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레시피/면역기능

요오드 IODINE 필요할때 후코이단으로 해결하자

누적킹 2017. 6. 21.

요오드 IODINE 필요할때 후코이단으로 해결하자 - 항 염증, 요오드가 풍부한 후코이단의 힘

 

-  여러 종류의 양분을 포함하고 있어 수퍼푸드로 각광 받는 다시마는 수세기 동안 아시아지역 음식으로 사랑 받고 있습니다 지금은 서양에도 많이 알려져 야채와 함께 식단에 올라오고 있습니다.

 

이 해초는 체중 감량에 매우 효과적이며 갑상선의 호르몬을 지원하고 다양한 형태의 암을 예방하며 뼈를 강하게 유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평소 즐겨먹는 식단에 요오드가 얼마나 포함되어 있는지 한번 생각해보신적이 있습니까? 

 

저도 생각해본적이 별로 없습니다 질문이 황당할수도 있는데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요오드가 많은 식품은  갑상선 기능을 건강하게 지켜주고 특정 종류의 암을 예방하며 아기와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과 발육을 촉진하고 건강한 두뇌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필수 영양소입니다.

 

 - 부신기능저하증 피로 증상과 치료에 좋은 음식

 - 옥타미녹스 링거 보다 더 좋은 액상비타민C 리포조말 복용 후기

 - 오메가3 효능 식물성 식품 추천 그리고 섭취량과 복용법 알아보자

 

다시마는 매우 높은 수준의 요오드 (일부 품종에서는 2,984 마이크로 그램)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건강한 레벨의 요오드 수준을 유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당뇨병 예방 및 치료

당뇨병 에 걸릴 위험이 있거나 당뇨병을 앓고있는 사람은 다시마가 당뇨병 식단 계획에 환영 받을만한 건강식품이 될 수 있습니다. 

 

영양 연구 및 실습 (Nutrition Research and Practice)에  실린 한국의 연구에 따르면 다시마 소비가 혈당 수치를 크게 향상시키고 II 형 당뇨병 환자에서 혈당 조절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며 항산화 효소 활동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혈액 관련 장애에 도움

많은 종류의 다시마에서 발견되는 강력한 영양소가 있습니다. 그것은 혈액 관련 문제에 대한히 큰 효과가 있는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바로후코이단이라는 성분입니다. 후코이단은 뇌졸중이나 심장 마비 같은 위험한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혈전 예방에 효과가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연구자들은 응고 문제를 치료할 수 있는 처방약의 필요성을 잠재적으로 줄여 줄 수있는 구강 항 혈전 제제로 사용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당뇨병의 일반적인 합병증으로 과도한 응고가 포함되어 당뇨병에 걸릴 위험이 있는 사람들에게 특히 유용 할 수 있습니다. 

 

이 갈색 해조류를 당뇨병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후코이단은 또한 허혈성 손상 으로부터 신체의 세포를 보호합니다 . 이는 신체의 특정 부위로의 부적절한 혈류로 인한 손상을 의미합니다.

 

암의 성장을 지연

다시마에서 여러 영양소가 함께 작용하여 암을 예방합니다. 후코이단의 존재는 여러 유형의 전립선 암에 효과적이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또한 후코이단은 위험한 화학 요법 치료 및 방사선 치료를 받는 암 환자의 약물 내성을 제거하여 암을 치료하기 위해 투입되는 유해한 약물의 양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암과 싸우는 영양소에 관해서는 후코이단이 상위의 자리를 차지합니다. 후코이단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백혈병, 결장암, 유방암 및 폐암에서 암 세포가 죽는 현상 ( "세포 사멸 (apoptosis)"으로 알려진 과정)이 발견 되었습니다. 

 

천연 항염증제

대부분의 질병에 대한 일반적인 방어책으로 항 염증성 음식을 많이 섭취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염증의 대부분은 질병의 근원이며 만성 염증은 과도한 면역 체계에 의해 유발되어 신체가 위험한 호르몬으로 넘쳐 흐른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특정 종류의 다시마는 항염 작용을 하며 (항산화제 역할) 신체의 전반적인 염증을 줄여 질병의 발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시마에있는 후코이단은 또한 항염증제로 작용하고, 또한 심장의 중요 혈액에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체중 감량 및 다이어트에 도움 

다시마는 모든 음식물에 도움이 되는 영양이 풍부한 음식 일뿐만 아니라 특정 지방을 분해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다시마 품종에서 발견된 후코이단 이라는 단백질은 지방 조직을 현저히 감소 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위 타이틀에 체중감소라고 적은 이유가 여기애 있습니다.  모스크바의 한 연구에 따르면 석류 씨 오일과 후코이단의 조합은 체중 감소와 간 기능 증가를 촉진 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다시마는 알지네이트로 알려진 특정 분자가 존재할 때 체중을 줄이는 것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는 다시마가 췌장 리파아제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여 소화가 췌장이 지방을 과도하게 처리하고 체내에 너무 많이 저장하는 과정을 감소 시킨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대신,이 해초는 신체가 많은 양을 흡수하기 보다는 배설물을 통해 지방을 배출하도록 돕는 중요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시마는 본질적으로  리파아제 억제하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골다공증 예방 

골다공증 이나 다른 뼈 질환의 증세가 있다면  다시마는 그 증세를 완화시켜줄수 있습니다. 다시마는 풍부한 비타민 K 공급원입니다. 하루 한 끼에 비타민 K 섭취량의 거의 1/4을 섭취합니다. 

 

비타민 K의 많은 이점 중 하나는 관절염과 골다공증에 예방할수 있는  밀도가 높은 뼈를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만약 최근에 항생제를 사용 중이시라면 비타민 K 결핍을 예방하기 위해 비타민 K 섭취를 늘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혈액 희석제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약물의 작용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여분의 비타민 K를 피해야 합니다.

 

다시마 영양 정보

그럼, 인 이 슈퍼 푸드 정확히? 다시마는 갈조류 ( Phaeophyceae )에 속하며 구체적으로는 라미 나리 알레스 ( Laminariales)라고 부릅니다. 다시마는 얕은 해저 숲에서 자라는 커다란 해초입니다. 그것은 종종 풍부한 해양 및 식물 생활에 둘러싸여 있으며 5 백만 년에서 2300 만 년 전에 출현 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성장을 위해서는 다시마가 화씨 43에서 57도 사이의 영양이 풍부한 바다물을 필요로 합니다.  대부분의 품종에서, 몸체는 평평하고 잎처럼 생긴 구조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지금 유통시장에 많이 판매되는 생산지는 중국산 쌈다시마입니다. 그래서 요즈음은 제철이 아니더라도 사시사철 다시마를 먹을수 있습니다.

 

생 다시마 1 회분 (약 28 그램)영양성분

  • 12 칼로리
  • 탄수화물 2.7g
  • 단백질 0.5 그램
  • 0.2 그램 지방
  • 0.4 그램 섬유
  • 18.5 마이크로 그램 비타민 K (23 % DV)
  • 50.4 마이크로 그램 엽산 (13 % DV)
  • 33.9 밀리그램 마그네슘 (8 % DV)
  • 47 밀리그램 칼슘 (5 % DV)
  • 0.8 밀리그램 철 (4 퍼센트 DV)
  • 0.1 밀리그램 망간 (3 퍼센트 DV)

 

다시마에 대한 역사와 흥미로운 사실

아시아의 고대 사람들이 미 대륙으로 이주 할 때   바다속 다시마 길을 따라 갔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일본에서 부터 시베리아를 거쳐 알래스카까지, 그리고 캘리포니아 해안선까지 줄곧 늘어나는 다시마 숲이 꾸준히 밀집 해 있습니다.

 

다시마 숲에 풍부한 해양 생물과 영양소가 있기 때문에 고대 이주자들은 섬 사이를 항해 할 수 있었고 해초의  영양뿐만 아니라 물고기의 서식지로도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다시마를고를때 주의할 사항

다시마를 포함한 해조류는  주변에 있는 미네랄을 흡수 하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중금속 오염이 되지 않은 청정한 지역에서 채취한것을 고르셔야 합니다. 재배한것도 좋지만 가급적 100% 자연산 다시마를 구하기를 권합니다.

 

다시마  부작용

요오드를 과잉 섭취 할 가능성이 있다는것입니다  요오드는 놀라운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지만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면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나 갑상선암과 같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엄청나게 많은양을 먹지않으면 상관없으니 섭취량을 조금 줄이시면 됩니다. 앞에서 언급했듯이 다시마를 먹는 것이 아니라 보충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바다 채소 보충 교재는 그들의 영양가에서 모순 될 수있다.

 

 

다시마에 대한 최종 평가

세계 각지의 바다에서 자라는 약 30 종류의 다시마 종류가 있습니다. 특정 유형의 다시마는 요오드의 영양 공급원 중 가장 높은 함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시마는 체중 감소, 당뇨병 위험 요인 개선, 특정 혈액 질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시마에서 발견 된 후코이단은 암 싸움과 항염증제로 광범위하게 연구되어 왔습니다.

후코 이단과 함께 다시마에 들어있는 비타민 K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뼈를 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시마의 식품 형태는 분말, 건조, 말린것, 조미료 등 여러가지가 있는데 신선한 자연산 다시마를 생으로 섭취할때가 가장 몸에 유익 합니다.

 

요오드 IODINE 필요할때 후코이단으로 해결하자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