 더 좋습니다.

 

입욕후나 샤워후 피부를 문지르면 아프거나 가려운 피부를 더욱 자극할수 있습니다. 부드럽고 깨끗한 수건으로 피부를 가볍게 두드리는것처럼 더 이상의 자극을 예방해야 합니다. 가렵더라도 긁지말고 참아야 합니다.

 

가려움증을 긁으면 피부가 찢어지고 손상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민감하거나 염증이 있는 경우 더 그렇습니다.  향이 없는나는 스킨 케어를 사용하십시오. 향기 나는 비누와 향수에는 피부를 더욱 자극할수 있는 화학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향수없는 비누와 세안제는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을 위해 판매되고 있습니다.

 

알코올과 니코틴 섭취를 줄여야 합니다. 이 물질들은 피부에 건조 효과가 있으며 조기 피부 노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부드럽고 느슨한 원단을 착용하십시오. 면과 같이 느슨한 옷은 피부에 달라 붙을수 있는 양모 또는 합성섬유보다 피부에 자극을 줄 가능성이 적습니다.

 

강한 햇빛을 피하십시오. 햇빛으로부터 유해한 자외선은 건조하고 가려우며 민감한 피부를 더욱 자극할수 있습니다. 민감한 피부에 적합한 SP 선 블럭을 사용하십시오. 수분을 유지하십시오. 물은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둔하고 가려운 피부를 보호하는데 필수적입니다. 폐경기 동안 가려운 피부는 에스트로겐 수치가 감소된 결과일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종종 가정요법, OTC 의약품 및 특정제품을 피함으로써 가려움증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누군가의 피부가 매우 가려워서 가정 요법으로 나아지지 않으면 처방약이 필요할수 있습니다. 의사는 HRT가 적절한 치료법인지 여부에 대하여 조언할수 있습니다.

 

폐경 증상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호전될수 있지만 폐경후 몇년동안 계속 방치해서는 안되며 적절한 주의를 기울여서야 합니다.

추천글

우울증초기증상을 극복하지 못하면 불면증으로 고생한다! 잠이 솔솔오게하는 9가지방법

갑자기 몸이 가려운 폐경기전조증상과 피부가려움증, 피부트러블 갱년기초기증상 의심해봐야!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 되셨습니까?

[건강팁] - 세균성 칸디다 질염치료를 위한 여성세정제의 끝판왕! 이제는 유산균 요구르트로 간편하게

 

세균성 칸디다 질염치료를 위한 여성세정제의 끝판왕! 이제는 유산균 요구르트로 간편하게

세균성 칸디다 질염치료를 위한 여성세정제의 끝판왕! 이제는 유산균 요구르트로 간편하게 - 여성의 기관은 남성보다 더 복잡하며 생명의 잉태를 위한 배란과정과 호르몬의 생산과 분비를 위하

mangoholic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