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팁

커피카페인 커피성분보다 더 좋은차 카모마일차 카모마일카페인 허브차카페인 알아보자

누적킹 2018. 7. 9.

커피카페인 커피성분보다 더 좋은차 카모마일차 카모마일카페인 허브차카페인- 일반적으로 차라고하면 대중적인것은 커피이며 그외홍차 얼그레이티 얼그레이차 스피아민트 아마드티 라바짜등 여러종류가 있고  카모마일 효능은 앞선글에서 포스팅 했으며 오늘은 카모마일카페인에 대하여 알아볼까합니다. 

 

허브차의 일종인 카모마일은  케모마일, 캐모마일, 캐모마일티등 여러종류로 불리며 요구르트커피, 전통차에 비해 음용하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추세입니다. 약용차라고하면 간에 좋은차, 두통에 좋은차등을 많이 찾고 있습니다.

커피카페인 커피성분보다 더 좋은차 카모마일차 카모마일카페인 허브차카페인 알아보자

 - 임산부 디카페인 커피부작용 임신초기 커피가 태아에 미치는 영향 알아보자

 - 카모마일 효능 케모마일 차 캐모마일 종류 부작용 알아보자

 - 수제 커피 얼그레이 홍차 로즈마리차 보다 더좋은 효능을 가진 과일스무디 알아보자

 

카모마일카페인

미국시장에서 약초의 사용은 1994년의 식이 보충제 보건 및 교육법이 통과된 이후에 널리 보급되었으며, 한약 및 기타 천연제품이 '식이보충제'라는 새로운 규제 카테고리에 포함되었습니다. 

 

카모마일 또는 카모마일 추출물(차용 카모마일 꽃 분말, 카모마일 단독 또는 다른 차와 블렌딩 또는 약초와 혼합된것)은 뜨거운 물에 용해되는 쿠마린(coumarin) 및 플라보노이드(flavonoids)와 같은 폴리페놀 화합물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대표적인 효능은 휴식과 진정 효과로 자주 사용됩니다.

 

 카모마일카페인 카모마일차에 들어있을까요?

카모마일차는 생체활성 성분으로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습니까? 카모마일차는 카페인이 없고, 카모마일의 주요 구성 성분을 살펴보면 카모마일 성분은 umbelliferone, herniarin, esculetin, isoscopoletin, apigenin, luteolin 및 quercetin를 포함한 플라보노이드와 같은 쿠마린 및 R- 비스아볼로올 및 R- 파르네센을 포함하는 세스퀴테르펜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몇 가지 이전의 연구를 살펴보면 카모마일의 플라보노이드 성분중 일부가 뇌의 다양한 신경 수용체와 세로토닌 신경전달을 통한 효과와 같은 항 불안을 일으킨다는 사항이 일부 있었습니다.

앞에 언급했듯이 카모마일차는 카페인과 같은 약초성분을 함유하지 않는다는것을 나타내는 진정작용(약한 진정 작용)이 있습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대상환자는 차를 마신후 90분간 깊은 잠에 빠졌습니다. 

 

카모마일의 이러한 진정작용은 경미하며 뇌의 벤조디아제핀 수용체에 결합하는 플라보노이드인 아피제닌 (apavinin)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비록 유효 용량이 diazepam의 약10 배 이상이지만 카모마일 추출물 섭취후 쥐를 통한 몇 가지 동물 실험에서 항불안제 활성이 나타났습니다.

 

또한, 쥐의 항 경련제 활성 및 래트의 CNS 억제제 활성이 또한 관찰되었습니다. 그러나 카모마일이 수면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는 아직까지 많이 부족한 상태입니다.

여러 연구 결과는 이 허브티 및 그 성분이 이 질환과 관련된 주요 효소의 작용에 직접 영향을줌으로써 당뇨병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제안했지만 정확한 기저의 기전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미국임신협회(American Pregnancy Association)에 따르면 임산부는 태아에게 해가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 임신중 카페인 함유 음료의 섭취를 제한해야 한다고 합니다. 더욱이, 카모마일차의 섭취량이 태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려진 사례가 적으므로 제한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카모마일차는 무료이지만 카페인이없는 차입니다. 카페인이없는 차에 대한 또 다른 예는 루이보스 차입니다. 카모마일과 그 주요 성분에 대한 많은 연구가 이루어졌지만, 안전성과 효능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이루어져야합니다. 

 

인기있는 식물유래 자극제인 카페인과 같은 허브 자극제의 섭취는 건강관리 또는 연구 환경에서 신중한 조사가 필요하다고 하겠습니다. 

카모마일차는 임신중일때 안전합니까?

어떤 식료품 점을 지나면 다양한 차를 판매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임신중인 경우 모든 임산부가 마시는 것이 안전하지는 않습니다. 카모마일차는 일종의 허브티입니다. 가끔씩은 진정효과가 있는 카모마일 차를 즐기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의사는 임신중에 허브티 섭취를 제한할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건강상의 이점과 위험을 살펴 봅니다.

 

일반적으로 임신 중이거나 수유중인 여성은 매일 섭취하는 카페인 양을 줄이거나 제한하는것이 좋습니다. 이는 발달중인 아기가 체내에서 카페인을 처리할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 권장사항에는 차의 카페인뿐만 아니라 모든 종류의 카페인이 포함됩니다. 초콜릿, 커피, 홍차, 얼그레이티, 소다등 음식과 음료에 카페인이 들어 있습니다. 임신중에 매일 한가지 이상의 카페인을 섭취하면 체내에 카페인양이 증가 합니다. 허브차의 카페인 양의 유무를 확인하고 싶다면 제품 뒷면의 성분표나 라벨을 잘 확인해야 합니다.

카모마일차를 마시면 어떤점이 좋을까요?

카모마일차는 데이지와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독일어 또는 로마 카모마일이라는 이름이 있습니다. 그것은 고대 이집트시대부터 사용되어 왔습니다.  자주 사용되는 이름은 단순한  카모마일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카모마일차를 마시는 것은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항산화제의 복용량, 수면에 도움이 되는 항염증제가 포함됩니다. 카모마일차는 진정 효과가 있으며 감기 및 기타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카모마일을 포함한 어떤 종류의 차를 마시는 것도 몸을 수분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의사들은 카모마일을 포함하여 약초차를 마시는것에 대하여 임산부와 관련하여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는 아직까지 카모마일차에 대한 충분한 연구가 이루어지지 않았기때문입니다.

 

카모마일차를 마시고 싶어하는 여성을 위해 임신했을때 대신 마실수 있는 차는 무엇입니까?

생강차는 가벼운 메스꺼움과 구토에 자주하는 증상에 추천되는 허브제품입니다. 그것은 임신중에도 안전한 유일한 허브식품중 하나입니다. 

 

이 페이지와 관련하여 꼭봐야하는 추천글

 - 히알루론산 필러와 먹는 히알루론산 영양제를 대체할 이너뷰티 식품 

 - 임산부 디카페인 커피부작용 임신초기 커피가 태아에 미치는 영향 

 - 혈액순환에 좋은과일과 주스를 위한 최고의 음식들 

 

이상으로 알아본 커피카페인 커피성분보다 더 좋은차 카모마일차 카모마일카페인 허브차카페인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