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팁

혈압높을때 응급처치 증상 그리고 운동

누적킹 2017. 7. 8.

혈압높을때 응급처치 증상 그리고 운동 - 고혈압은 그 자체만으로는 문제가 되지 않지만 뇌졸중, 심장 발작, 만성 심부전 및 신장 질환 과 같은 다른 질환을 유발시키는 징검다리 역활을 합니다. 

 

일상생활에서 고혈압이 터부시 되고 있는것은 혈압높을떄 생활에 별다른 지장을 주지 않거나 통증이나 불편을 줄만큼 특이한 증세가 없다는것입니다. 

 

실제로, 고혈압을 앓고 있는 5명 중 1명꼴의 성인은 여전히 자신이 고혈압 상태인것을 모르고 지낸다는 것입니다. 무섭지 않습니까? 하지만 좋은소식은 고혈압이 의사나 약물치료가 아닌식이요법과 운동을 통하여 자연적으로 고혈압을 예방하고 치료할수 있다는 사실은 의약계에서도 인정한 사실입니다.

 

혈압높을때 증상

혈압높을때 증상으로는 정상적인 혈압보다 높은 압력에서 혈관과 동맥을 통해 혈액이 흐르는 일반적인 질환입니다. 고혈압에만 매년 460억 달러의 비용이 소요됩니다.

 

 - 수면장애 불면증 어쩔래 X 목표나 비전이 있으면 해결한다 

 - 남성호르몬 보충제로 남성호르몬 불균형 개선하자 

 - 디톡스워터로 몸의 독소를 제거하자   

 혈압높을때 응급처치 증상 그리고 운동

여기에는 의료 서비스, 고혈압 증상을 치료하기 위한 약물 및 고혈압으로 인한 결근, 근로장애 일수가 포함됩니다. 고혈압에 대한 표준 치료는 위험한 베타 차단제 , ACE 억제제 및 이뇨제를 처방하고 그리고 환자가 이치료에서 소금을 덜 섭취하도록 설명하는것입니다. 

 

이러한것들이 급한불은 끌수가 있지만 근본적인 치료에는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그리고 실제로 더 많은 문제를 야기 할 수도 있습니다. 병원에 갈때마다 나트륨에 대한 억제를 권유 받지만 아직까지도 염분에 대한 권고는 의문의 여지가 많습니다.

 

혈압은 심장이 혈액을 펌핑 할 때 동맥을 통하여 밀려 오는 혈액의 힘입니다. 이 힘이 너무 높으면 고혈압이 발생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혈압 수치가 위험 할 정도로 높은 수준 일지라도 대다수 고혈압 증세가 있는 사람들의 신체활동에 특별한 고혈압 증상을 나타내지는 않습니다.

 

혈압을 측정 할 때 결과가 서로 다른 두 가지 수치가 있습니다. 가장 큰 숫자는 수축기 혈압 , 즉 혈액을 펌핑하면서 심장이 뛰는 혈압입니다. 두 번째 는 이완기 혈압 이며 심장이 박동하는 사이에 있을 때의 혈압입니다. 

 

혈압 범위

  • 저혈압 (저혈압)은 90/60 미만입니다.
  • 보통 : 120/80 이하
  • 고혈압 : 120-139 / 80-89
  • 1 기 고혈압 : 140-159 / 90-99
  • 2 기 고혈압 : 160 이상 / 100 이상

일반적으로 혈압이 상승해도 고혈압 증상이 나타나지 않지만 매우 높은 혈압에 대한 전조현상으로 흉통, 혼란, 두통 , 이명 또는 윙윙 소리 , 불규칙한 심장 박동 , 코피, 피로감 또는 시력 변화 증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증상이 있으면 즉각적인 치료가 필요한 응급 상황으로 판단하고 응급 처치가 필요합니다. 

  • 심한 두통
  • 심한 불안
  • 호흡 곤란
  • 코피

50 세가 되면 고혈압 환자보다 정상 혈압 환자의 총 기대 수명이 약5년 이상 더 길어집니다. 이런 사회통계학 수치만 보아도 고혈압을 잘 다스리면 수명을 연장할수 있는 좋은 방법 아니겠습니까?

고혈압 원인 및 위험 요인 

고혈압을 일으키는 원인  가족 단위로 질환이 있는것이 개연성이 있어 보입니다 그리고 시습관이나 생활방식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그리고 여서의 경우 임신 중이거나 폐경기 증상을 조절하기 위한 호르몬 요법의 약물 복용시 위험이 증가할수 있으며 비만 이나 과체중인 사람은 심장과 동맥에 더 많은 압력을 가하기  때문에 고혈압의 확률이 높아집니다.

 

고혈압은 45 세가되기 전에 남성은 여성보다 유병율이 더 높지만 65세가 되면 여성의 위험이 남성보다 높아집니다. 10 세 미만의 어린이에게 고혈압증세가 있으면 대개  다른 질환과 합쳐지는 부작용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여기에는 신장 문제, 약물 사용 또는 제 1 형 당뇨병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고혈압을위한 최고의 자연 요법 중 하나는 식이 요법 개선입니다.

 

고혈압 증상을 유발하는 음식

알코올 - 동맥을 좁히고 혈압을 올릴 수 있습니다. 알콜을 마시는 경우 적당히 소량만 마시기를 권합니다. 건강한 성인의 경우 65세 이상의 모든 연령대는  하루에 최대 1 잔의 술을, 65 세 이하의 남성에게는 하루에 최대 2 잔의 술을 마셔야 합니다. 

 

  • 고 나트륨 식품 - 고 나트륨 처리 및 통조림 식품은 절대 피하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 트랜스 지방 - 이 지방은 염증과 혈압을 증가 시키며 포장 식품 및 일반 육류에서 발견됩니다.
  • 설탕  - 높은 설탕 소비는 고혈압에 관여 합니다. 고혈압에 관한 설탕 섭취가 염분 섭취보다 더 나쁘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 카페인  - 너무 많은 카페인은 혈압을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고혈압을 앓고 있다면 카페인이 함유 된 커피 및 기타 음료수를 매일 줄이는 것이 혈압 수치를 낮추고 카페인 과다를 예방하는 지름길 입니다.

고혈압 증상을 치료하는 음식 

지중해 식단 - 일반적으로 지중해 식은 고혈압 증상에 도움이되는 식이 요법이라고 생각하십시오. 이 식단은 과일, 채소, 해산물, 건강한 오메가3 지방유가 들어 있습니다. 지중해 식단에서 유익함을 주는 최상의 음식은 올리브 오일, 자연산 생선 (특히 연어), 과일과 채소가 많이 포함되어 있어 혈압을 자연적으로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고 칼륨 식품 - 미국 심장 협회에 따르면, 칼륨이 풍부한 식이 요법은 나트륨이 신체에 미치는 부작용을 줄이기 때문에 혈압 조절에 중요한 부분입니다. 칼륨은 나트륨의 효과를 조절하고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됩니다. 칼륨이 풍부한 음식에는 코코넛워터, 멜론, 아보카도 및 바나나가 포함됩니다.

 

섬유질이 많은 식품  - 야채, 과일, 씨앗, 콩과 같은 섬유질이 많이 함유된 가공되지 않은 식품은 건강한 식단, 특히 혈압 수치를 낮추는데 아주 좋습니다.

 

오메가3가 풍부한 음식 -  자연산 연어, 치아 씨앗, 아마씨 같은 오메가 3 음식을 섭취 하여 염증을 줄여야 합니다.

 

사과 사이다 식초 - 사과 사이다 식초는 자연적으로 칼륨이 매우 높습니다. 또한 체내를 알칼리성으로 유지시켜 자연스럽게 혈압을 낮출수 있습니다.

 

차 - 특히 홍차는 실제로 혈장을 얇게 만들고 대동맥 기능을 크게 향상시킬수 있습니다. 일관되게 하루에 여러번 차를 마시는 것은 실제로 피의 압력을 낮춰주어 뇌졸증 같은  질병에서 신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다크 초콜릿  - 다크 초콜릿은 건강에 좋은 초콜릿 입니다. 혈압을 낮출 수 있어 적어도 200 밀리그램의 코코아 페놀을 포함한 다크 초콜릿을 찾으시면됩니다.

고혈압 증상을 위한 영양제

마그네슘

미네랄 마그네슘은 혈관을 편안하게 해주며 자연적으로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많은 사람들은 고혈압을 일으키는 마그네슘 결핍증을 앓고 있음)있습니다. 하루에 500 밀리그램을 복용하면 혈압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피쉬 오일

고혈압의 주요 원인 중 하나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진행되는 동맥 염증입니다. 연구 결과, EPA와 DHA 형태의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은 생선기름을 섭취하면 신체의 염증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매일 1,000 밀리그램의 고품질 생선 기름을 식사와 함께 복용하는 것이 혈압을 낮추는것이 가장 자연스러운 방법 중 하나입니다.

 

코엔자임 Q10

코엔자임 Q10 은 심장 건강을 지원하는 항산화 성분이 있습니다. 하루에 약 200 ~ 300 밀리그램의 CoQ10이 고혈압 치료에 유용합니다.

코코아

가루 형태로 제공되는 코코아는 혈압을 낮추고 뇌와 심장으로의 혈류를 개선하는 플라보놀 성분이 있습니다. 코코아는 자연 혈관 확장제이기도 합니다. 즉 혈액 내 산화 질소를 증가시키고 혈관을 넓히는 것을 의미 합니다. 

마늘

마늘 은 또 다른 자연 혈관 확장제이며 식사할때 충분한 양을 섭취 할 수없는 경우에는 액체 또는 알약 형태의 보조 식품으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2016년 연구에 따르면  마늘은 통제 할 수 없는 고혈압 환자의 말초 및 중추 혈압을 감소시킵니다. 또한 동맥 경화, 염증 및 기타 심혈관을 개선 할 수있는 유효한 성분이 많습니다.

고혈압 증상을 위한 자연 요법

신체 활동 및 운동

신체 활동은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고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운동의 이점을 누리기 위해 하루에 최소 20분 동안 신체 활동 및 운동을 하는 것이 이상적 입니다. 어린이와 청소년은 매일 1 시간의 신체 활동을 해야 합니다. 

스트레스 감소

스트레스를 줄이는 또 다른 이유는 혈압을줄일수 있기때문입니다. 그러나 스트레스를 풀기 위하여 더 많은 음식을 먹거나 담배 또는 술을 이용하여 이 문제를 해결할려고 하지 마십시요 오히려 역효과가 납니다

정기검진

아무래도 나이를 먹으면 노쇄된 혈관 때문에 혈압이 올라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혈압을 낮추려면 예방, 조기 발견 및 건강한 생활 습관을 통한 관리가 매우 중요 합니다.

 

고혈압은 증상이나 눈에 띄는 징후가 없으므로 아무 것도 느끼지 못할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고혈압 정상이라고 생각될수 있습니다. 만약 심장 질환에 걸릴 위험이 높은 경우 적어도 6-12 개월에 한 번씩 전문적인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끝으로 종종 혈압이 상승함에 따라 고혈압 증상은 나타나지 않지만 매우 높은 혈압에 대한 일부 경고 신호에는 흉통, 혼란, 두통, 귀 잡음 또는 윙윙 소리, 불규칙한 심장 박동, 코피, 피로감 또는 시력 변화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고혈압은 심장 마비, 뇌졸중, 만성 심부전, 안과 질환, 대사 증후군, 기억 문제 및 동맥류와 같은 위험한 건강 상태에 대한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고혈압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 줄여야하는 음식에는 알코올, 고 나트륨 식품, 트랜스 지방 및 오메가6 지방, 설탕 및 카페인이 포함됩니다. 고혈압 증상을 치료하기 위해 섭취하는 음식에는 지중해 식단 음식, 고 칼륨 음식, 고 섬유질 음식, 오메가3, 사과 사이다 식초, 차와 다크 초콜렛 등이 있습니다.

 

혈압 높을때 효과적인 음식에 대한 정보가 도움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