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레시피/부작용

네이쳐메딕 후코이단, 우미노 후코이단 황산기 또 다른 부작용은?

누적킹 2020. 1. 20.

다시마 미역귀등에서 발견되는 후코이단 부작용은? - 후코이단은 다시마나 미역귀등 해초에서 발견되는 일종의 다당류로 항암 효과에 대해 연구되고 있습니다. 후코이단의 종주국은 일본입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제품을 보면 우미노 시즈쿠 후코이단, 네이쳐 메딕 후코이단, 해림 후코이단, 후코이단 ahcc, 황제 후코이단등 후코이단 종류가 많으며 다들 자사제품이 우수하다고 광고 하고 있습니다.

요오드 IODINE 필요할때 후코이단으로 해결하자

면역체계와 수면을 도와주는 타트체리주스의 장점과 영양성분은 무엇일까요?

면역력 떨어지면 면역력 높이는 음식만으로 항암치료와 노화방지 도움이될까?

 

후코이단은 다시마나 미역귀등에 성분이 풍부한데  그 성분등을 추출하는것이 기술력이며 제품의 품질을 좌우 합니다. 예비 연구에 따르면 후코이단은 골관절염바이러스 감염 및 화학 요법 치료를 받는 암 환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후코이단이란?

후코이단은 블래 더랙, 다른 갈조류, 극피 동물 및 해초와 같은 풍부한 공급원에서 추출한 복잡한 황산화기를 가진 다당류입니다.

 

후코이단은 다양한 생물학적 특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 항염증제
  • 항응고제 (혈액 응고 방지)
  • 항 혈전증 (혈전 형성 감소)
  • 항 혈관 형성 (새로운 혈관의 성장을 감소)
  • 항 바이러스
  • 항 종양
  • 산화 방지제

해양 음식 소스에 대한 연구는 후코이단의 존재에 기인 한 다양한 건강 문제에 대한 많은 잠재적인 치료법을 밝히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그러나 이들 중 어느것 하나도 아직까지 충분히 조사되지 않았습니.

 

황산화 다당류란 무엇입니까?

녹조류의 황화 다당류  Ulvan은 주요 성분으로 황산염, 람노오스, 자일로스, 이두론산 및 글루 쿠론산을 함유하는 울바레스 (Ulva 및 Enteromorpha sp.)의 녹색 해초에서 발견 되는 주요 수용성 다당류입니다.

 

후코이단 부작용

아직까지는 후코이단에 대한 잘 설계된 임상 연구가 없기 때문에 후코이단의 안전성 프로파일은 상대적으로 잘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아래 부작용 목록은 명확한 것이 아니며 건강 상태와 가능한 약물 또는 보충제 상호 작용에 따라 다른 잠재적 부작용에 대해 서는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수행 된 제한된 임상 연구에 따르면, 후코이단은 다른 천연 보충제와 달리 부작용이 없는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피부의 변색 / 황변을 나타내는 카로테노데르미아는 해초의 과도한 식이 섭취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한 사항 및 주의 사항

후코이단에 대한 대부분의 연구는 동물 또는 분리된 세포에 대한 것이며 기존 연구를 뒷받침 할 임상시험이 부족합니다. 후코이단이 인간에게 유익한 지 확인하기 위해 추가 임상 시험이 필요할것으로 보입니다.

 

약물 상호 작용

보충제 / 허브 / 영양 약물 상호 작용은 위험 할 수 있으며 드물게 생명을 위협 할 수도 있습니다. 보충하기 전에 항상 의사와 상담하고 사용 중이거나 고려중인 모든 약물 및 보충제에 대해 얘기해야 합니다.

예 : 헤파린 또는 와파린 다른 항응고제와 함께 사용할 때,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후코이단 영양제 복용량

fucoidan은 FDA의 승인을 받지 않았으므로 공식적인 복용량은 없습니다. 사용자 및 보충제 제조업체는 시행 착오를 기반으로 비공식 용량을 설정하고 있습니다. 사람의 유전자에 따라 후코이단이 도움이 될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수도 있기때문에  복용해야 하는 용량에 대해서는 의사와 상의하시는게 좋습니다.

 

후코이단의 복용량은 하루에 두 번 100mg에서 4,000mg입니다. 임상 시험에서는 골관절염에 대해 저용량을, 항암 요법 지원에 고용량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외국의 후코이단 복용사례는 대부분의 후코이단을 항암 요법에 추가로 사용하는 사람들로부터 나왔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만족한 후 복용 후 피로감을 덜 느끼는 것으로 보고 되었습니다. 그러나 다른 유형으로 폐암 보조제를 구입한 사용자는 아무런 효능도 없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끝으로 블로그의 글을 읽는 것이 필요한 정보에 도움이 될 수는 있지만 전문 의료의 조언, 진단 또는 자격을 갖춘 의료 서비스 제공자의 치료를 대신 할 수는 없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후코이단 부작용에 대한 정보가 도움 되셨습니까?

[건강레시피/면역기능] - 요오드 IODINE 필요할때 후코이단으로 해결하자

 

요오드 IODINE 필요할때 후코이단으로 해결하자

요오드 IODINE 필요할때 후코이단으로 해결하자 - 항 염증, 요오드가 풍부한 후코이단의 힘 -  여러 종류의 양분을 포함하고 있어 수퍼푸드로 각광 받는 다시마는 수세기 동안 아시아지역 음식

mangoholic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