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다이어트음식

코코넛오일 효능과 코코넛오일 다이어트 알아보자

누적킹 2017. 6. 15.

코코넛오일 효능과 코코넛오일 다이어트 알아보자 - 코코넛오일은 최근에 여성분들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하여 알려진 오일입니다. 그 이전까지는 코코넛에 대하여 알려졌지 오일에 대해서는 잘몰랐던게 사실입니다.  

 

현재까지 코코넛 오일 이 지구상에서 가장 건강에 좋은 식품 중 하나라는 사실에 대한 연구논문이 약 1,500 건이 넘습니다.

 

이 연구 논문에서 가장 각광받는 사실중 하나는 중간 지방산 ( MCFAs ) 이라고 불리는 건강한 지방산입니다 그 지방산에는  카프릴산, 라우린산, 카프론산 같은 유효한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의 약 62 %는 카프릴산, 라우린산, 카프론산의 세가지의 건강한 지방산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코코넛 오일의 91%는 건강한 포화 지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코코넛오일 효능
코코넛오일 효능과 코코넛오일 다이어트

식물 기반 오일에서 발견되는 장쇄 지방산 (LCFAs)과 달리 중쇄지방산(MCFA)은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 소화하기가 용이
  • 지방으로 저장되지 않음
  • 항 미생물 및 항균성 물질 풍부
  • 세포 투과성이 용이

간에 의해 처리 되어 지방으로 저장되는 대신 즉시 에너지로 변환됨을 의미합니다.

코코넛오일의 장점

알츠하이머  자연 치료

 

MCFA를 간에서 소화하면 케톤이 만들어 지는데, 케톤은 뇌에서 쉽게 섭취 할 수있는 에너지입니다. 케톤은 포도당을 에너지로 처리하기 위해 인슐린이 필요없이 뇌에 에너지를 공급합니다. 

 

최근의 연구에 따르면 두뇌는 실제로 포도당과 뇌 세포를 처리하기 위해 자체 인슐린을 생성합니다. 알츠하이머 환자의 뇌가 자신의 인슐린을 생성하는 능력을 잃어 감에 따라 코코넛 오일은 케톤은 뇌 기능을 복구하는데 도움이 되는 대체 에너지 원을 만들 수 있습니다. 

 

 심장병 및 고혈압 예방

 

코코넛 오일은 자연 포화 지방이 풍부합니다. 포화 지방은 신체의 건강한 콜레스테롤 (HDL)을 증가시킬뿐만 아니라 LDL "나쁜"콜레스테롤을 좋은 콜레스테롤로 전환시키는 데에도 도움이됩니다. 신체의 HDL을 증가시킴으로써 심장 건강을 촉진시키고 심장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됩니다.

 

 비뇨기 , 신장 감염 치료 및 간 보호

 

코코넛 오일은 비뇨기와 신장 감염을  치유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일에 함유 된 MCFA는 박테리아의 지질 코팅을 파괴하여 살생함으로써 천연 항생제로 작용합니다. 

 

또한 코코넛 오일이 간의 손상을 직접적으로 보호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코코넛 물은 또한 수분 공급과 신장결석에 도움이 됩니다.

 

 관절염 및 염증 감소

 

인도의 한 연구에서  코코넛 오일에 함유된 높은 수준의 항산화제는 일반약물 치료보다 관절염의 염증을 줄이는데 더 좋은 효과가 있는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최근의 또 다른 연구에서, 단지 중간 열에 의해 수확 된 코코넛 오일은 염증 세포를 억제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것은 진통제와 항염증제 기능을 하는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암 예방 및 치료

 

코코넛 오일에는 암과 싸울 수있는 두 가지 특성이 있습니다. 하나는 케톤이 생성되어 소화되기 때문입니다. 종양 세포는 케톤에서 에너지에 접근 할 수없고 포도당에 의존적입니다. 케톤 생성 식이가 암 환자를 회복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MCFA는 박테리아의 지질 벽을 소화 시키므로 위암의 위험이 증가한다는 헬리코박터균을 죽일 수 있습니다. 암이 화학적으로 유도되는 연구에서도 코코넛 오일을 사용하면 암 발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면역 시스템 부스트 (항균, 항 바이러스)

 

코코넛 오일에는 칸디다 균을 감소시키고, 박테리아와 싸우며, 바이러스에 적대적인 환경을 조성하는 것으로 알려진 라우린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여러가지 질병은 몸속에 있는 박테리아, 곰팡이, 바이러스 및 기생충의 과도한 성장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몸속에 통증이 있을때마다  천연 연료인 코코넛 오일로 식단에서 곡물과 설탕을 대체 할 수 있습니다. 설탕은 나쁜 박테리아의 성장을 돕기 때문입니다. 대신 코코넛 오일 한티스푼을 하루에 3번씩 아플때마다 섭취하고 많은 야채와 단백질을 섭취하십시오.

 

 기억과 두뇌 기능을 향상

 

노화의 신경 생물학 저널에 실린 2004 년 연구 에서 코코넛 오일에서 발견 된 MCFA가 나이가 많은 사람들의 기억 문제를 개선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모든 환자에서 이 지방산 복용 후 기억 능력이 크게 향상 되었습니다. 

 

MCFA는 신체에서 쉽게 흡수되고 인슐린을 사용하지 않고 뇌에서 접근 할 수 있기 때문에 뇌 세포에보다 효율적으로 연료를 공급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와 지구력을 향상

 

코코넛 오일은 소화하기 쉽지만 또한 더 오래 지속되는 에너지를 생성하고 신진 대사를 증가시킵니다. 품질이 좋은 가공되지 않은 코코넛 오일을 복용하면, MCFA가 간으로 직접 보내 에너지로 전환되기 때문에 가장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운동경기중 마라톤, 틀이애슬론, 철인3종경기등 지구력을 위주로 하는 스포츠의 훈련 및 대회에서  코코넛 오일을 연료로 사용합니다. 코코넛 오일, 천연꿀, 치아 씨앗을 함께 섞어서 수제 에너지 부스트를 만들수 있습니다. 각 재료를 한군데 섞어 운동 30 분 전에 섭취하십시오.

 

 소화 개선, 위 궤양 및  대장염 감소

 

코코넛은 또한 신체가 지용성 비타민, 칼슘 및 마그네슘을 흡수하도록 돕기 때문에 소화를 개선합니다. 코코넛 오일을 오메가3 지방산 과 동시에 섭취 하면 신체에서 소화되고 사용할 수있는 두 배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은 나쁜 박테리아와 칸디다 균을 파괴하여 박테리아를 개선하고 건강을 도울 수 있습니다

특히 Candida 불균형은 염증과 소화 불량을 일으키고 위산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담낭 질환 및 췌장염의 증상을 감소 

 

MCFA의 코코넛 오일은 췌장 효소가 분해 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코코넛 오일을 복용하면 췌장에 부담을주지 않습니다. 또한 이 슈퍼 지방은 소화하기 쉽기 때문에 담낭 질환의 증상을 호전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른 장기의 지방을 코코넛 오일로 대체하여 쓸개 및 신체 건강을 개선할수 있습니다.

 

 피부 문제 (화상, 습진, 비듬, 피부염 및 건선) 개선

 

코코넛 오일은 얼굴 클렌저, 모이스처 라이저, 자외선 차단제로도 훌륭하지만 많은 피부 질환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의 지방산 (카프릴릭 (Caprylic)과 라우르산 (Lauric))은 염증을 내부적으로나 외부 적으로 감소시켜 모든 종류의 피부 상태에 훌륭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그것은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를 치료하는데 이상적인 많은 항산화 물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항균 특성은 많은 피부 상태를 유발할 수있는 칸디다균 또는 곰팡이 균의 균형을 유지합니다.

 

 골다공증 예방

 

골다공증의 가장 큰 원인 두가지는 산화 스트레스와 자유 라디칼(유해산소)입니다. 코코넛 오일에는 자유 래디 칼과 싸우는 데 도움이되는 높은 수준의 항산화제가 있기 때문에 골다공증의 자연 치료제입니다. 

 

또 다른 놀라운 코코넛 오일의 혜택은 장에서 칼슘 흡수를 증가시키는 것입니다. 골다공증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코코넛 오일은 피험자의 뼈의 부피와 구조를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골다공증 으로 인한 뼈 손실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II 형 당뇨병 개선

 

세포가 인슐린에 반응하는 것을 거부하고 더 이상 포도당을 에너지로 섭취하지 않으면 인슐린 저항성으로 간주됩니다. 그 다음 췌장은 과잉 인슐린을 펌프로 공급하여 과잉 생산 사이클을 만듭니다. 인슐린 저항성은 제 2 형 당뇨병의 전조증세입니다. 

 

코코넛 오일에 함유된 MCFA는 세포의 인슐린 반응을 균형있게 유지하고 건강한 소화 과정을 촉진합니다. 그들은 췌장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제거하고 인슐린 저항성과 2 형 당뇨병을 예방할 수있는 포도당 반응에 의존하지 않는 일관된 에너지 원천을 몸에 제공 합니다.

 

 다이어트 및 체중 감량

 

코코넛 오일의 에너지 생성 능력 때문에 체중 감량에 도움이되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것은 지방을 태우고 식욕을 감소 시키는데 도움을 주며 특히 복부 지방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코코넛 오일 (지방)을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기여할 것이라고 가정하는 것은 직관이 어긋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는 매우 논리적입니다. 이 현상을 이해하는 열쇠는 다양한 생리 학적 과정을 제어하는 ​​MCFAs의 다차원 적 능력에 있습니다.

 

근육생성 체지방 감소

 

MCFA는 지방 연소에만 효과가 없습니다. 그들은 근육을 키우기에 아주 좋습니다. 코코넛에서 발견되는 MCFA는 (Muscle Milk ™)머슬밀크라는 미국 단백질보충제 브랜드에 사용됩니디. 

 

그러나 많이 생산되는 보충제의 대부분은 처리 된 형태의 MCFA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실제 코코넛오일을 더 좋은 효과를 얻게 됩니다.만약 근육운동을 하신다면 매일 먹는 쉐이크에  코코넛 오일 3 티스푼을 섞어서 먹는게 도움이 됩니다.

 

헤어 케어를 위한 코코넛 오일 

 

비듬이나 마른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다면 코코넛 오일에 이러한 지방을 개선시키는 데 도움이되는 완벽한 지방산이 있습니다. 수제 코코넛 라벤더 샴푸로 머리카락을 개선하고 모든 천연 헤어 컨디셔너로 코코넛 오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듬을 없애고 머리카락을 두껍게 마사지하려면 한티스푼 코코넛 오일에 로즈마리 에센셜 오일 10 방울을 섞어 3 분간 두피에 섞으십시오. 그런 다음 30 분 후에 씻어내면 됩니다.

 

노화 방지

 

의학 저널 Food and Function에 게재 된 연구에 따르면, 코코넛 오일은 항산화 수치를 향상시키고 노화를 늦출 수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은 간 스트레스를 줄이고 산화 스트레스를 낮춤는기능을 합니다.  

 

자연적으로 노화를 늦추려면 코코넛 오일 1 큰술에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열매를 아침 식사에 첨가하시면 됩니다. 

 

호르몬 균형유지

 

코코넛 오일을 사용하면 호르몬에도 도움이됩니다 코코넛 오일은 라우린산 (Lauric Acid)을 포함한 포화 지방의 위대한 원천이기 때문에 자연적으로 호르몬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 결과에 의하면 코코넛 오일은 폐경기 동안 섭취하기에 좋은 지방 이며 에스 트로겐 수치에 긍정적 인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 부작용

코코넛 오일에 대한 부작용은 거의 없습니다. 때로는 접촉 알레르기가 코코넛에 알레르기가 있는 특정 개인에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로 만든 세정 제품 중 일부는 접촉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일반적인 것은 아닙니다. 

 

코코넛 오일 많은 약물의 부작용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그리고 연구에서 암 치료의 증상과 부작용을 감소 시켰습니다. 코코넛오일을 구매하실때는 정제되거나 가공 열처리된것을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꼿 엑스트라 버진 코코넛오일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다이어트식품 다이어트음식 올바른 선택은?

 - 몸속독소제거 장청소 하는 방법

 - 밀싹 클렌즈 밀싹 효능 알아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