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다이어트음식

건강을 위한 아침식사로 좋은 음식10가지ψ

누적킹 2018. 11. 9.

건강을 위한 아침식사로 좋은 음식10가지ψ - 많은 사람들이  신진 대사를 기상과 동시에 시작하기 때문에 아침식사가 하루중 가장 중요한 식사라고 생각 합니다.

 

현대인들은 쌀을 위주로 한 밥보다는 간편식이나 인스턴트음식, 특히 편의점음식을 더 좋아 합니다. 인스턴트식품에 포화 지방과 설탕이 함유되어 있으며 단백질이나 섬유질은 거의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건강에 좋은 아침 식사는 에너지를 제공하고 사람이 충분히 포만감을 느끼게하는 영양가 있는 음식을 담고 있으며 나중에 과식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아침에 먹는 최고의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건강을 위한 아침식사로 좋은 음식10가지ψ

 

 1  오트밀

오트밀은 영양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베타 글루칸 성분은 두껍고 끈적거리는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어 사람이 오래 동안 몸을 편안하게 느끼고 콜레스테롤을 낮출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아침 식사로 오트밀을 먹은 사람들은 점심시간에 콘플레이크를 먹은 사람들보다 더 완전하고 음식을 덜 먹게 만들어줍니다. 과체중이거나 비만인 사람의 경우 특히 그렇습니다.

 

귀리에는 산화 방지제, 오메가3 지방산, 엽산 및 칼륨이 풍부 합니다. 귀리의 다른 유형보다 더 많은 단백질과 섬유질을 함유하는 귀리는 낮은 혈당지수(GI)를 갖기 때문에 좋은 선택이될수 있습니다.

 

낮은 GI는 사람의 혈당이 그다지 증가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2  계란

계란은 인기있는 조반 음식입니다. 계란은 영양가가 풍부하고 고품질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어떤 사람들은 계란에 함유된 콜레스테롤의 양 때문에 건강에 좋지 않다고 생각 합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계란에서 얻은 식이콜레스테롤은 혈액내 나쁜 콜레스테롤 또는 저밀도 지단백(LDL)에 미미한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제2형 당뇨병이나 심혈관 질환이 발생할 위험이 높은 사람들에 대한 작은연구 결과에 따르면 계란전체를 먹고 적당히 탄수화물 소비를 줄이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향상되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허리둘레, 체중 및 체지방을 감소 시키는 기능이 있습니다.

 

 3 견과류와 너트 버터

채식주의자나 육식을 피하는 사람들은 동물성 제품을 먹지 않으면 견과류를 먹는것이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는 또 다른 좋은 방법입니다.

너트류에는 항산화제, 마그네슘, 칼륨 및 심장건강에 좋은 지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뉴잉글랜드 저널 오브 메디신(New England Journal of Medicine)의 연구에 따르면, 일주일에 7번 이상 견과류를 먹은 사람들은 견과류를 먹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사망 위험이 20%나 낮았습니다.

 

너트버터는 매우 다양합니다. 사람들은 곡물 식빵에 너트 버터를 뿌려서 오트밀 또는 요구르트에 섞거나 신선한 과일을 위한 소스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시중에 가장 많이 애용하는 제품은 땅콩버터입니다. 

 

요즘 아몬드버터가 뜨고 있지만 땅콩버터에 비해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을 제외하고는 훌륭한 식품이빈다.

건강에 좋은 종류의 너트 버터는 다음과 같습니다.

 

  • 땅콩 버터
  • 아몬드 버터
  • 캐슈 버터
  • 무가당 코코아와 헤이즐넛 버터

 

  4  커피

아침 식사로 커피를 마시는것은 카페인 함유량 때문에 인기가 있습니다. 커피는 또한 산화 방지제로 인해 다른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며 염증 퇴치에 도움을 줍니다.

 

미국 당뇨병 협회(American Diabetes Association)의 한 검토에 따르면 일반 커피 또는 카페인을 함유하지 않은 커피를 마시면 2형 당뇨병 발병위험을 줄일수 있다고합니다.

연구자들은 또한 커피의 일부 성분이 포도당 대사를 개선한다고 제안 했습니다.

 

그러나 크림이나 설탕을 첨가하면 커피의 유익한 효과를 줄일수 있습니다. 설탕을 커피에 첨가하는것을 줄이거나 피하고 크림 대신 무지방 또는 식물성우유를 선택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5  딸기

냉동 딸기는 신선한 딸기와 같은 영양가 있으며 계절에 관계없이 쉽게 구할수 있습니다. 블루 베리 , 딸기, 라스베리, 블랙 베리와 같은 모든 종류의 열매는 아침부터 음식에 곁들여 먹기에 훌륭한 방법입니다.

딸기류는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이 풍부하며, 질병에 저항하는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미국 심장 학회 (American Heart Association)의 한 연구에 따르면 열매에서 발견되는 항산화 물질의 높은 섭취량과 젊은 여성의 심장 발작 위험이 낮은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열매를 시리얼, 오트밀 또는 요구르트에 뿌리거나 스무디로 혼합하여 드시면 좋습니다. 

 

신선한 딸기가 비싸거나 계절에 맞지 않으면, 영양가가 높은 냉동 딸기를 구입하십시오. 그러나 최적의 건강상의 이익을 위해 먹을때 설탕을 추가하지 않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6  아마씨

아마씨는 오메가3 지방산, 단백질 및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아마씨의 건강상 이점은 콜레스테롤의 혈중 농도를 낮추고,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하고, 그밖에 혈당을 낮추고, 심지어 유방암을 예방하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람들은 요구르트나 오트밀에 아마인을 뿌리거나 스무디로 혼합할수 있습니다. 

 

 7  그리스 요구르트

그리스 요구르트는 아침에 먹을 수있는 또 다른 우수한 단백질 원입니다. 그리스 요구르트는 두껍고 크림 같으며 일반 요구르트보다 많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리스요구르트를 다른말로 그릭요구르트, 그릭요거트라고도 말합니다.

 

그리스 요구르트는 또한 칼슘이 풍부하고 건강한 내장과 면역체계를 지원하는데 도움이 되는 프로바이오틱스를 포함 합니다.

 

그릭요거트는 여기 적혀있는 식품들과도 잘 어울리기 때문에 열매 또는 견과류 버터 같은 다른식품과 함께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8 

검정, 초록색 및 흰색차에도 모두 항산화 물질이 들어 있지만 그중에서 녹차는 아마도 건강에 가장좋을것입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녹차는 지방을 태우고 체중 감소를 촉진하는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이 차에는 커피와 같은양의 카페인이 들어 있습니다. 차는 또한 사람이 생활하는데 수분을 유지하도록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9  코티지 치즈

커티지 치즈는 또 다른 단백질의 원천입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코티지 치즈는 계란만큼 효율적으로 공복감을 줄여줄수 있다고 합니다.

 

코티지 치즈는 비타민B, 비타민A, 칼슘이 풍부 합니다. 사람들은 코티지 치즈를 단독으로 먹을수 있으며, 후추, 양파, 과일 또는 견과류와 같은 다른 맛있는 음식과 섞어서 먹을수도 있습니다.

 

10  바나나

바나나는 칼륨이 풍부하고 건강에 좋은 과일입니다. 바나나는 영양가 있는 아침 식사에 빠르고 편리하게 추가할수 있습니다. 바나나는 저항성 전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몸은 저항성 전분을 소화시키지 않으므로 체외 밖으로 내보내기 때문에 소화기의 건강을 돕습니다. 덜익은 바나나에는 자연 당분이 많은 익은 바나나보다 저항성 전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바나나는 또한 칼륨의 훌륭한 공급원이며 일부 사람들에게는 건강한 혈압을 유지할수 있습니다. 바나나는 견과버터 또는 오트밀 또는 곡물과 믹서하시면 궁합이 좋습니다.

 

운동전 아침식사가 운동후 음식물의 소화율을 높이고 신진대사를 촉진시킨다?

근력운동후 먹으면 좋은음식과 공복 운동후 식사는 단백질 섭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