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레시피/면역기능

마누카꿀효능 마누카꿀먹는법

누적킹 2017. 6. 17.

마누카꿀효능 마누카꿀먹는법 - 뉴질랜드에서  생산된 마누카꿀 은 세계에서 가장 독특하고 유익한 형태의 꿀 중 하나입니. 아주 오래전 마누카꿀을 접한적이 있습니다. 감기후 기침이 끊이질않아 면역에 좋다하여 어렵게 구해 먹은적이 있습니다. 

 

그 당시에는 시중에 잘 구매할수가 없었습니다. 지금은 인터넷, 해외직구, 홈쇼핑등지에서 편안하게 구매 할수 있습니다. 마누카꿀은 인후염과 소화기 병 치료부터 포도상 구균 감염 및 치은염 치료까지 건강에  유익한 효능이 광범위 합니다. 

 

수천 년 전 꿀은 의약 목적으로 사용 되었습니다. 그때 당시는 마누카꿀은  자연에서 얻을수 있는 가장 귀중한 항생제 중 하나임을 알 수 있듯이, 수천 년 전부터 이집트 왕실의 무덤을 굴착하는 과정에서 냄비에 오염되지 않은 꿀을 발견했다고 고고학자들이 발표 하였습니다. 

 

 마누카꿀효능 마누카꿀먹는법

 - 레몬디톡스 다이어트 단기간다이어트 가능할까?

 - 밀싹 클렌즈 밀싹 효능 알아보자

 -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와 함께 건강을 개선시키는 방법 

 

꿀은 고대 그리스 신화, 또는  성서 시대에도 기록에 있었다고 나타납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꿀은 약300 여가지의 다양한 꿀이 존재 합니다. 동네 슈퍼나 마트에 팔고 있는 꿀은  고 과당의 옥수수 시럽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너무 비판적인 얘기인줄은 몰라도 현실이 그러합니다. 정말로 좋은꿀을 구매하려면 양봉농가나 꿀 생산 현지나 양봉협동조합등지에서 구매하여야 합니다. 인터넷에서 구매할때도 꼼꼼히 살펴야 합니다. 

 

마누카 꿀 영양 성분

마누카 꿀을 일반꿀과 차이나는 놀라운 영양 성분이 있습니다. 정기적인 원료 꿀은 이미 엄청난 영양 및 면역 강화 능력으로 유명합니다. 일반적으로 정제되지 않은 꿀은  아미노산 ,B 비타민 (B6, 티아민, 니아신, 리보플라빈, 판토텐산), 칼슘, 구리, 철, 마그네슘, 망간, 인, 칼륨, 나트륨, 아연 같은 성분이 풍부 합니다. 마누카 꿀의 영양 함량은 일반 꿀에 비해 최대 4 배 의 영양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독특한 마누카 팩터

1981 년에 뉴질랜드 와이 카토 (Waikato) 대학의 연구자들은 마누카 꿀이 일반 꿀보다 훨씬 높은 수준의 효소를 가지고 있음을 발견 했습니다. 이 효소들은 항균제로 작용하는 천연 과산화수소를 생성합니다. 이 뉴질랜드 벌꿀의 일부 다른종은 특히 과산화수소, 메틸글리 살 및 디히드록시아세톤이 풍부합니다.

 

이 약용  마누카의 항균력을 확인하고 측정하는 세계 표준인 유니크 마누카 팩터 (UMF) 를 구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본질적으로, UMF는 판매되는 벌꿀이 의약품 품질을  보증합니다.UMF는 모든 마누카 꽃의 과즙에서 발견되지는 않으며 비교적 마누카는 대부분의 꿀에 공통적인 과산화수소 항균성만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유익한 마누카꿀의 범위

 

UMF 마누카와 다른 마누카 품종을 구분하는것은 천연 과산화수소와 자체 UMF 항균성을 모두 가지고 있어 효과를 크게 높입니다. 마누카의 UMF 특성은 매우 안정적이며, 대부분의 꿀에서 흔히있는 과산화수소와는 달리, 신체의 열, 빛 및 효소에 의해 쉽게 파괴되지 않습니다.

 

정품 UMF 마누카 꿀을 확인하는 방법

 

인정되는 최소 UMF 등급은 UMF5이지만, 벌꿀에 UMF 10+ 이상의 항균 활성을 지니지 않는한 유익한 마누카꿀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UMF10-UMF15의 범위안의 꿀은 유용한 레벨이며 UMF16 이상의 꿀은 우수한 품질로 간주됩니다.

 

마누카꿀 효능


마누카 꿀의 효능은  수 년의 민간요법에 사용되면서  점점 더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최근 몇 년 동안  세계적으로 홍보 되었습니다. 

 

위 점액 산, 산성 감소

 

낮은 위산과 산성 퇴조가 함께 진행됩니다. 마누카 꿀이 알고있는 자연 항생제의 특성으로 인해 박테리아 관련 질환에 좋은 약입니다. 사실, 최근의 연구에서,  클로스트리디움는  마누카 꿀의 살균 효과에 매우 민감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따라서 마누카 꿀을 복용하면 위장과 장의 불균형을 치료하여 위산의 역류를 줄이고 소화 기관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여드름과 습진

 

인터넷은 마누카 꿀이 여드름 환자와 습진 환자를 위해 놀랍도록 작동 한다는 환자의 경험으로 가득 합니다.  항균 및 치유력을 고려할때 꿀이 피부 상태를 도울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국소부위에에서 몇 분 동안 꿀을 바른 다음 부드러운 비누와 물로 씻어내면 됩니다. 최상의 결과를 얻기 위해 매일 또는 격일로 반복하십시오

 

화상 및 궤양

 

천연 의약품 Jundishapur 저널지의 최근기사에 따르면 마누카꿀의 사용은 화상 환자에게 상처 치유,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풍부한 항산화제, 항 박테리아 및 항 염증 특성을 가진 마누카 꿀은 정맥성 궤양을 가진 사람들의 감염을 예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신속하게  치유를 촉진하기 위해 상처에 드레싱으로 아주 효과적으로 사용 되었습니다.

 

충치 및 치은염

마누카꿀이 치은염과 치주병을 치료하는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최근에 여러 연구자료가 발표되었습니다. 뉴질랜드 오타고 대학의 치과 대학의 연구진은 우수한 항균성을 지닌 마누카 꿀을 씹거나 입안을 가글하면 치태가 35 %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치은염으로 앓고 있는 사람들의 출혈에도 마누카꿀에 포함되어 있는  칼슘, 아연, 인등이 치아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알레르기 및 부비동염, 인두염

꿀을 먹은 후에 알레르기, 부비동염, 인두염등의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의 증세가 완화되었다는 얘기가 인터넷이나 블로그등에서 찾아볼수 있습니다. 이 또한 마누카꿀의 항균성에 기인하며 부작용없이 케어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수면 개선

마누카 꿀은 편안하게 깊은 잠을 잘수 있도록 수면을 유도 합니다. 그것은 수면 중에 필수적인 신체 기능에 필요한 글리코겐을 천천히 방출합니다. 취침 시간에 우유에 꿀을 첨가하면 신체가 멜라토닌을 뇌로 방출시켜 깊은 수면에 이르도록 도움을 줍니다.

 

마누카 꿀 부작용

특별히 알려진 부작용은 없으나 꽃가루나 꿀벌에게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가능한 알레르기 부작용 때문에 조심스럽게 마누카 꿀을 사용해야 한다고 얘기 합니다.

 

마누카 꿀 사용법

가장 큰 효과를 경험하려면 하루에 약 1-2 스푼의 마누카 꿀을 복용하는것이 좋습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티스푼으로 꿀을 떠서 바로 먹는것입니다.

 

그냥 먹기가 어려운 경우 자신이 좋아하는 허브 티, 요구르트 또는 샐러드나 식빵에 발라 드셔도 됩니다. 면역 증강 효과를 더 높이고 싶으면 1 티스푼의 계피를 첨가하여 꿀에 개어 드시면 됩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계피와 마누카 꿀의 항균성이 매우 강력하여 훨씬 빨리 개선하게 됩니다.

 

마누카꿀효능 마누카꿀먹는법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