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팁

코엔자임큐텐 효능 확인해봤어? 정말로 진짜 9가지?

누적킹 2019. 12. 3.

코엔자임큐텐 Q10 (CoQ10)의 효능 9가지 - 효능이 9가지나 열거한다면 요즘 영양제 치고는 많은편은 아니죠!! CoQ10으로도 알려진 코엔자임 Q10은 세포에서 에너지를 생성하는데 도움이되는 화합물입니다.

 

신체는 자연적으로 CoQ10을 생산하지만,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생산량이 감소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행히도 보충제나 음식을 통해 CoQ10을 얻을수 있습니다.

 

 

- 코엔자임큐텐 효능 CoQ10 부작용 권장량 복용방법 

- 클렌즈주스 코엔자임Q10 저리 비켜! 가장 강력한 항산화제 아스타잔틴

- 알파리포산 효능 다이어트 복용 권장량 아이허브 추천제품

 

#코엔자임Q10 #코큐텐효능 #코엔자임큐텐 #코엔자임 #코엔자임Q10효능 #세노비스코엔자임큐텐 #코엔자임Q10추천 #코엔자임효능 #코엔자임큐텐부작용 #코엔자임큐텐추천 #코앤자임큐텐 #큐엔자임큐텐

심장병, 뇌 장애, 당뇨병 및 암과 같은 건강 상태는 낮은 수준의 CoQ10이 이러한 질병을 일으키는지는 아직 확실치는 않지만 학계에서는 그럴 가능성이 많다고 추론하고 있습니다. 

 

한 가지 확실한 점은 CoQ10의 광범위한 건강상의 이점을 밝혀낸 많은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그럼 과연 코엔자임큐텐은 무었일까요?

CoQ10은 몸에서 만들어지고 세포의 미토콘드리아에 저장된 화합물입니다.

 

미토콘드리아는 에너지 생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산화적 손상과 질병을 일으키는 박테리아 또는 바이러스로부터 세포를 보호 합니다.

 

나이가 들수록 CoQ10 생산량이 줄어 듭니다. 따라서 어린이나 젊은 사람들보다 노인들은 이 화합물이 부족해질수 있습니다. CoQ10 결핍의 따른 다른 원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 비타민 B6 결핍과 같은 영양 결핍
  • CoQ10 합성 또는 이용의 유전적 결함
  • 질병의 결과로 조직의 수요 증가
  • 미토콘드리아 질환(세포손상)
  • 노화로 인한 산화 스트레스
  • 스타틴 치료의 부작용

연구에 따르면 CoQ10은 신체에서 여러 가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주요 기능중 하나는 세포에서 에너지를 생성하는것입니다. 세포내 에너지 전달에 관여하는 아데노신 트리 포스페이트 (ATP)를 만드는데 관여합니다.

 

다른 중요한 역할은 항산화제 역할을 하고 산화적 손상으로 부터 세포들을 보호하는것입니다. 과도한 양의 프리라디칼(활성산소)은 산화적 손상을 초래하여 규칙적인 세포 기능을 방해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많은 건강 상태를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ATP가 모든 신체 기능을 수행하고 산화적 손상이 세포에 파괴적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일부 만성 질환이 낮은 수준의 CoQ10과 관련되어 있다는 것은 이미 잘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세포막을 파괴하여 독소가 세포를 망가뜨리는것이죠!!

 

CoQ10은 신체의 모든 세포에 존재합니다. 그러나 가장 높은 농도는 심장, 신장, 폐 및 간과 같이 에너지 요구가 가장 많은 장기에서 주로 발견됩니다

 

 

다음은 코엔자임큐텐(CoQ10)의 9 가지 주요 효능입니다.

 

1. 심부전 치료

CoQ10으로 치료하면 최적의 에너지 생산 수준을 복원하고 산화 손상을 줄이며 심장 기능을 향상시킬수 있으며 심부전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CoQ10은 심장 기능을 개선하고 ATP 생성을 증가 시키며 산화 손상을 제한함으로써 심부전 치료에 도움이되는 것 같습니다. 심부전은 종종 관상 동맥 질환 또는 고혈압과 같은 다른 심장 질환의 결과입니다

 

이 상태는 정맥과 동맥의 산화 적 손상과 염증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심장 마비는 이러한 문제가 신체를 통해 정기적으로 혈액을 수축, 이완 또는 펌핑 할 수없는 지점까지 심장에 영향을 줄 때 발생합니다

 

설상가상으로, 일부 심부전 치료는 저혈압과 같은 바람직하지 않은 부작용을 가지고 있으며, 다른 치료법은 CoQ10 수치를 더 줄일 수 있습니다. 심부전 환자 420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CoQ10으로 2년간 치료하면 증상이 개선되고 심장 문제로 인한 사망 위험이 감소 했습니다. 

 

또 다른 연구는 CoQ10 또는 위약으로 641명의 사람들을 1년간 치료 했습니다. 연구가 끝나면 CoQ10 그룹의 사람들은 심부전 증상을 약화시켜 입원 횟수가 줄어들었고 심각한 합병증이 줄었습니다.

 

 

2. 불임

CoQ10의 항산화 특성은 정자의 질을 향상시키고 여성의 난자수 및 질감염  감소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가임란의 수와 질이 감소함에 따라 여성의 생식 능력은 나이가 들면서 감소합니다.

 

CoQ10은 이 프로세스에 직접 관여합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CoQ10 생산 속도가 느려지므로 난자의 산화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데 덜 효과적이게됩니다.

 

CoQ10을 보충하면 난자의 건강상태와 수량의 연령 관련 감소를 도울 수 있으며 심지어 상태가 더 좋아질수도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남성 정자는 산화 손상의 영향을 받기 쉬우므로 정자 수 감소, 정자 질 저하 및 불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CoQ10을 보충하면 항산화 보호를 증가시켜 정자 품질, 활동 및 농도를 향상시킬수 있다고 결론 지었습니다.

 

3. 피부세포 생성

피부에 직접 바르면 CoQ10이 태양으로 부터 자외선 손상을 줄이고 항산화 보호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CoQ10을 보충하면 피부암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는 신체에서 가장 큰 기관이며 노화에 영향을 미치는 해로운 약제에 널리 노출되어 있습니다.

 

유해한 요소로 인해 피부 수분이 감소하고 외부 환경의 영향으로 피부층이 얇아 질 수 있습니다. CoQ10을 피부에 직접 적용하면 피부 세포의 에너지 생성을 증가시키고 항산화 보호를 촉진하여 내부 및 외부 에이전트의 손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실제로, 피부에 직접 적용되는 CoQ10은 자외선으로 인한 산화적 손상을 줄이고 주름 의 깊이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 외, CoQ10 수치가 낮은 사람들은 피부암에 걸릴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4. 두통

CoQ10을 보충하면 편두통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됩니다. 미토콘드리아 기능을 높이고 염증을 줄입니다. 비정상적인 미토콘드리아 기능은 세포에 의한 칼슘 섭취 증가, 프리 라디칼의 과도한 생성 및 항산화 보호의 감소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뇌 세포와 심지어 편두통에서 낮은 에너지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CoQ10은 주로 세포의 미토콘드리아에 서식하기 때문에 미토콘드리아 기능을 개선하고 편두통 동안 발생할 수있는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이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실제로 한 연구에 따르면 CoQ10을 보충하면  편두통 수를 줄일 수있는 위약보다 3 배 더 많은 효과가 있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편두통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에서 CoQ10 결핍이 관찰되었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CoQ10 수준이 낮은 1,550 명이 CoQ10 치료 후 두통이  덜 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울러 CoQ10은 편두통 치료에 도움이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5. 운동수행능력 향샹

운동 성능은 산화 스트레스와 미토콘드리아 기능 장애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CoQ10은 산화 손상을 줄이고 운동 능력을 높이며 피로를 줄이는데 도움이됩니다.

산화 스트레스는 근육 기능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비정상적인 미토콘드리아 기능은 근육 에너지를 감소시켜 근육이 효율적으로 수축하고 운동을 유지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CoQ10은 세포의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고 미토콘드리아 기능을 향상시켜 운동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한 연구에서 CoQ10이 신체 활동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했습니다. 60일 동안 하루에 1,200mg의 CoQ10을 보충한 사람들은 산화 스트레스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CoQ10을 보충하면 운동중 힘을 높이고 피로를 줄일 수 있습니다.

 

 

6. 당뇨병

CoQ10을 보충하면 인슐린 감수성을 높이고 혈당 수치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산화 스트레스는 세포 손상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이로 인해 당뇨병과 같은 대사 질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CoQ10은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하고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CoQ10을 보충하면 일반적으로 이 화합물의 수치가 낮은 당뇨병 환자의 혈액에서 CoQ10 농도를 최대 3배 증가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한 연구에서 12주 동안 CoQ10을 사용한 2형 당뇨병을  가진 사람들이있었습니다. 관찰결과, 공복 혈당 수치와 헤모글로빈 A1C가 크게 감소했습니다. 이는 지난 2 ~ 3 개월 동안 혈당 수치의 평균입니다.

 

CoQ10은 지방의 분해를 자극하고 비만 또는 제2형 당뇨병을 유발할 수있는 지방 세포의 축적을 감소시켜 당뇨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7. 암예방

CoQ10은 암 예방 및 재발과 밀접한 관련이있는 세포 DNA 및 세포 생존을 보호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산화 스트레스는 세포 손상을 유발하고 기능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체가 산화 손상과 효과적으로 싸울 수 없으면 세포 구조가 손상되어 암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CoQ10은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세포 에너지 생성을 촉진하여 건강을 도와줍니다.

 

흥미롭게도 암 환자는 CoQ10 수준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낮은 수준의 CoQ10은 최대 53.3 %의 암 위험과 관련이 있으며 다양한 유형의 암에 대한 예후가 좋지 않음을 나타냅니다. 또한 한 연구에 따르면 CoQ10을 보충하면 암 재발 가능성을 줄이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8. 뇌세포기능 향상

CoQ10은 뇌 세포의 산화 손상으로부터 보호하고 뇌 질환을 유발할 수있는 유해한 화합물의 작용을 감소시키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토콘드리아는 뇌 세포의 주요 에너지 발생기입니다.

 

미토콘드리아 기능은 나이가 들면서 감소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총 미토콘드리아 기능 장애는 알츠하이머 및 파킨슨 병과 같은 뇌 세포 및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불행하게도, 뇌는 지방산 함량이 높고 산소에 대한 수요가 많기 때문에 산화 손상에 매우 취약합니다.

 

이 산화적 손상은 기억, 인지 및 신체 기능에 영향을 줄 수있는 유해한 화합물의 생성을 향상시킵니다. CoQ10은 이러한 유해 화합물을 감소시켜 알츠하이머 및 파킨슨 병의 진행을 늦출 수 있습니다.

 

9. 폐질환 예방

CoQ10은 폐 손상을 유발하는 산화적 손상 및 염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모든 장기 중에서 폐가 산소와 가장 많이 접촉합니다. 이것은 산화 손상에 매우 민감합니다.

 

낮은 수준의 CoQ10을 포함하여 폐의 산화적 손상 및 항산화 보호 기능이 저하되면 천식 및 만성 폐쇄성 폐 질환 (COPD)과 같은 폐질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상태로 고통받는 사람들은 CoQ10의 수준이 낮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CoQ10을 보충하면 천식을 앓고있는 개인의 염증과 스테로이드 치료제가 필요하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또 다른 연구는 COPD로 고통받는 사람들의 운동 수행 능력이 향상되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는 CoQ10을 보충 한 후 더 나은 조직 산소화 및 심박수를 통해 관찰 되었습니다.

 

 

아이허브나 쿠팡등을 통해 직구한 코엔자임큐텐 정제는 지용성이므로 음식과 함께 섭취하거나 기름과 결합하여 흡수를 용이하게 하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엔자임큐텐 효능에 대한 정보가 도움 되셨습니까?

댓글