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트렌드/건강트렌드

천연정력제로 소문난 남성호르몬보충제인 전립소쏘팔메토는 가격대비 남성갱년기증상에 도움이 된다?

누적킹 2018. 7. 21.

천연정력제로 소문난 남성호르몬보충제인 전립소쏘팔메토는 가격대비 남성갱년기증상에 도움이 된다?

 

- 남성이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남성호르몬의 부족증상을 자연적으로 경험하여 남성호르몬 탈모증상으로 병원을 방문하여 남성호르몬 수치검사라는것을 받은 경험이 있으신분들이 계실겁니다.

 

비뇨기과나 병원에 따라 다르지만 남성호르몬 검사비용은 5만원에서 10만원사이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호르몬수치 검사후 호르몬주사를 처방하던지 아니면 테스토스테론 보충제, 남성호르몬 보충제등을 처방 받기도 합니다.

 

 - 남성비타민 여성비타민 항산화제 종합비타민 섭취를 위한 비타민 사용법 

 - 노니부작용 노니가루 가격 노니쥬스 원액 복용 후기

 - 레시틴 효능 복용법 권장량 부작용 

 

가장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져있는 처방전없이 구입이 가능한 제품은 쏘팔메토 성분으로 만든 제품으로 많은분들이 한번쯤은 들어본적이 있는 이름입니다.

 

TV광고나 홈쇼핑등에서 그렇게 떠들어되니 갱년기증상이나 전립선 문제가 있는 남성분들이 귀를 귀우릴수 밖에 없습니다.

 

쏘팔메토 제품이전에 남성 전립선에 효과가 있다하여 레시틴제품이 한때는 좋은 호평을 받았던적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호르몬에 관여하는 제품들은 호르몬부작용이 있을수도 있어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자연적으로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높이고자하는 사람들은 쏘팔메토 제품 사용을 생각할수도 있습니다. 쏘팔메토는 Serenoa repens plant의 열매에서 추출한 약초입니다. 일부 연구는 쏘팔메토가 전립선 문제를 포함한 남성호르몬 건강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될수 있음을 시사 합니다.

 

 

 

 

쏘팔메토가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높일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 생각에 동의하지 않는 사람도 있습니다

쏘팔메토(saw palmetto)와 테스토스테론(testosterone) 사이에는 많은 상관관계가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쏘팔메토가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높일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 생각에 동의하지 않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럼 쏘팔메토와 테스토스테론 사이에 어떠한 관계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연구원들은 쏘팔메토가 남성의 건강에 영향을 미칠 있는 다양한 역할을 조사 했습니다. 쏘팔메토 (palmetto)에 관하여 알려진 8가지 사실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1  쏘팔메토는 테스토스테론 수치와 관련이 있다 

쏘팔메토는 테스토스테론을 지원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쏘팔메토가 테스토스테론 수치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다른 것 같습니다. 과학자들은 쏘팔메토가 5알파 환원 효소를 늦출수 있다는것을 발견 했습니다. 

 

이 효소는 테스토스테론을 dihydrotestosterone ( DHT ) 라고하는 강력한 안드로겐 호르몬으로 전환시킵니다. 남성 호르몬은 남성 특성의 발달기능을 조절 합니다.

 

안드로겐 호르몬의 생성은 고환, 난소 및 부신 땀샘에서 발생 합니다. 이 호르몬은 또한 자궁의 일차 성기 및 사춘기의 이차성 남성의 발달을 담당 합니다. 5-alpha reductase를 줄임으로써 쏘팔메토는 남성의 나이가 들수록 DHT의 효과를 감소시킬수 있습니다.

 

쏘팔메토의 지지자들은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조절하 데 도움이 된다고 주장하지만, 이것을 확신시킬수 있는 자료는 거의 없습니다. saw palmetto와 테스토스테론 수치 사이의 연관성에 관한 많은 연구자료가 너무 오래된것들입니다.

 

국제 스포츠 영양 학회 (Journal of the International Society of Sports Nutrition)에 게재된 쏘팔메토(saw palmetto)에 관한 여러 연구에 대한 한 보고서는 쏘팔메토를 2주 동안 섭취했을때  위약 대조군 보다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높았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 자료에 반대하거나 확인한 이후로 입증을 바꿀만한 충분한 연구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2  쏘팔메토는 BPH 증상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양성 전립선 비대증 (BPH)은 전립선 비대증를 유발하는 비암성 질환입니다. 전립선은 방광 바로 아래에 있는 작은 줄기샘으로 남성 생식기관의 일부입니다. 전립선 비대는 요도, 방광에서 소변 배출에 책임이 있는 음경내부의 긴 관을 압박합니다. 

 

BPH는 급한 경우에도 소변을 보는것이 어려워지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불편할수 있습니다. 또한 방광을 완전히 비우기가 어려우며 배뇨후 누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쏘팔메토를 BPH 증상 치료제로 조사한 몇몇 소규모 연구 결과는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적어도 하나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쏘팔메토는 이러한 증상을 치료하기 위해 다른 자연요법과 병행하면 유익하다는것을 보여줍니다.

 

이중 맹검 2011년 무작위 연구는 두그룹으로 369명을 나누었습니다. 한 그룹은 쏘팔메토의 표준 일일 복용량의 3배를 복용하는 반면 다른 그룹은 위약을 복용 했습니다. 결과는 BPH의 하부 요로증상을 줄이는데 있어서 위약그룹 보다 쏘팔메토그룹이 효과가 없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2012년 코크레인(Cochrane) 의 32개의 무작위 통제 연구결과는 쏘팔메토의 2배 또는 3배 용량을 복용해도 BPH를 가진 남성의 전립선 크기 또는 비뇨기 증상의 개선을 가져오지 못한다고 밝혔습니다.

 

225명의 남성에 대한 2014년 무작위 연구는 BPH 증상을 치료하기 위해 쏘팔메토, 리코펜, 셀레늄의 조합을 사용하는 효과를 조사했습니다 . 병용 요법은 단일 요법보다 효과적이었으며 부작용을 일으키지 않았습니다.

 

  3   쏘팔메토는 성관계시 성욕을 향상시킬수 있습니다

쏘팔메토에서 테스토스테론 상승은 성욕을 향상시킬수 있습니다 사람의 성욕은 쏘팔메토의 섭취 결과로 향상될수 있습니다. 낮은 테스토스테론은 남성과 여성 모두에서 성행위 또는 성욕을 감소시킵니다. 

 

어떤 사람들은 쏘팔메토가 테스토스테론 파괴를 감소시켜 리비도를 향상시킬수 있다고 믿고 있으며 이를 뒷받침하는 몇가지 자료가 있습니다.

 

Urologia Internationalis 지에 보고된 한 연구에 따르면 쏘팔메토을 사용하는 남성의 성적 기능이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전립선 비대가있는 120 명의 남성이 참여한 이 연구에서 연구자들은 2년 동안 다음과 같은 사항을 모니터링 했습니다.

소변 흐름

혈액 전립선 특이 항원 (PSA)

전립선 증상

발기 기능

그들은 쏘팔메토가 2년후에 전립선 증상과 ​​성기능을 향상시키는것을 발견했습니다. 

 

 4   쏘팔메토는 전립선 암 예방에 도움이됩니다

전립선암은 미국암협회(American Cancer Society)에 따르면 미국 남성9명중 1명에게 발생 합니다. 미국암학회 (American Cancer Society)는 2018년에 전립선암으로 사망한 사람이 약29,430 명에 이를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DHT가 전립선암 발병에 기여할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쏘팔메토는 DHT의 전환을 늦춤으로써 이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될수 있습니다.

 

처방약은 이 전환을 늦출수 있지만 종종 심각한 부작용이 있습니다. 쏘팔메토는 심각한 부작용없이 DHT를 억제 할 수 있습니다.

 

 5  쏘팔메토과에 속하는 식물군은 다산을 향상 시킵니다.

임신을 할수없는 일부 커플은 수태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쏘팔메토 (palmetto)를 복용하려고 했습니다. 흔히볼때 쏘팔메토는 남성의 정자수를 늘리고 여성의 건강한 임신환경을 만들어준다는 믿음이 있습니다.

 

그러나 쏘팔메토가 수정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제안할만한 실질적인 자료는 없습니다.

 

 6   쏘팔메토는 남성탈모를 줄일수 있습니다

DHT가 높으면 모발성장을 감소시킬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일부 사람들은 쏘팔메토 추출물과 보충제가 머리카락 손실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saw palmetto와 hair growth에 대한 연구는 다양하고 다소 제한적이지만, 식물 추출물이 치료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줄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마우스 모델에 대한 한연구에서 쏘팔메토는 모발 재생을 촉진하고 모발 성장을 담당하는 신호 전달 경로를 활성화하여 탈모를 복구 한다는것을 발견 했습니다. 2014년 연구자료는 남자의 호르몬 치료로 국소에 쏘팔메토 10%의 trichogen을 사용할때 긍정적인 결과를 보여 주었습니다. 

 

이 연구는 4개월 후에 11.9 %의 머리카락 증가를 보였다. 그 다음 연구는 남자의 호르몬 치료를 위한 국소에 쏘팔메토의 효과를 확인한 결과 대머리. 모발수는 기준선과 비교하여 12주와 24주에 증가 했습니다.

 

 7   쏘팔메토는 여성을 위해 아무것도하지 않는다

쏘팔메토 연구는 종종 남성의 건강에 초점을 맞추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여성에게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 합니다. 그러나, 쏘팔메토가 특정 여성 호르몬을 조절하는것을 도울수 있다고 제안하는 몇가지 자료가 있습니다. 

 

그것은 에스트로겐과 유사 효과를 가질수 있으며 여성의 테스토스테론 효과를 균형있게 나타낼수 있습니다.

 

쏘팔메토는 다낭성 난소증후군 (PCOS) 여성의 안드로겐 및 프로락틴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PCOS가 있는 여성은 남성 호르몬 수치가 높습니다. 이로 인해 불규칙한 생리기간, 과도한 신체 및 얼굴의 털, 여드름과 같은 특정 증상이 나타납니다.

 

대부분의 연구는 동물에 관한 것이므로 인간의 PCOS와 쏘팔메토의 연관성을 확인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쏘팔메토가 그들을 표현하는 난소 세포에서 prolactin 수용체를 차단할 수 있다는것을 보여 주므로 여전히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수용체의 조절은 PCOS의 증상을 감소시킬수 있습니다.

 

 8   쏘팔메토는 천연식물성분이기 때문에 부작용이 없습니다?

쏘팔메토는 복통과 메스꺼움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쏘팔메토 식물이기 때문에 부작용을 일으키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Saw palmetto는 다음과 같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두통, 복통, 구취, 구역질, 구토, 가슴앓이, 변비, 설사 

 

쏘팔메토는 또한 항응고제, 경구 피임약 및 철분 보충제를 복용하는 사람들에게 부작용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쏘팔메토의 안전에 관한 많은 정보는 남성에 대한 연구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연구자들은 여성과 어린이들에게 쏘팔메토의 부작용에 대해 거의 알지 못합니다.

 

대다수의 연구에서 쏘팔메토가 전립선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특히 BPH 남성의 경우. 테스토스테론 수준에 긍정적인 효과를 확인하는 제한된 연구가 있습니다.

 

 

어떤 보충 교재와 마찬가지로, 쏘팔메토의 사용을 의사와 먼저 상의하는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건강한 성인에게는 안전하지만 일부 사람들은 부작용을 보고 했습니다. 쏘팔메토는 또한 다른 약물과 중복사용시 방해 할수도 있습니다.

 

FDA는 약초나 허브의 품질과 순도를 모니터링하지 않기 때문에 시중에 판매되는 허브에는 독성 중금속 및 기타 오염 물질이 포함될수 있습니다.

 

 

 추천글

 - 소변이 자주마려운증상 만성전립선염 원인과 치료 알아볼까요?

 - 소팔메토 부작용 전립선 효능 탈모예방 권장량 복용방법 

 

 

천연정력제로 소문난 남성호르몬보충제인 전립소쏘팔메토는 가격대비 남성갱년기증상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