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백과

자몽 효능 다이어트 자몽청 부작용 먹는법 알아보자

누적킹 2017. 10. 9.

자몽 효능 다이어트 자몽청 부작용 먹는법자몽은 Rutaceae 계통 의 감귤 나무 인 자몽 나무 ( Citrus paradisi ) 에서 추출한 식용 과일 입니다. 하버드 의대 (Harvard Medical School)에 따르면 자몽은 혈당 지수 가 25로 가장 낮기 때문에 혈당 수치가 가장 낮습니다. 

 

혈당 지수가 비교적 낮은 저칼로리 음식 이외에 자몽에는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자몽 영양은 과일의 색깔에 따라 약간 다릅니다. 자몽의 분홍색 또는 적색은 유익한 베타 카로틴과 리코펜 이있는 것과 같습니다.

 

자몽 다른말로 그레이프 후르츠라고 불립니다. 자몽은 종류나 색깔별로 흰색, 노란색, 분홍색 또는 빨간색의 등의 색깔이 있습니다.  

 

맛은 덜익은 귤처럼 신맛에서 단맛까지 다양합니다. 어떤 색의 자몽을 선택 하더라도 열량은 적지만 맛과 영양분은 매우 높습니다.  자몽에는 약 100 칼로리 밖에 없으며 매일 비타민 C 요구량의 100 % 이상을 제공합니다.

 

자몽 효능 다이어트 자몽청 부작용 먹는법 

 - 레시틴 부작용 남자정력제 효능으로 괜찮을까?

 - 알파리포산 기능 다이어트 효과 그리고 부작용

 - 클렌즈주스 코엔자임Q10 저리 비켜! 가장 강력한 항산화제 아스타잔틴

자몽의 효능 

체중 감소/ 다이어트

연구에 따르면 자몽 섭취가 체중 감량에 주요한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이 열쇠는 nootkatone이라고 불리는 자몽에서 유기 화합물에 의해 활성화 되는것으로 보이는 AMP 즉 활성 단백질 키나아제 (AMP-activated protein kinase, AMPK) 라 불리는 효소 때문에 그러 합니다.

 

AMPK가 활성화되면  신체의 에너지 생성 과정을 촉진합니다. 그 이유는 AMPK는 일반적으로 운동 중에 근육에 저장된 당분과 지방을 에너지로 사용하도록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미국 생리학 - 내분비학 및 대사 학회지에 게재된 동물 연구결과  nootkatone의 장기섭취가 고지방 및 고 - 자당 식이요법으로 유발된 체중 증가, 복부 지방 축적 및 고혈당증, 고 인슐린 혈증 , 그리고 hyperleptinemia. 이 연구는 자몽의 nootkatone이 비만 예방에 도움이 될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신체 활동을 향상시킬수 있다고 결론 지었습니다. 

 

동물 연구에 의하면 체중 감량에 있어 자몽주스가 항 비만 치료제 보다 부작용없이 효과 효능이 더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한 연구에서는 자몽 주스를 시부트라민과 비교했는데 시부트라민은 심장박동과 뇌졸중 위험이 증가한다는 우려 때문에 더 이상 사용할 수가  없었습니다. 

 

자몽 주스는 시부트라민보다 체중 감소에 더 효과적 일뿐만 아니라 시부트라민과 같은 방식으로 신경 전달 물질에도 부정적 영향을 미치지 않았습니다.

 

자몽 성분에는 다이어트에 부작용이 있는 시부트라민과 같은 약물보다 우수하며 부작용이 없는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동물 연구가 충분히 설득력이 없다면 체중 감소와 관련하여 자몽 혜택과 관련된 인체 연구도 있습니다. Journal of Medicinal Food 지에 발표된 한 연구에 따르면 비만 환자 91명을 대상으로 자몽 제품이 체중과 대사 증후군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했습니다. 

 

자몽 캡슐과 자몽주스는 위약 그룹보다 체중 감량에 더 효과적이었으며 식사 전에 신선한 자몽의 절반을 섭취하면 상당한 체중 감소와 함께 인슐린 저항성이 개선 되었습니다.

셀룰라이트 감소

또다른 자몽 효능에는 셀룰 라이트 감소를 돕는 기능이 있다는것입니다. 화장품 과학 저널 (International Journal of Cosmetic Science) 에 따르면 , 자몽이 셀룰라이트를 줄이기 위해 사용될 수 있는 주요 방법은 250 %의 신경계를 자극하기 때문에 추출물의 증기를 흡입하는 것입니다. 

 

이 자몽 아로마 테라피와 카페인을 함유한 국소 크림을 함께 사용하면 슬리밍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자몽은 또한 셀룰라이트를 분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효소 bromelain을 포함하여 상당한 수준의 항염 및 피부 세정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셀룰 라이트를 제거하는 방법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은 자몽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암 치료

미국 암 연구소 (American Institute of Cancer Research)에 따르면 세포 및 동물 연구 결과 자몽의 식물화학물질인 나린제닌 (naringenin)과 리모닌 (limonin)이 대장, 구강, 피부, 폐, 유방암 및 위암의 성장을 감소시키는 능력을 보였습니다. 

 

이 연구는 또한 증식이 느려졌을뿐만 아니라 암 세포의 매우 바람직한 자체 파괴가 증가 했다는 것을 보여 주었습니다. 이 자몽 화합물은 2 가지 방법으로 작용하는데 첫번째는 염증을 감소시키고 두번째는 발암 물질을 비활성화 시키는 효소를 증가시킵니다. 

 

놀랍지 않습니까? 오렌지보다 못생기고 맛도 없는 과일이 이런 슈퍼성분이 있다는게 말입니다.자몽의 슈퍼 스타(super start) 항산화 제인 비타민 C는 또한 프리 라디칼(활성 산소)에 의한 DNA의 유해한 변화를 예방하는 동시에 발암 물질 발병을 예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모든 기능들이 자몽이 암과 싸우는 슈퍼푸드가 되게 요인이 됩니다.

면역 부스터(증강)

최고 비타민C 식품 중 하나인 자몽을 먹는 것이 건강한 방법으로 하루를 시작한다는데 동의하지 않는 사람을 찾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빨강과 분홍색 종류는 특히 bioflavonoids 성분으로 이뤄져 있어 면역력 향상을 제공하는데 탁월 합니다.

 

수많은 과학적 연구 결과에 따르면 신체내의 면역 체계 모든 세포는 충분한 양의 비타민C를 안정적으로 섭취할때 그 효능이 최고조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질병 싸우는 세포가 자몽과 같은 필요한 비타민 C를 섭취하면 이 중요한 세포는 침입하는 유기체 (질병을 유발하는 유기체)를 식별하고 성공적으로 제거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은 충분한 비타민 C를 섭취하지 않으면 인체가 질병과 감염에 걸릴 확률이 훨씬 높아질 수 있다는데 동의합니다. 

뇌졸중 위험 감소

미국 심장 협회 (American Heart Association)의 2012년 연구에 따르면, 그레이프 후르츠와 오렌지를 먹으면 뇌졸중의 위험을 낮추는데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자몽과 같은 감귤류는 플라보노이드라고 불리는 화합물군에서 매우 높으며 이 연구는 플라보노이드의 섭취가 많으면 허혈성 뇌졸중의 위험을 감소시킬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 연구는 70,000명 미만의 여성 대상자를 기준으로 실시 하였으며 자몽과 같은 감귤류에서 플라보노이드를 다량 섭취한 여성은 최소량을 섭취한 여성보다 허혈성 뇌졸중 위험이 19 % 낮았습니다. 

피부 건강 

눈치 채지 못했다면 요즘 시장에는 자몽을 스타 성분으로 함유한 다양한 화장품 및 스킨 클렌징 제품이 있습니다. 자몽은 스킨 케어 제품에 사용되는 경우 피부를 정화하는 천연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자몽에는 피부를 보호하는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으며 피부의 주요 구성 요소인 콜라겐 형성에 필수적입니다. 콜라겐 생산은 젊고 주름이 없는 피부로 유지하는데 중요한 기능을 합니다.

핑크 자몽은 또한 베타 카로틴이 풍부하여 피부 세포의 노화를 늦추고 놀라운 색소침착을 개선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킨 케어 전문가들은 핑크 자몽에 라이코펜 (lycopene)이 함유되어 있어 태양에 의해 유발된 피부 손상과 염증을 예방하는것으로 유명합니다. 마지막으로, 자몽에 들어 있는 살리실산 성분은 자몽을 여드름 치료제로 만들어 줄것입니다. 

자몽 먹는 법 

먼저 자몽을 반으로 자릅니다. 티스푼이나 일반 숟가락으로 과육을 떠서 먹습니다. 그외 자몽을 식초에 침지하여 농약외 불순물을 제거한뒤 수분이 없게 말립니다. 

 

그 뒤 얇게 슬라이스하여 건조기에 말립니다. 얇게 말린 슬라이스를 잘 포장하여 놓았다가 차를 마실때 두 세조각 넣습니다. 생과를 드실경우 샐러드로 만들거나 고기와 곁들일때 함께 드시면 느끼함을 없애 줍니다.

자몽 부작용 및 주의사항

현재 어떤 약을 먹는다면 약과의 알려진 자몽과의 상호 작용을 확인하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자몽이나 자몽 주스와 결합 할 수 없는 많은 약들이 있습니다.  자몽 일부 약물과 함께할경우 왜 부작용이 생길까요? 

 

인체에서 CYP3A4 효소를 차단하는 유기 화합물인 푸라노쿠마린 (furanocoumarins)이 큰 역활을 합니다.  문제는 이들 효소가 모든 약물의 50 % 이상 분해 및 제거에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불행하게도 인터랙티브 약물에서 자몽 섭취량을 배제하는것은 CY효소가 24시간 이상 자몽을 섭취 한 후에 차단될수 있기 때문에 효과가 없는것으로 보입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암을 앓거나 암 위험이 있는 사람들, 특히 유방암과 같은 호르몬에 민감한 암을 가진 여성은 그레이프후르츠와 자몽 주스의 과도한 섭취를 피해야한다고 지적 합니다. 

 

염두에 두어야 할 또 다른 상호 작용은 자몽과 카페인입니다. 자몽은 신체의 카페인 제거를 늦추므로 카페인 과다 복용으로 인한 두통이나 두통과 같은 더 높은 우울증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자몽 효능 다이어트 자몽청 부작용 먹는법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