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팁

LDL 콜레스테롤을 쉽고 빠르게 낮추는 4가지방법

누적킹 2020. 2. 2.

LDL 콜레스테롤을 쉽고 빠르게 낮추는 방법 - 몸속의 지방을 일컫는 콜레스테롤 저밀도 지단백질 (일반적으로 LDL이라고 함)은 데시 리터당 밀리그램으로 측정되며 인간에게 이상적인 수준은 100mdl 미만입니다. 

 

미국 심장 협회(American Heart Association)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LDL 콜레스테롤을 추적하는 것이 심장마비 및 뇌졸중의 위험을 측정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이는 총콜레스테롤 수치보다 훨씬 더 많은 정보를 암시한다고 합니다.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을때 좀더 빨리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려면 몇가지 중요사항이 요구될수 있습니다.  운동을 수행하는것이 중요하고 흡연과 같은 위험 요소를 피하는 것이 안전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식단에 매우 이로운 음식을 추가하면 콜레스테롤 상태에 변화를 줄수 있습니다. 아래에 4가지 방법에 대하여 나열 합니다.

 - 심장과 장건강이 걱정된다면 매일 60-80그램 호두를 먹어줘야

 - 혈액순환에 좋은과일과 주스를 위한 최고의 음식들

 - 지방간 식이요법과ψ 비알콜성 지방간에 좋은음식 10

LDL 콜레스테롤을 쉽고 빠르게 낮추는 4가지방법

1) 섬유질이 가득한 음식 추가

놀랍게도, 수용성식이 섬유가 많은 식단은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최고의 방법중 하나입니다. 식이 섬유는 콜레스테롤과 결합하여 신체에 흡수될 기회를주지 않으면서 소화 시스템을 통해 천천히 빠져나갑니다.

 

수용성 식이 섬유가 풍부한 식품은 보리나 귀리 같은 통곡물입니다. 일부 과일은 추가 LDL- 연소특성을 갖는 특정 유형의 섬유인 펙틴을 제공합니다. 유익한 과일의 예는 사과, 딸기, 포도 및 감귤류가 포함됩니다.

 

2 )  지방이 많은 생선과 마늘

매주 2 ~ 3번의 식사로 지방이 많은 생선(예 : 정어리, 고등어, 청어, 연어, 알바 코어 참치)을 붉은살 생선으로 대체하면 LDL과 트리글리세리드 수치가 크게 낮아질 수 있습니다.

 

물고기는 또한 전반적인 심장 건강 증진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마늘은 특별한 관심을 가질만한 독특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LDL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막습니다.  Journal of Nutrition의 기사에서 심장과 순환계에 위협을 콜레스테롤은 원시 LDL보다는 산화된 LDL이라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마늘을 정기적으로 복용하면 죽상 동맥 경화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신체에서 발생하는 LDL 산화 수준을 줄임으로써 동맥을 강화시키는 플라크(찌꺼기)의 축적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3) 견과류와 오일

특정 건강한 지방은 높은 LDL 수치에 대항하며, 대부분 견과류와 오일에서 그 성분을 발견할수 있습니다. 이 음식에 들어있는 지방산은 콜레스테롤과 싸우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비슷한 지방 프로파일을 가진 견과류나 오일을 함유한 음식을 섭취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총콜레스테롤 수치와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크게 감소될수 있습니다.

 

Linus Pauling Institute는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5주동안 매일 20-30g 견과류(또는 동등한 오일)를 섭취하기를 권장 합니다.

 

모든 소스(식용유, 조미료, 견과류 및 생선)의 총 기름 섭취량은 하루에 5 ~ 7 티스푼이어야 합니다.

4 )실리움 허스크 껍질(차전자피:질경이씨앗)

위에서 언급한바와 같이 가용성 섬유는 매우 좋은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리움 껍질로 만든 보충제나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은 더 많은 섬유질을 섭취하고 LDL 수치를 낮추는 가장 좋은 방법중 하나입니다.

 

Phytomedicine에 발표된 2008년 연구에 따르면, 3주간의 규칙적인 psyllium husk 사용은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에 충분 했습니다.

 

과학자들은 차전자피 껍질 보조제를 사용하는 것이 적당히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가진 사람들에게 효과적인 치료법임을 확인하기 위해 충분한 연구 데이터를 확보했다고 합니다.

 

끝으로 건강한 생활은 대부분 매일 먹는 식단에서 그 효용과 가치가 있다는것을 여러연구 문헌에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어려운 메뉴를 선택하는것이 아니라 쉽게 즐겨 찾을수 있는것을 관심가지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건강하십시요.

 

LDL 콜레스테롤을 쉽고 빠르게 낮추는 4가지방법에 대한 정보가 도움 되셨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