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틴 효능 복용법 권장량 부작용 일아보자

레시틴은 쇠고기 간, 스테이크, 계란, 땅콩, 꽃 양배추 및 오렌지를 비롯한 많은 동물 및 야채들에서 발견됩니다. 레시틴의 시중에 있는 식품 공급원은 콩, 달걀 노른자등에서 추출되어 나옵니다.

레시틴은 포스파티딜콜린 (phosphatidylcholines)이라고 불리는 일련의 화합물의 일반적인 이름입니다. 레시틴은 주로 포스파티딜콜린, 포스파티딜에탄올아민, 포스파티딜 세린, 포스파티딜 이노시톨과 지방산 및 탄수화물을 비롯한 여러 다른 물질이 결합된 포스포티피드 혼합물입니다. 레시틴은 또한 인 및 질소 (예, 콜린)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레시틴 효능 복용법 권장량 부작용 일아보자

- 레시틴 부작용 남자정력제 효능으로 괜찮을까?

 - 피로회복 기력회복에 좋은식품 보다 더 나쁜 건강 음식은?

 - 간기능 소화기능 저하증상 그리고 개선시키는 방법 알아보자


레시틴은 그리스어 "Lekithos"에서 유래 되었으며 난황을 지칭 합니다. 레시틴은 모든 생명체의 세포에서 발견되는 일반적인 화합물이며, 그 존재는 적절한 생물학적 기능을 위해 꼭 필요한 성분입니다.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레시틴은 식용으로만 사용되는것으로 알고 있지만 그것은  소화성 계면 활성제 및 유화제 용도로도 사용됩니다.  레시틴은 식품(예 : 마가린, 초콜릿 생산), 의약품 및 화장품 (예 : 크림, 립스틱, 컨디셔너) 산업에서 유화제 및 안정제로 사용됩니다.


일부 난황레시틴이 남자의 정력에 도움이 된다고하여 인터넷에 유행 했던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일본에서 난황성분의 계란과 마늘을 접목한 제품들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주로 보조시품으로 판매되는것은 콩으로 만든 콩레시틴과 해바라기씨로 만든 레시틴 제품군들이 주력하고 있습니다.


레시틴효능에는 콜레스테롤의 대사를 향상시키고 치매 치료를 위한 콜린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레시틴 효능

 1  신경학적 치료

레시틴의 약리학적 사용에는 신경 장애 및 치매 치료가 포함됩니다. 레시틴은 치매 치료를 위한 콜린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포스파티딜콜린은 아세틸콜린(Ach)합성의 전구체로 생각됩니다. 콜린은 뇌 내에서 Ach의 축적을 증가 시킵니다. 


Ach는 기억을 포함하여 많은 뇌 기능에 중요하므로 이 신경전달물질의 농도가 증가하면 기억력이 향상될수 있습니다. 신경 질환의 치료를 위해 레시틴 보충제를 사용하여 다양한 결과가 발생합니다.


 2  간 , 콜레스테롤 효과

레시틴은 간질환 및 고 콜레스테롤 혈증 치료에도 사용됩니다. 이 메커니즘은 소화 시스템에서 콜레스테롤 대사를 향상 시키는것으로 추측됩니다. 레시틴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죽상 동맥 경화증을 조절하거나 예방하는데 유리한 특성을 가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1970 년대 후반에서 1980년대 초반까지의 연구는 아테롬성 경화증에 대한 긍정적인 효과를 전적으로 지지하기에 충분하지 않은 임상적 또는 역학적 증거를 제공합니다. 이시기의 다른 연구들이 유망해 보였지만, 죽상 경화증 진행에 관한 연구는 많이 없는 쳔입니다.


 3  기타 용도

또한 특정 및 비특이적인 방어 시스템을 활성화하여 면역 체계를 수정하는데도 사용되었습니다. 이 사용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임상 연구가 좀더 진행되어야 합니다.


레시틴 권장 복용량

인지 손상에서의 레시틴의 일일 복용량은 매일 1g에서 35 g의 다양한 용량을 사용하여 복용 테스트를 실시 하였습니다. 모든 식품이 동일하듯이 과량의 복용은 언제나 부작용을 초래할수 있습니다.

적당량의 복용기준을 준수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시중의 보조식품의 형태에 따라 섭취기준이 다릅니다. 캡슐, 정제. 가루, 환, 타블렛등의 종류에 따른 복용기준을 맞추시면 됩니다.


레시틴 부작용

레시틴과 관련한 부작용은 아직까지 특별히 밝혀진바는 없습니다. 그러나 식욕 부진, 메스꺼움, 타액 분비 증가, 다른 GI 효과 및 간염에 대한 보고가 있었습니다.


이상으로 알아본 레시틴 효능 복용법 권장량 부작용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 되셨습니까?

댓글(0)

복사 NO 공유 OK

카카오톡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