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팁

알파리포산 효능 다이어트 복용 권장량 아이허브 추천제품 알아보자

누적킹 2018. 3. 26.

알파리포산 효능 다이어트 복용 권장량 아이허브 추천제품 알아보자  - 알파리포산은 말도 많고 탈도 많은 건강보조식품이었습니다. 한동안 해외직구등을 통해 통관이 잘 되다가 얼마동안은 다시 수입이 정지 되었습니다.

 

그 뒤에도 각종 건강포털과 각 사이트에 알파리포산의 통관에 대한 얘기가 화제가 되었었는데 그에 힘입어 얼마전부터 다시 통관이 가능해진 인기있는 건강보조식품 품목입니다. 비타민C를 필두로 항산화네트워크에서 없어서는 안될 필수 요소입니다. 

 

항산화 물질의 한 종류인 알파리포산 구입이 안될때 대체품목으로 다양한 영양제 제품이 보완되어 그 자리를 지켰습니다. 알파리포산의 이름이 알려지지 않을때 다른 이름인 치옥트산으로 병원에서는 처방전에 사용되어 다른분들은 아마도 치옥트산이 더 친숙할수도 있습니다.

    알파리포산 효능 

     

     - 보스웰리아 캡슐 복용 후기

     - 마늘부작용 없이 마늘효능 알수 있는 교릭마늘 영양제 복용 후기

     - 호박씨오일효능 부작용 없이 사용하는 법 호박씨오일 복용후기


    다양한 항산화제 및 식품의 많은 효능은 염증과 싸우거나, 암이나 심장병을 이겨내고, 우울증과 인지기능을 저하시키거나 예방하는등의 기능이 있다는것을 알고 계실겁니다. 항산화 물질은 무엇이며 신체에서 어떻게 작용할까요?

     

    알파리포산은 우리가 흔히 먹는 식물성 식품에서 발견되는 화합물의 일종으로 프리라디컬(활성산소)을 제거하고 염증과 싸우며 노화 과정을 지연시킵니다. 그러나 대다수 잘 알려진 용도는 당뇨병을 자연스럽게 치료하는데 그 이유가 있습니다.

     

    그외에도 치옥트산주사라하여 일명 백옥주사로 알려져 피부를 하얗고 희게 만들어준다고하여 많은 사람들이 한때 선호했던 제품이기도 합니다. 

     

    인체는 건강에 좋은 식단을 음식으로 섭취할때 혈류량의 농도가 상당히 상승하더라도 소량의 ALA(알파리포산)를 독자적으로 만들수 있습니다. 녹색 채소, 감자 및 특정 유형의 누룩과 같은 음식에 자연적으로 풍부한 리포익산(lipoic acid)은 이제 연구실이나 제약회사등에서 인공으로 만들수 있으므로 항염증제 보충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알파리포산 효능을 늘리려면 식이요법과 함께 알파리포산 보충제를 섭취하면 신체의 산화과정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알파리포산은 몸에서 발견되며 식물과 동물에 의해서도 합성이 되기도 합니다. 알파리포산은 영양제나 외부의 음식공급원 없이도 스스로 만들수 있지만 (필수 영양소로 간주되지 않는 이유이기도 함)항산화 다이어트와 함께 알파리포산 보충제를 섭취하면 몸에 순환하는 양이 증가할수 있습니다. 

     

    알파리포산이 신체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것은 산화 과정에서 형성되는 위험한 화학반응 부산물인 프리라디컬의 효과에 맞서 싸우는 역활을 한다는것입니다.

     

     

    음식물을 먹거나 움직이는 것과 같은 일반적인 화학 반응으로 인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신체에서 산화가 일어나기도 하지만 환경오염물질과 독소에 노출되는 경우에도 특정 화합물에 대한 반응은 매우 높고 세포가 손상될 확율이 커집니다.  

     

    이것은 비정상적인 세포를 성장시키고 증식 시키거나 대사효율을 저하시키고 뉴런신호를 변화시키는것과 같은  효과를 가져올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신체에 나쁜영향을 미치는것입니다.

     

    다른 항산화제와 마찬가지로 알파리포산은 암, 심장질환 및 당뇨병과 같은 질병의 근본 원인중 하나인 세포손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체내에서 비타민E와 비타민C와 같은 필수비타민 수치를 복원하고 체내소화를 돕고 탄수화물 분자를 에너지로 바꿔주는데도 기여 합니다.

     

    또한 알파리포산은 모든 주요 영양소를 음식에서 에너지로 전환시키는데 필요한 비타민B와 함께 작동하며 단백질분자에 결합되어 여러가지 중요한 미토콘드리아 효소의 보조인자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알파리포산을 독특한 것으로 만드는것은 비타민B, 비타민 A, C, D 또는 E와 같은 다른 영양소와는 달리 수용성 및 지용성에 어울린다는것입니다.  

     

    알파리포산은 수은, 비소, 철분 및 기타 형태의 프리라디칼을 포함하여 신체의 금속(독소라고도 함)에 결합하여 " 중금속 킬레이트제 "(중금속 제거)로 작용한다는 겁니다.

     

    알파리포산은 신체가 글루타치온으로 알려진 매우 중요한 산화방지제를 사용하는 방식을 증가시킬수 있으며 에너지 신진대사에도 참여하여 기능을 증대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일부 운동선수는 신체성능 향상을 위해 알파리포산을 보충제로 사용합니다.

     

     - 비타민B1 결핍증 만성피로 

     - 비타민 c 권장량 그리고 부족증상

     

    알파리포산 효능

    알파리포산이 산화 스트레스와 염증에 대한 해독제 처럼 작용하기 때문에 , 알파리포산은 심장이나 간과 같은 혈관, 뇌, 뉴런 및 기관에 가해지는 나쁜 물질과 싸우는 것처럼 보입니다. 

     

    이것은 자연적으로 알츠하이머 병을 치료하는 것부터 간 질환을 조절 하는것까지 전신에 걸쳐 수많은 이점을 제공 합니다.

     

    알파리포산은 공식적으로 필수 영양소가 아니기 때문에 결핍에 필요한 일일 권장량이나 복용량은 따로 없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항산화 물질이 적으면 노화 과정의 속도가 빨라 면역기능이 약화되고 근육량이 감소하며 심혈관계질환 및 기억력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 및  합병증 치료

    알파리포산은 호르몬 생산에 관여하는 세포와 뉴런을 보호 할 수 있기 때문에 당뇨병으로부터 보호받을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알파리포산은 당뇨병 환자의 약 50 %에 영향을 미치는 당뇨병 말초감각운동 신경병증의 치료에 효과적인 약물로 간주됩니다.

     

    식이 보조제 형태에서 알파리포산은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것으로 보이며  고혈압, 콜레스테롤 및 체중과 같은 메타볼릭증후군 (metabolic syndrome) 에 대한 보호를 제공할수도 있습니다. 일부 자료는 혈당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될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당뇨병 환자의 약 25%가 심혈관 자율신경병증(CAN)을 일으키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에서 알파리포산 영양제의 주요 이점은 심장에 영향을 미치는 신경병 합병증 위험이 낮아진다는 것입니다. 

     

    CAN은 감소된 심박동 변화를 특징으로 하며 당뇨병 환자의 사망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알파리포산은 하루에 600밀리그램을 3주동안 보충하면 당뇨병성 말초신경 병증의 증상이 현저하게 줄어들지만 일부 의사는 하루에 최대 1,800밀리그램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제안하기도 합니다.

    안구 건강 

    산화 스트레스는 눈의 신경을 손상시킬수 있으며, 특히 당뇨병 또는 노안이 있는 사람들에게 시력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알파리포산은 시력손실, 황반변성 , 망막손상, 백내장, 녹내장 및 윌슨병을 포함한 안구질환의 증상을 조절하는데 성공적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특정 연구의 결과에 따르면 알파리포산의 장기간 사용은 망막에서 변형된 DNA를 생성 할수있는 산화적 손상을 막기 때문에 망막병증 발병에 유익한 효과가 있음을 입증합니다. 사람들이 나이를 먹을 때, 노안이 옵니다. 

     

    눈이 침침하고 가까이 있는 글씨가 잘 보이지 않곤 합니다. 노년기 이전에 영양이 풍부한 식단을 조성하여 눈조직의 변성이나 시력상실을 조기에 예방하는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기억상실과 인지기능 향상

    영양이 풍부한 식사요법이 기억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일부 건강관리 전문가는 알파리포산 보충제를 사용하여 환자가 뉴런손상, 기억상실, 운동장애 및 인지기능 변화를 항산화제 활동으로 인해 예방할수 있다고 조언 합니다. 

     

    알파리포산은 혈액을 통해 뇌 장벽을 통과하여 뇌와 신경 조직을 보호할수 있는 방법으로 쉽게 뇌에 들어 갈수 있습니다. 또한 뇌졸중과 노인들의 치매를 포함한 다른 뇌 문제를 예방하는데도 사용됩니다.

     

    쥐를 이용한 최근의 실험은 알파리포산은 노화된 세포의 노화로 인한 손상을 방지하고, 기억 작용을 향상시키고, 산화 손상을 줄이고, 미토콘드리아 기능을 향상시키는것을 돕는다는것을 보여 주었습니다. 

    글루타치온 증가

    글루타치온은 면역, 세포 건강 및 질병 예방에 중요하기 때문에 많은 전문가들에 의해 산화방지제의 끝판왕으로 불립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300-1,200밀리그램의 알파리포산이 인체의 면역 반응을 조절하고 당뇨병, 인슐린 저항성 또는 HIV, 에이즈와 같은 질병을 근절시키는 글루타치온의 능력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성인에게 알파리포산 보충은 혈중 총 글루타치온 수치를 회복시키고 T세포 분열 촉진제에 대한 림프구의 기능적 반응성을 개선하여 면역 결핍 증후군 및 심각한 바이러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 글루타치온 효능 항산화 방어와 노화방지에 필수적인 성분이다

    피부손상 방지

    피부 노화의 물리적 징후와 싸울때 특정 연구에 따르면 5%알파리포산을 함유한 국소 트리트먼트 크림이 햇빛에 노출되어 발생하는 미세선을 줄일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피부 손상은 많은 양의 프리라디컬의 반응입니다. 이것이 항산화 물질로 가득 찬 과일과 채소가 신체와 피부를 젊게 보이게 해주는 이유입니다.

    - 프리래디컬 활성산소제거  항산화제

     

    알파리포산(Alpha Lipoic Acid)을 복용 비용?

    어떤 영양소를 섭취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실제 식품공급원을 통해 이상적으로 섭취하는것이 가장 좋은방법입니다. 이는 신체가 다양한 화학 물질을 흡수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잘 알고 있기때문입니다. 알파리포산은 단백질 분자(특히 라이신)에 결합되어 있기 때문에 많은 다른 식물 및 동물에서도 발견됩니다.

     

    다른식품에 함유된 알파리포산의 농도는 재배위치, 토양의 품질, 신선도, 준비 방법에 따라 크게 달라질수 있으므로 각 식품의 양을 정량화하는것은 많이 어렵습니다. 야채와 특정 고기의 장기가 가장 높다고 알려져 있지만, 알파리포산이 특정 식품에 얼마나 많이 발견되는지에 대한 결론을 도출하는데는 아직까지도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알파리포산(alpha lipoic acid)의  식품 공급원

    브로콜리, 시금치, 붉은 고기, 고기 (간, 심장, 쇠고기 또는 닭고기의 신장 등), 콩나물, 토마토, 완두콩, 효모, 사탕무, 당근

     

    알파리포산 권장량, 섭취량

    알파리포산 보충제를 복용하기로 결정했다면, 많은양을 복용한다고 해서 더 좋은 결과를 얻을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부작용과 복용에 따른 위험은 매우 적지만(하루에 20-50밀리그램 정도의 양은 일반적인으로 건강에 유익한 것으로 보알려져 있습니다.) 당뇨병이나 인지 장애가 있는 환자에게 하루 600 ~ 800밀리그램의 큰용량을 사용하지만 일반인에게는 권장하되지 않는양입니다.

     

    알파리포산 복용량 권장 사항

    일반적으로 건강한 성인의 항산화 목적으로 50-100 밀리그램당뇨병 환자의 경우 600-800 밀리그램 (2회 접종으로 나눠지며 보통 정제는 30-50밀리그램)신경 병증 및 당뇨병성 신경 병증이 있는 환자의 경우 600-1,800 밀리그램 (이 용량은 의사의 지시하에 복용해야 함)

     

    오레곤 주립 대학 (Oregon State University)의 연구원에 따르면, 식이 보조제 (200-600 밀리그램의 복용량 범위)에서 이용할 수 있는 알파리포산의 양은 다른사람의 식단을 통해 얻을수 있는 양보다 1,000배나 더 클 수 있습니다.  

     

    알파리포산 보충제를 식사와 함께 섭취하는것은 생체 이용률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여겨지므로 대부분의 전문가는 공복시(또는 적어도 1시간 전후)에 복용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알파리포산 부작용

    알파 리포산 보충제는 임신중이거나 모유 수유중인 유아 또는 여성을 대상으로 연구한 자료가 많지않으므로 성인용으로만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보충 형태의 알파리포산 부작용은 일반적으로 드물지만 일부 사람들에게는 불면증, 피로감, 설사, 피부 발진 또는 낮은 혈당 수치가 나타날수도 있습니다. 

     

    아이허브 제품추천

    제품설명

    -과학 기반의 영양 성분

    -건강보조식품

    -건강보조식품

    -활성 산소에 대응합니다.

    -비건(vegan)채식주의자(완전 채식주의자)를 위한 제품입니다.

    -비유전자변형(Non-GMO)&글루텐 무첨가 제품입니다.

    -활성 산소에 대응하여 신체의 방어 작용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C나 비타민E처럼 재활용되는 항산화제입니다.

    -식단에 사용될 때, 건강한 혈당수치를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Doctor's Best, 베스트 알파 리포산, 600 mg, 60 베지 캡

    - 제품 바로가기 : https://kr.iherb.com/pr/Doctor-s-Best-Best-Alpha-Lipoic-Acid-600-mg-60-Veggie-Caps/2475?rcode=ZHJ6589

     아이허브 특별할인 바로가기   

     

     

    알파 리포산(Alpha-lipoic acid (ALA))은 지방산으로 비타민으로 분류되어 있지는 않지만, 비타민과 같은 작용을 합니다. 코엔자임(coenzyme)처럼 알파 리포산은 세포의 에너지를 생산하는 글루코스 대사 작용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알파 리포산은 항산화 작용을 하며 그래서 활성 산소를 조절하는데 중요합니다. 알파 리포산은 물과 지방 둘 다에 녹기 때문에, 종종 ‘universal antioxidant’, 즉 만능항산화제라고 불려집니다.

     

    워낙 잘알려진 영양제여서 특별한 후기는 찾기가 힘들어보입니다. 다만 사람마다 컨디션이나 대사적용이 달라 공복에 섭취시 속쓰림 증상이 있다는 후기가 있습니다.

     

    제품설명

    -강화된 효과

    -활성 산소 제거

    -포도씨 추출물 & 바이오페린 함유

    -코셔 제품

    -건강 보조 식품

    -채식주의자/비건 제품.

    -일반적인 건강

    -가족 기업 (1968 년부터)

    -GMP 품질 보증

     

    Now Foods, 알파 리포익산, 엑스트라 스트랭스, 600 mg, 120 야채 캡슐

     

    - 제품 바로가기 : https://kr.iherb.com/pr/Now-Foods-Alpha-Lipoic-Acid-Extra-Strength-600-mg-120-Veg-Capsules/7270?rcode=ZHJ6589

    아이허브 특별할인 바로가기   

     

    알파리포익산(ALA)은 인체에서 자연적으로 매우 소량이 생성되지만, 일부 식품에서도 가능합니다. ALA는 물과 지방에 둘러 쌓인 환경에서도 기능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ALA는 글루타티온 생성을 증진하고 비타민 C와 E의 재활용을 도와, 그들의 항산화 활동을 강화시켜줍니다. 게다가, ALA은 건강한 신경섬유 관리를 돕고, 적정한 글루코스 대사를 증진하며 건강한 심혈관 기능을 지원합니다.

     

    알파리포산 구입은 아이허브, 쿠팡, 해외직구 사이트등에서 가능하며 배송료, 수수료 및 복용후기등을 꼼꼼히 살펴보시고 구입하시면 좋습니다.

     

    이상으로 알아본 알파리포산 효능 다이어트 복용 권장량 아이허브 추천제품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