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팁

면역력 높이는 최고의 음식10가지

누적킹 2018. 7. 19.

면역력하면 떠오르는 첫번째 단어는 무었입니까? 네 ! 사람들마다 다르겠죠! 건강하신분들은 관계없으나 암센터에서 면역력강화제를 사용하고 있는 말기암환자나 암종류에 상관없이 세포치료나 면역증강제를 찾고 계신분들은 절실하리라 생각됩니다.

 

요즈음은 양방병원 뿐만아니라 한방병원 입원하여 한방암치료를하고 있으며 대체의학으로도 암에 좋은식품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평소 감기에 자주 걸리거나 약골인 사람들을 보고 면역력이 많이 떨어졌다고 얘기 합니다. 

 

강한 면역체계는 사람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럼 이 면역력을 길러기 위해서 특정 식품을 잘 섭취한다면 면역체계를 향상시킬수 있을까요? 대답은 예스입니다. 그 좋은 예로 면역력을 높이는 차, 약초, 운동등을 통해 면역력을 높이는 생활을 하고 계신분들이 점차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면역력 높이는 최고의 음식10가지 

 - 영지버섯 효능 면역력 먹는방법 그리고 부작용 알아보자

 - 면역력 항산화를 위한 구아바 잎 차 효능 알아보자

 - 면역력에 좋은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슈퍼쉐이크 레시피 #4탄

 

면역체계는 기관, 세포, 조직 및 단백질로 구성되며 바이러스, 세균 및 감염이나 질병을 일으키는 이물질인 병원체와 싸우는 신체적 과정을 수행합니다.

 

면역 체계가 병원균과 접촉하게되면 면역 반응을 유발합니다. 면역계는 항원을 방출하여 병원체의 항원에 부착하여 이를 죽이는 역활을 합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은 감기나 암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매일 규칙적으로 먹는 식단에 특정 음식을 넣으면 사람의 면역 반응이 강화될수 있습니다. 어떤 음식이 면역체계를 강화하는데 도움이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면역 체계를 강화시킬수 있는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anthocyanin)이라는 플라보노이드(flavonoid)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플라보노이드는 사람의 면역 체계를 강화시키는데 도움이되는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6년 연구는 플라보노이드는 호흡기의 면역방어 시스템에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는 것을 지적 했습니다.

 

연구자들은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한 식품을 먹은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상부 호흡기 감염이나 보통 감기에 걸릴 가능성이 적음을 발견 했습니다.

 

 2  다크 초콜릿

다크 초콜릿에는 테오브로민 (terobromine) 이라는 항산화제가 들어있어 신체의 세포를 프리라디칼로 부터 보호함으로써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프리라디칼은 음식을 분해하거나 오염 물질과 접촉할 때 신체가 생성하는 분자입니다. 유리기는 몸의 세포를 손상시키고 질병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그것의 잠재적인 이득에도 불구하고, 다크초콜렛은 열량과 포화 지방이 높아서 적당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3  강황

강황은 많은 사람들이 요리에 사용하는 노란색 향신료입니다. 또한 일부 대체 의약품에도 들어 있습니다. 강황 섭취는 사람의 면역 반응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것은 심황의 화합물인 커큐민의 특성 때문에 그렇습니다. 2017년의 리뷰에 따르면 curcumin은 항산화 및 항 염증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4  피쉬 오일

연어, 참치, pilchards 및 기타 기름진 생선은 오메가3 지방산의 풍부한 원천입니다 .

2014년 보고서에 따르면 오메가3 지방산을 장기간 섭취 하면 류마티스 관절염 (RA)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RA는 면역 체계가 신체의 건강한 부분을 실수로 공격할 때 발생하는 자가면역질환입니다.

 

 5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비타민C의 또 다른 공급원입니다. 또한 sulforaphane과 같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면역 체계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야채를 먹는 것이 좋은 선택이 됩니다.

 

 6  고구마

고구마는 베타 카로틴 이 풍부합니다. 베타카로틴은 감자의 식감에 속 색깔은 노란색을 주는 항산화제 식품입니다.

 

베타카로틴은 비타민 A 의 원천입니다 . 피부를 건강하게 해주 며 자외선 (UV)에 의한 피부 손상 을 막아줍니다 .

 

 7 시금치

이 많은 필수 영양소와 항산화제를 포함시키는 시금치, 면역 체계를 강화 할 수 있습니다 

  • 플라보노이드
  • 카로티노이드
  • 비타민 C
  • 비타민 E

비타민 C와 E는 면역계를 돕습니다 .

연구에 따르면 플라보노이드가 건강한 사람들의 감기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생강

사람들은 차와 같은 다양한 요리와 디저트에 생강을 사용 합니다. 리뷰에 따르면, 생강은 항염작용과 항산화 작용을 가지며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질병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9   마늘

마늘은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늘은 감기 및 기타 질병 예방에 대한 일반적인 가정 치료제입니다. 한 가지 리뷰는 알리신(allicin)을 함유한 마늘을 복용하면 감기에 걸릴 요인이 감소했는지 여부를 조사했습니다.

 

위약을 복용한 참가자 그룹은 마늘 보충제를 복용한 그룹보다 감기 횟수가 두배 이상 많았습니다. 그러나 연구진은 마늘이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는지를 결정하기 위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고 결론 지었습니다.

 

 10  녹차

녹차에는 소량의 카페인이 들어 있으므로 홍차나 커피의 대안으로 즐길수 있습니다. 녹차를 마시면 면역 체계가 강화 될 수도 있습니다.블루베리와 마찬가지로 녹차에는 플라보노이드가 들어 있어 면역계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11  케피어 유산균

케피어(Kefir)는 건강에 유익한 박테리아의 살아있는 프로바이오틱스를 담고있는 발효 음료입니다. 초기 연구는 kefir를 마시면 면역계가 활성화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2017년의 리뷰에 따르면, 여러 연구에 결과에 의하면 케피어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다음과 같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합니다.

 

  • 박테리아와 싸움
  • 염증 감소
  • 항산화 활동증가

이것을 뒷받침하는 연구의 대부분은 동물 또는 실험실에서 수행 되었습니다. 연구원은 kefir이 인간의 질병을 예방하는 방법을 이해하기 위해 추가 연구를 수행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12  해바라기 씨앗

해바라기 씨앗은 샐러드나 조반에 맛있는 것을 더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산화방지제인 비타민E의 풍부한 공급원입니다.

 

다른 항산화제와 마찬가지로 비타민E는 면역기능을 향상시킵니다. 이는 세포에 손상을 줄 수있는 프리라디칼을 차단하여 이를 수행합니다.

 

  13 아몬드

아몬드는 비타민E 의 또 다른 훌륭한 원천입니다. 그것은 또한 망간, 마그네슘 및 섬유를 포함합니다. 아몬드 한줌 또는 1/4 컵은 면역 체계에 도움이 되는 건강에 좋은 간식입니다.

 

 14 오렌지 또는 키위 

오렌지와 키위는 비타민 C의 탁월한 원천입니다. 비타민 C는 많은 사람들이 감기에 걸리면 느낄수 있는 비타민입니다.

 

과학자들은 여전히 ​​그것이 어떻게 도움이되는지 확실하지 않지만, 비타민C는 감기 증상의 지속 기간을 단축시키고 인간 면역계의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15  붉은 피망

과일의 당분이 싫어신분들에게 붉은 피망은 비타민C의 훌륭한 대체원입니다.

 

면역력을 높일수 있는 좋은습관은

  • 금연
  • 정기적으로 운동
  • 건강한 체중 유지
  • 적당히 술이나 음주를 피한다.
  •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있다.
  • 스트레스 최소화
  • 올바른 손 씻기와 구강 위생관리

여기 블로그에서 다루는 15가지 면역강화 식품을 섭취하면 사람들의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감염을 막을 수있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즉, 면역체계가 복잡하다는 것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하는것은 면역건강을 유지하는 한가지 방법일뿐입니다.

 

또한 운동이나 금연과 같은 면역계의 건강에 영향을 줄 수있는 다른 생활 습관에도 주의를 해야 합니다. 주의해야합니다.

 

 

이 페이지와 관련하여 꼭봐야하는 추천글

 - 남성비타민 여성비타민 항산화제 종합비타민 섭취를 위한 비타민 사용법 

 - 혈액순환에 좋은과일과 주스를 위한 최고의 음식들 

 

이상으로 알아본 면역력 높이는 최고의 음식10가지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