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팁

석류즙부작용4가지? 알레르기,가려움증만 없어도!

누적킹 2019. 12. 5.

석류즙부작용4가지?  알레르기,가려움증만 없어도-충격적이지 않습니까? 세상에서 가장 달고 맛있는 과일중 하나가 어떻게 이러한 부작용이 있는지 궁금하지 않으십니까?.

 

석류의 부작용외에 석류에 대한 효능은 아래 링크된 포스팅글을 보시고 오늘 포스팅은 빈도수가 많지는 않지만 체질별로 일어날수 있는 석류의 부작용에 대하여 얘기하고자 합니다.

 

석류는 일반적으로 안전하고 영양가가 높지만 일부 개인들의 특정 상태에서는 알러지,알르레기, 가려움등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어떤 유형의 부작용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석류즙부작용4가지?  알레르기,가려움증만 없어도!

여성호르몬 지켜준다는 석류, 남성이 먹어도 좋을까

석류 효능과 부작용, 석류 먹는법 

석류의 원액 '석류즙'의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볼까요

 

석류즙만들기, 석류즙가격,석류즙 효능,석류즙 다이어트,석류즙먹는법,석류즙 부작용,석류즙원액,석류즙 효과,석류즙100,석류즙 만들기,석류즙 가격,석류즙 만드는법,석류즙 먹는법,석류즙 권장량,석류즙 남자가 먹어도 되나요,석류즙 먹는 방법,석류즙 섭취방법

 

1. 알레르기

대부분의 사람들은 석류 섭취시 안전하지만 일부 특정 체질의 사람에게서 부작용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이 유형은 석류의 모든 부작용 중 가장 심각한 종류입니다. 드물기는하지만 석류 알레르기는 생명을 위협 할 수도 있습니다. 알레르기 증상을 진지하게 생각해봐야 합니다.

 

이러한 알레르기의 증상에는 가려움증, 부기, 목의 자극, 복통 및 두드러기가 포함됩니다.

 

심한 경우에는 호흡 곤란 및 목구멍 및 혀의 붓기 및 아나필락시성 쇼크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환자는 귀의 붓기, 홍반 (피부의 발적) 및 석류 섭취 10 분 이내에 가려움증이 발생했습니다. 추가 조사에서 그녀는 사과와 자작 나무 꽃가루에 알레르기가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2. 특정 약물의 부작용

이것은 또 다른 심각한 부작용입니다. 석류는 특정 약물과 상호 작용하여 바람직하지 않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전문적인 상태는 의사에게 상담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약물은 amitriptyline (Elavil), desipramine (Norpramin), fluoxetine (Prozac), ondansetron (Zofran), tramadol (Ultram), rosuvastatin (Crestor) 등과 같이 간에서 바뀌고 분해 됩니다.

 

ACE 억제제 (Capoten, Vasotec, Prinivil, Altace, Zestril 등) 및 고혈압제 (Diovan, Cozaar, Cardizem, Lasix 등)와 같은 고혈압 치료제.

 

하버드 의과 대학에 발표된 보고서에 따르면 석류는 약물 대사에 중요한 효소의 작용을 억제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어떤 형태의 약물을 복용하고 있다면 석류를 복용 할 수 있는지 의사와 상의하여야하며, 고혈압 약을 복용하는 경우 특히 더 중요 합니다.

 

3. 혈압을 낮출 수 있음

연구에 따르면 석류는 혈압을 낮출 수 있습니다. 이것은 대부분의 고혈압증상을 가지고 있는분들에게 좋은 소식이 될수 있습니다. 그러나 혈압이 너무 낮거나 통제되지 않은 혈압 수준의 변동이 있는 개인은 석류즙 섭취를 주의하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석류를 장복하게되면 수술 중에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기때문에 그렇습니다. 따라서 만약 수술이 예정된 상태라면 적어도 수술하기 2주전까지 석류 섭취를 중단하셔야 합니다.

 

4. 임신중 알레르기

아직까지 임신에 따른 석류와의 연구와 자료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음료로 마시는 주스는 안전 할 수 있지만 다른 형태의 석류의 안전성에 대한 연구는 추가되어야 합니다. 만약 임신중 석류에 대한 알러지가 있다면 담당 의사에게 상담하시는게 좋습니다.

 

 

이것들은 석류의 가능한 부작용 중 일부입니다. 석류 섭취 후 알레르기가 발생하면 여기에 할 수있는 일이 있습니다.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해야 할 일

먼저 석류 섭취를 중단하고 병원에 방문하기전 몇 가지 빠른 치료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부작용 관련 증상이 피부 상태와 관련이 있는 경우 해당 부위를 문지르거나 긁지 마시고 또한 비누나 물로 오랫동안 씻는것도 좋지 않습니다.

 

 

피부 로션이나 연고를 부드럽게 바르십시오 – 이것은 피부 수분을 유지하는데 도움이됩니다. 또한 몸에 깍끼지않는헐렁한 복장으로 바꿔서 입는것도 요령입니다.

 

 

석류즙부작용4가지?  알레르기,가려움증만 없어도!에 대한 정보가 도움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