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능백과

머리카락 손톱에 좋은 먹는영양제 비타민E, 머리카락 탈모영양제로 효과 있을까요?

누적킹 2018. 9. 8.

비타민E는 영양제 형태뿐만 아니라 여러식품원료에서 얻을수 있는 지용성 영양소입니다. 그리고 특이할만한 상황은 어떤 사람들은 비타민 E가 모발이나 손톱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믿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이론을 뒷받침 하는데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모발에 대한 비타민E의 뚜렷한 이점을 살펴보고 그 원인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아울러 사람들이 비타민E 섭취를 증가시키고 위험이나 부작용이 있는지 여부를 고려할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머리카락 손톱에 좋은 먹는영양제 비타민E, 머리카락 탈모영양제로 효과 있을까요?

 

관련 글

 - 코티솔 호르몬 코르티졸 기능 코르티솔 부족증상 스트레스 호르몬

 - 토코페롤 효능 비타민E 아세테이트 부족증상 부작용

 - 콜라겐음식 콜라겐식품 먹는콜라겐효과 

비타민E 성분이 모발에 어떤 도움을 줄수 있나요?

머리카락을 위한 비타민E 성분은 모발성장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수 있는 천연 항산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람들은 비타민E가 모발 건강에 여러가지 이점을 제공한다고 주장했지만, 이러한 주장중 많은것들은 이를 뒷받침하는 세밀한 과학적 자료가 부족 합니다.

 

모발 건강에 있어 비타민E의 역할에 대한 대부분의 주장은 항산화제 특성과 관련이 있습니다. 항산화제는 세포손상을 줄이고 모발성장을 향상시킬수 있다는 장점에 집중 합니다.

 

비타민E는 건강한 머리카락과 두피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비타민E는 모발성장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수 있는 천연항산화 성분이 있기 때문에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의 항산화 특성은 사람의 두피에서 모낭세포가 파괴되는 산화 스트레스와 프리라디칼의 양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탈모 예방에 도움

비타민E가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주장을 뒷받침하는 몇가지 제한된 자료가 있습니다. 탈모를 경험한 총38명의 자원 대상지를 대상으로 한 소규모 연구 조사에서 비타민E가 이 손실을 막는 역할을 조사했습니다. 

 

이 연구는 비타민E의 성분중 하나가 위약과 비교하여 자원 대상자의 모발성장을 개선 시킨다는것을 발견 했습니다. 하지만 비타민E가 탈모에 미치는 영향을 완벽하게 파악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모발의 윤기

어떤 사람들에 따르면, 비타민E는 손상된 머리카락의 윤기를 보충하는것을 도울수 있습니다. 화학 물질, 열 및 기타 스타일링 제품은 모두 머리카락을 손상시킬수 있습니다.

 

피부와 머리카락에 여분의 보호막을 제공하는 오일을 사용하여 피부를 회복시킬수 있습니다. 많은 제조업체들이 비타민E를 제품에 첨가하여 윤기을 회복시킵니다. 비타민E가 머리카락을 다시 빛나게 만드는데 얼마나 효과적인지에 대한 연구는 소규모입니다.

 

비타민E를 더 많이 사용하거나 섭취하는 방법

비타민 E는 특정 식품에 함유되어있는 자연 발생 영양물입니다. 사람들은 또한 보충 교재 및 다른 제품에서 그것을 찾아낼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비타민E 성분을 늘리거나 머리카락과 두피에 이 비타민을 더 많이 사용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샴푸 및 기타 헤어 제품

일부 샴푸와 컨디셔너에는 비타민 E가 강화되어 있습니다. 여러 샴푸와 컨디셔너에는 비타민E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일반 제품과 마찬가지로 비타민E 강화 샴푸와 컨디셔너로 머리를 씻을수 있습니다.

 

특수 제품과 보충제를 사용할때는 정보라벨의 지시 사항을 따라야합니다. 비타민E 및 기타 영양소가 함유된 강화 샴푸를 온라인 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모발 건강증진에 대한 효과를 뒷받침할만한 증거가 거의 없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전반적인 식이요법 개선

비타민 E는 여러 종류의 음식에 존재합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잎이 많은 채소
  • 견과류 씨앗
  • 식물성 기름

 

비타민 E의 섭취를 늘리려면 사람들은 자연적으로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할수 있습니다. 

 

비타민E의 좋은음식 소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밀배아유 1큰술 - 20.3 밀리그램 (mg)
  • 구운 해바라기 씨앗 1온스 (oz) - 7.4 mg
  • 건조한 구운 아몬드 1온스 - 6.8 mg
  • 땅콩 버터 2 큰술 - 2.9 mg
  • 삶은 시금치 반컵 - 1.9 mg
  • 삶은 브로콜리 반컵 - 1.2 mg

 

전문가들은 일반적으로 비타민E가 함유된 식품의 섭취를 늘리는것이 보충제나 영양제보다 안전하다고 생각 합니다.

 

보충제의 사용

비타민E 보충제는 전문점과  약국 섹션에서 볼수 있으며 해외직구(아이허브)나 인터넷 등지에서 제공됩니다. 비타민E를 복용하는 사람들은 뒷면의 복용지시에 따라 항상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지용성 비타민이기 때문에 음식과 함께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보충제에는 비타민E의 합성 형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ODS (Office of Dietary Supplements)에 따르면, 사람들은 동일한 건강상의 이점을 얻기 위해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비타민E보다 약 50% 많은 합성 비타민E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너무 많은양의 비타민E가 해로울수도 있기 때문에 비타민E 영양제를 복용하기전에 의사와 상담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비타민E 오일

특정 오일에는 비타민E가 주입되어 있습니다. 제조사가 이미 오일을 희석하지 않았다면 이러한 오일을 캐리어 오일과 혼합해야합니다. 이것은 피부 염증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됩니다.

 

비타민E 오일을 두피에 직접 바르는것이 가능하지만, 주입된 오일은 가격이 비싸고 사용하기 어려울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최선의 선택이 아닐수도 있습니다.

 

위험이나 부작용이 있습니까?

비타민E 보충제는 다른 약물을 방해할수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여전히 ​​비타민 E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ODS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E가 암을 예방하거나 치료하는데 효과적이지 못하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연구팀은 또한 비타민 E가 심장 질환을 예방 하지 못한다고 지적했습니다. 비타민E 보충제를 복용하면 화학 요법을 포함한 특정 약물치료를 방해할수 있으므로 건강에 해로울수도 있습니다. 

 

보충제를 섭취하다보면 무심코 적정량을 넘어서 비타민 E를 과량 복용할때가있습니다. 따라서 복용량과 관련하여 제조업체 또는 의사의 권고를 따르는 것이 중요 합니다.

 

비타민E가 피부 및 모발 건강에 중요한 영양소는 아니라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기때문에 많은 건강 및 미용 제조사는 화장품 및 헤어 제품에 비타민E 성분을 사용하여 피부와 모발을 건강하게 만들고자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비타민E는 많은 사람들이 유익하다고 믿지만, 피부과 제품에 비타민E제품을 추가하는것에 대하여 악평을 하는 사람이 없는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2016년 연구에서는 피부과에서 비타민E의 역할을 조사한 결과 비타민E가 피부와 머리카락에 미치는 영향을 정확하게 측정하기가 어렵다는 결론을 얻었습니다.연구자들은 적절한 용량을 확인하고 비타민E의 전반적인 효과를 증명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고 생각 합니다.

 

끝으로 비타민E가 신체에 필요한 중요한 영양소라는것은 거의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사람은 일반적으로 특수한 식이요법이나 일반식단등에서 보충제없이 일일 요구사항을 충족시킬수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비타민E가 머리카락에 대해 정확히 무엇을 결정하는지 앞으로 더 많은 연구를 수행해야합니다.

 

머리카락 손톱에 좋은 먹는영양제 비타민E, 머리카락 탈모영양제로 효과 있을까요?에 대한 포스팅이 도움 되셨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