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다이어트음식

토마토 다이어트 식단으로 확실하게 살빼는 체중감량 방법 알아보자

누적킹 2017. 10. 24.

Tomato Diet 토마토 다이어트 식단으로 확실하게 살빼는 체중감량 방법 알아보자 - 토마토는 이미 친숙하게 잘 알려진 과일 과실입니다. 녹색에서 잘익으면 붉은색으로 변하는 탐스러운 과일입니다. 

 

일부에서는 채소로 분류된다고하고 다른이들은 과일로 분류된다고 해서 혼돈이 있습니다. 이 일련의 이벤트는 미국에서 유통업자와 정부 사이에 벌어진 공방에서 대법원의 판결로 종결처리 되었습니다. 토마토는 채소라고 판결이 내려졌기 때문입니다.

 

그럼 채소인 토마토가 다이어트에 어떤 효능과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다이어트는 포괄적인 개념에서 식단과 큰 관계가 있습니다. 무엇을 먹느냐이고 두번째는 어떻게 먹느냐입니다. 그리고 다이어트 식단에 늘 따라오는것이 부작용입니다. 부작용과 요요가 없이 잘 행할수 있는것이 좋은선택이 아닐까 합니다. 

 

토마토 다이어트 식단으로 확실하게 살빼는 체중감량 방법

 - 알파리포산 효능 치옥트산 기능 글루타치온 부작용 권장량 알아보자

 - 말토덱스트린 효능 부작용 그리고 식품첨가물 용도를 알아보자

 - 엘아르기닌 효능 섭취방법 그리고 L아르기닌 음식

 

토마토 다이어트를 할 경우  토마토의 성분중 라이코펜 (lycopene)과 활성화 DNA가 이 과일에서 주는 요요가 필요없는 성분중 일익을 담당하게 됩니다. 토마토 다이어트를 실행하여 3주만에 4-5kg 의 살을 뺄수 있는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물론 본인의 노력여하에 따라 결과는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토마토 다이어트 방법

토마토다이어트는 다른 다이어트에 비해 어려운것이 전혀 없습니다. 단지 저녁식사와 같이 토마토만을 주구장창 섭취하면 됩니다. 생토마토를 구할수 있다면 썰어서 그대로 섭취하거나, 샐러드, 스파게티, 기름에 볶거나, 말려서 먹거나 여러가지 방법을 취향에 맞게 선택할수 있습니다. 

 

만약 생토마토를 구할수 없다면 그 대안으로 통조림을 생각할수도 있습니다. 그것마저도 여의치 않을경우 100% 토마토쥬스도 가능 합니다. 어쨌던 저녁식사에 빼놓지말고 토마토와 같이 하는겁니다. 

 

여기서 토마토 다이어트의 핵심은 토마토에서 발견되는 라이코펜 (Lycopene) 성분을 꾸준히 복용하는데 있습니다. 좋은결과를 얻으려면 하루에 적어도 15mg의 토마토 라이코펜을 섭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토마토가 많이 나오는 계절에 토마토를 고를때 덜익은 토마토에 비해 농 익은 붉은 토마토는 라이코펜 성분이 3배나 많이 들어 있습니다.

 

덜익은 토마토보다 붉은 토마토가 토마토다이어트에 좋은 성분이 3배나 많습니다

왜 이 얘기를 하느냐하면 지금 관심의 대상은 라이코펜 성분입니다. 그래서 토마토다이어트에 적합한 토마토는 아주 붉은 토마토를 고르는것입니다. 큰 토마토가 구하기 어렵다면 방울 토마토도 대체가 가능 합니다. 

 

저녁식사와 함께 토마토를 얼마나 먹어야하나? 묻는다면 반대로 칼로리를 얼마나 소비할수 있나도 한번 생각해봐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토마토에는 평균 약 30 칼로리 정도의 칼로리가 존재 합니다. 그러니 조금 과하게 섭취한다고 해서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토마토 다이어트를 시행 해야하는 기간은 6 개월입니다. 특별한 목표치를 두고 있는것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다이어트 수행자들은 6개월까지 기다리지 않고 3개월 정도시점에서 모두 효과를 본 사례가 많습니다. 

 

아쉽게도 다이어트 시행하는 사람들은 항상 처음부터 효과가 바로 나타나기를 기대 하는데 이 가다림 부분이 극복되지 않으면 또 다른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찾게 됩니다. 매번 이런식의 악순환이 계속 되풀이 됩니다. 토마토다이어트는 결과가 바로 도출되지는 않습니다. 계속 식단과 루틴을 유지하면서 적어도 3개월이상 계속 실시해야 합니다.

 

토마토 다이어트 효능과 이점

 

배변이 원활해집니다.

피부가 더 부드럽게 빛이 납니다.

라이코펜은 특히 항 노화와 관련이 있는 항산화제인 멜라닌 (Melanin)의 생성 촉진에 도움이 됩니다.

체중 감소 호르몬을 방출 합니다.

 

호르몬에 의한 체중감량에 대한 빈도수는 생각보다 더 자주 발생합니다. 인간 성장 호르몬은 체내에서 분비되면서 지방이 분해되고 신진 대사가 촉진되기 때문입니다.

 

토마토는 몸안에 있는 성장 호르몬의 배설을 장려하기 위한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아주 풍부합니다. 또한 이 호르몬은 잠자는 동안에만 배출되기 때문에  잠자기 전 저녁식사에 토마토를 먹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시중에서 구입할수 있는 토마토는 가격이 저렴하고 맛도 좋아서 요리나 간식에 더할때 훌륭한 재료가 됩니다. 그리고 다른 장점은 조리하기 에 많은 노력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입니다. 

 

 

13-oxo-ODA  특이한 성분

13-oxo-ODA 성분은 다이어트를 더 성공적으로 이끄는데 도움이 됩니다. 13-oxo-ODA 성분은 일본교토대학의 연구자들이 토마토에서 발견한 물질로 최근 연구실에서 쥐를 사용한 실험에서 비만 퇴치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토마토에만 독점적 일 수 있는 이 성분으로 다이어트 실패한 사람과 비만인 사람들에게 예전의 모습으로 돌아갈수 있는 타임머신이 될수도 있습니다.  이런 성분의 도움으로 저칼로리 토마토는 진짜로 체중감량을 하기 위해 만들어진 슈퍼 식품으로 인정하게 될것입니다.

 

 

토마토다이어트 주의사항

너무 늦은 시간 식사를 피하고 과식하지 마십시요 피하고 과식하지 마십시오.아침 기상시간을 늦게하지말고  밤늦게 너무 많이 먹지 말아야 합니다. 

 

토마토 다이어트의 혜택을 빨리 누릴려면 규칙적인 생활과 건강유지를 위해  충동적인 식사를 하게되면 살면 신진 대사율이 떨어져 체중 감량에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토마토 다이어트 식단으로 확실하게 살빼는 체중감량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