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다이어트음식

근육량 늘리기 위한 10가지 음식 식단 알아보자

누적킹 2018. 2. 5.

남자, 여자를 구분한 웨이트, 피트니스 다이어트나 살빼기등 여러가지 방법과 기능적인 훈련등 세부적으로는 좀 더 작은 움직임으로 어떻게하면 근육을 늘리고 체지방을 없애냐하는 방법론에 모두가 집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세상에는 그런 마법같은 일은 일어나지도 않을것이며 앞으로도 없을겁니다. 물론 조금의 차이는 나겠지만 몸을 최대한 움직여야만하며 부수적으로는 근육량을 늘리고 힘을 유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매일 먹는 음식과 식단에 달려 있습니다. 

근육량 늘리기 위한 10가지 음식 

아침 단백질 식사만으로 다이어트약 먹지않고 단기간에 체지방 빠질수 있다?

단기간다이어트는 근육량늘리기 근육키우는법을 알아야 한다

다이어트식품 다이어트음식 올바른 선택은?

 

대부분의 사람들은 잡지나 인터넷의 사진들을 보고 어느정도 계획적인 강도훈련을 하면 저렇게 될수 있다고 상상하며 운동계획과 단백질 프로테인과 마술이 걸려 있는 이상한 이름의 보조식품등을 구매해서 사료 먹듯이 먹어댑니다.

 

다른사람들의 댓글이나 후기들을 보면서 멋진 상상을 합니다. 물론 전부가 나쁘다는것은 아닙니다. 다만 열심히 훈련하는것에 비해 영양이나 근육량 늘리는 음식에 신경을 쓰지 않는다는것입니다. 따라서 훈련에 소비하는 시간과 노력은 낭비되며 잡지에 나와 있는 근육처럼되는 시간이 지연됩니다.

 

근육량 늘리기 비밀은 매일 먹는 음식이나 식단에 그 열쇠가 있습니다

왜 그렇게될까요. 대다수가 영양이나 칼로리를 따지고 들면 꽤나 복잡하고 계산하기 싫어하기때문에 그러 합니다. 그러나 영양을 무시하는 것은 선택 사항이 아니며, 영양이 어떻게 작용하는지 알면 건강과 힘을 얻는데 도움이됩니다. 

 

이것은 일반적인 운동후 근육 유지 또는 근육량 증가를 목표로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효과적인 일입니다.

 

근육량 늘리기 위한 영양가 있는 상위 10가지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쇠고기

진정한 근육 질량을 얻기 원한다면 이것은 식단의 필수품이 되어야 합니다.  쇠고기는 철분, 아연 및 비타민B를 비롯한 근육 성장에 도움이 되는 온갖 종류의 것들로 가득차 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고품질 단백질(모든 단백질이 동일하지는 않음)과 근육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인슐린과 함께 작용하는 높은 수준의 아미노산을 몸에 제공한다는것입니다. 

 

체중 감량을 시도하는 사람들에게 이것은 좋은 희소식이 될 것입니다. 희박한 쇠고기의 80그램 섭취는 1.5 컵의 콩과 같은 양의 단백질을 대략 섭취하는 결과이지만 그반면에 칼로리는 절반을 섭취하는것입니다.

  2  껍질 벗긴 닭고기

쇠고기와 마찬가지로 닭고기는 우수한 품질의 단백질 공급원이며 근육 유지 및 복구, 뼈 건강 및 체중 유지에 중요합니다. 물론 닭고기를 이용한 요리를 준비할 수있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마트나 인터넷에서 구매한 닭고기를 1인분씩 소포장하여 냉동실에 넣어놓은뒤 필요할때 해동하여 간편하게 즉석 조리하시면 편리 합니다 가서 닭고기를 단 하나의 크기로 잘라서 맛을 내기 쉽고 빨리 요리 할 수 ​​있습니다.

 

  3  코티지 치즈

많은 사람들이 치즈에 대하여 알고 있지만, 코티지 치즈는 생소할수 있습니다 코티지치즈는 전적으로 순수한 카제인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카제인은 느리게 소화되는 단백질이므로 근육 유지에 완벽하게 도움을 줍니다.  코티지 치즈는 비타민 B12, 칼슘 및 기타 중요한 영양소의 훌륭한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4  계란

계란에는 고품질 단백질, 9가지 필수아미노산, 콜린, 올바른 종류의 지방 및 비타민 D가 들어 있습니다. 그것은 비용 대비 최고의 가치있는 것을 제공합니다. 수많은 연구가 이미 나와 있기 때문에 계란은 건강에 해롭지 않습니다.

 

 5  유청 단백질

유청 단백질 보충제가 피트니스 업계에서 가장 일반적이고 보편적인 보충제가 된 이유가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단백질 공급원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보디 빌더는 보통 운동을 마치고 보충제를 섭취하고 잠에서 깨어 나면 운동을 하고 식사와 함께 보충제를 먹습니다.  특히 운동 직후의 단백질 쉐이커를 먹는것이  근육량 증가에 매우 효과적인 방법일 수 있습니다. 전체 식품등에서 고품질의 단백질을 얻고 유청 단백질을 부스트로 사용하는것은 매우 좋은 방법입니다.

 

 6  참치 및 기타 생선

물고기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이 적으며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오메가3는 체지방 감소를 돕고 신진대사와 같은 신체 기능의 적절한 균형을 보장하기 때문에 필수적인 성분입니다.

 7   오트밀

귀리로 만든 오트밀은 낮은 glycemic index (GI) 값과 최소한의 가공으로 인해 탄수화물의 훌륭한 원천이 됩니다. 

낮은 GI 식단의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미량 영양소 프로파일 개선 및 섬유 강화
  • 포만감 증가
  • 식욕억제
  • 지방 감량

간단히 말해, 저 GI식품은 체중 감량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체지방을 줄여주며 근육 보존을 위한 탄수화물의 지속적인 공급원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전체 곡물

비정제된 전체 곡물은 보다 효율적으로 소화되며 정제 곡물보다 많은 영양분을 제공합니다. 이것은 지속적인 에너지 수준과 전반적인 건강을 증진 시킵니다. 특히 현미는 성장 호르몬 수치를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것은 근육 성장, 체지방 감소 및 체력 증가를 촉진하는데 중요한 역활을 합니다. 요즈음 인터넷에 떠도는 풍문은 현미의 독성이 서서히 사람을 병들게한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이것은 곡물이나 씨앗류에 들어있는 피틴산 때문에 그러한데 현미의 경우 밥을 하기전에 물에 충분히 불리면(12시간 이상)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수 있습니다.

 

 9  과일과 야채

과일과 채소는 면역 체계의 건강 기능에 필수적인 항산화 물질의 풍부한 원천입니다.  또한 비타민 C, 비타민 E 및 베타 카로틴과 같은 다른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마지막으로, 신체는 이러한 과일과 채소가 적절한 소화와 영양 섭취를 돕기 위해 제공하는 섬유질을 필요로 합니다.

10  건강한 지방

지방 섭취에 대한 생각을 하면 미리부터 스트레스를 자극하지만, 좋은 지방은 근육 성장에 필수적이라는것을 알아야 합니다. 

 

실제로, 건강한 지방은 호르몬 생산(테스토스테론 및 성장 호르몬)에 필수적인 역할을 하며 근육 성장과 힘을 내는 원천이 됩니다.

 

또한 신체의 중요한 유지 관리 기능을 위해 지방이 필요합니다. 고도 불포화 지방과 불포화 지방이 좋은 지방으로 분류됩니다. 연어, 자연산 물고기, 견과류, 잎이 많은 채소, 아마씨, 아보카도오일과  같은 기름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이 분류들은 모두가 오메가3와 오메가6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이상으로 알아본 근육량 늘리기 위한 10가지 음식 식단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