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블 추가수익을 위한 광고상품 시크릿 위젯이 나왔다 - 애드센스만이 독점하고 있는 인터넷 광고 세계에서 국산 토종브랜드인 데이블이 칼을 뽑았습니다. 물론 진검 승부는 나중에 해야겠지요.
지금은 어디까지나 전략적으로 파티션 승부를 맛보는 단계입니다.
저는 데이블 예찬론자도 아니고 여기서 녹을 먹고 사는 직원도 아닙니다. 어디까지나 화투판에서 싹쓸이를 당하고 있는 입장이니 구글 애드센스가 얄밉고 좋아보이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물론 전세계 가입자를 상대로 하다보니 통제를 하지 않으면 별의별 사건과 시고가 생기는게 당연한것도 맞는것 같습니다. 어쨌던 작금의 현실은 데이블이 약진을 거듭해서 질좋은 콘텐츠를 계속 내놓을거라는데 박수를 쳐주고 싶습니다.
이번에 데이블에서 따끈 따끈한 아이템을 들고 나왔습니다. 무엇이냐고요? 예 바로 시크릿 위젯입니다.
이름에서 풍기듯이 비밀스럽고 007 작전같은 냄새가 풍기지 않습니까?
데이블 추가수익을 위한 광고상품 시크릿 위젯이 나왔다
- 데이블 블로그 포스팅만으로 광고수익 올릴수 있을까?
위 사진을 보시면 아리따운 미녀가 쉿하고 비밀스러움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시크릿위젯의 첫번째 사용자가 되어보라고 합니다. 저는 첫번째가 맞는지는 모르겠으나 세번째안에는 순위가 들어간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간략하게 시크릿 위젯에 대하여 소개 하겠습니다.
.
위의 그림파일 처럼 저렇게 평상시에는 숨어 있다가 화면을 스크롤하다 위로 원상태로 올리면 광고가 나타나게 됩니다. 저는 지금 적용중에 있는데요.
저의 블로그글 아무데나 들어가셔서 본문상단을 스크롤하여 조금만 움직이시다가 다시 위로 올리면 저렇게 광고가 나타나는것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약간 비슷한 방식을 국산 광고 브랜드가 시도한것으로 알고 있는데 인지도나 웹상의 구현등이 좋지않아 명맥을 유지하는지 잘모르겠습니다.
어쨌던 이런 유형의 시도가 정말 반갑지 않을수 없습니다.
데이블 광고 시크릿 위젯 소개글입니다.
1. 장점은?
-본문 하단을 이미 이용하고 있다면, 추가 수익으로 제격!
-본문 하단 위젯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콘텐츠를 끝까지 읽지 않은 사용자들에게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해답!
-스크롤을 내렸다 올렸을 때 위젯이 노출되어 유저의 콘텐츠 소비를 방해하지 않는 현명함!
2. 노출은 언제? 방문자가 200px 이상 스크롤을 내린 뒤 다시 상단으로 올렸을 때
3. 노출 위치는? 콘텐츠의 가장 최상단 영역
모바일에서 구현된 출력물은 이렇습니다.
구현되기전의 모습입니다.
구현한뒤의 모습입니다.
.
타이틀 아래에 저렇게 나타납니다. 일단 통계적으로 유의미한지 아닌지는 지켜봐야 합니다. 데이블 사 측에서는 화면 아래로 내렸다가 다시 위로 스크롤링 하는 사용자가 20%가 된다고 합니다.
블로그 광고의 진면목은 사용자의 시선을 끌면서 클릭하게 만드는 것인데 어느정도 역활을 할것인지 기대가 됩니다.
글의 서두에도 밝혔지만 물론 광고 단가가 높아져서 데이블측이나 블로거님들이 윈윈하면 좋겠지만 어쨌던 애드센스의 반찬격이라도 만들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데이블 화이팅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